안녕하세요.

 

맨날 눈팅만 하면서 좋은 정보만 열심히 얻어 가다가 하나 용기내서 글하나 적어봅니다.

 

네파리안 하드

 

특성

무기 전쟁교본3 전투붕대2 치명상3

방어 촉발2

분노 티어 1,2,3 올포인트 티어4 분노의강타 광란 영웅의 격노 티어5 강렬한 분노2 티어6 피의쇄도3 티어7 티탄의 손아귀

 

네파리안에서는 광칠일이 없습니다. 고로 고기칼이 필요가 없고 정배 버프때문에 기동성이 빨라서 척후병도 필요가 없습니다.

 

날카로운고함은 네파에서 딜전의 존재의 이유이며, 혹시나 모를 기동성 극대화를 대비해서 영웅의 격노를 찍어줍니다.

 

그리고 남는 포인트는 2페이즈의 주기적인 데미지와 파지직을 대비해서 피의광기를 투자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역할

 

1페이즈

 

1. 다른 공대에서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저는 이감기셔틀 딜러였습니다. 날고문양을 박고 광범위 이감기 지원이 꼭 필요한 넴드입니다. 정배당한 밀리들에게 날고지원을 합니다. 중간에 리필이 필요한데 저는 정배 캐스팅 끝나고 날고1번 딜스킬 글쿨 2번 돌리고 한번 더 리필합니다. 그러면 이감은 총 9초가 되고 문까지 충분히 걸어가는 공대원을 만들수있습니다.

 

2. 본인이 정배가 되서 이감기 지원이 안될때가 가장 큰 문제인데 1페이즈는 원거리 본진은 속박 얼덧 믿구 밀리 본진은 저같은경우 공대 도적님이 신마독 칼부지원이었습니다.

 

3. 쿨기는 네파에게 몰아주는 것이 주요한데 문제는 어그로 입니다. 첫정배때 본인이 정배라면 쿨기를 아끼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정배버프가 끝나고 이이서 쿨기를 돌리시거나 그게 아싸리 맘에 안드신다면 내려가자마자 오닉한테 쿨기를 몰아주셔도 크게 상관없습니다.

 

2페이즈

 

1. 제가 올라가는 기둥은 언제나 저와 다른 밀리1분이 교대차단을 했습니다. 선차단은 첫 살폭 대상자가 아닌이상 무조건 제가했구요. 여기는 사실상 모든 딜을 마음껏 뿜어내셔도 되는 곳입니다.

 

2. 기둥쫄 3마리의 피통조절이 중요한데 그건 공대에서 지시에 맞춰서 하면 되는 부분이며, 주요 포인트는 마지막 차단을 전사가 해서 거친방해 버프를 30초달고 내려가는 것입니다.

 

3. 여기서 피의 광기 특성이 매우 유효한데 네파가 위에서 쉴새없이 암불탄을 뿜어대는데 체감상 운좋으면 피의 광기가 10초이상 유지될 때도 많았습니다. 힐을 덜잡아 먹게 되는것이죠. 전투붕대의 특성으로 피갈 체력회복 문양과 피의 광기역시 전투붕대의 영향을 받아서 자힐량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4. 쿨기가 오닉에서 돌리면 무조건 죽소쿨이 와있고 네파에서 첫정배 이후로 오면 10초정도 쿨이 남아있게됩니다. 거친방해와 함께 격하게 쫄을 때려주면 됩니다.

 

3페이즈

 

1. 여기서부터가 딜전의 강점 날고셔틀의 위력을 발휘 할 때입니다. 저같은 경우 공대에서 덫과 속박토템이 있지만 이들의 유효범위가 생각보다 넓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절반은 걸어가지만 절반은 뛰어가는 공대원을 보게됩니다. 공대원을 주시하다가 얼덧밖을 나갈타이밍에 날고를 연타해서 반드시 공대원에게 날고를 유지시켜줍니다.

 

2. 여기도 문제는 본인이 정배가 걸렸을 때입니다. 저같은경우는 다같이 덫 밟고 나갈때는 그냥 중첩쌓고 제가 덧밖으로 나가게되면 정배풀고 공대원 날고부터 리필합니다. 본인의 딜은 물론 떨어지지만 정배자 5명중 나하나 못받는대신 4명이 받으면 공대 딜측면에서는 훨씬 이득입니다.

 

3. 네파 체력이 5%이하라면 정배가 와도 바로풀고 그냥 깡딜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정배쌓다가 넴드죽습니다.

 

4. 쿨기는 첫정배 보고 내가 정배든 아니든 무조건 돌립니다. 마지막 쿨기는 아꼈다가 무희까지 함께 블러드 타임때 몰아주시면됩니다.

 

초갈하드

 

특성

무기 전쟁교본3 전투붕대2 치명상3

방어 촉발2

분노 티어 1,2,3 올포인트 티어4 분노의강타 광란 영웅의 격노 티어5 강렬한 분노2 티어6 피의쇄도3 티어7 티탄의 손아귀

 

초갈에서도 광칠일이 없습니다. 고로 고기칼이 필요가 없고, 쫄도 거의 1분 주기로 나와서 척후병도 필요없습니다.

 

날카로운고함은 안찍어도 좋습니다. 쓸일이 사실상 없습니다. 그리고 수호병때 봉쇄 초갈에 복귀할때 봉쇄를 위해서 영웅의 격노를 찍어줍니다.

 

그리고 남는 포인트는 2페이즈의 주기적인 암흑데미지를 대비해서 피의광기를 투자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1페이즈

 

1. 전사가 할것은 딜과 차단입니다. 넴드딜때는 넴드만 고정딜을 했으며 개종시 빛보다 빠른 차단으로 반드시 거친방해 버프를 얻을수 있도록 해야됩니다. 거친방해를 못받는만큼 딜은 손해를 보게됩니다.

 

2. 수호병이 2마리 나오게 되는데 저는 언제나 무징 차단을 밀리1과 교대차단을 합니다. 첫차단은 언제나 법사님이 마차고 2번째부터 차단을 보는데 이역시 거친방해를 얻기위한 발판이며 딜을 매우 합니다. 가끔 마지막 쫄 주차때 차단을 해야되는데 바닥때문에 갈수가 없는 마지막 차단이 문제인데 이때는 공대 죽기님께 질식지원을 요청하는 방법으로 마무리했습니다.

 

3. 언제나 거친방해를 거의 풀유지 할수있다면 딜은 확실히 다른넴드보다 잘나오게 되는 편이며 특이사항없이 수호병을 4번 잡는걸 반복하면 2페이즈로 넘어가게됩니다.

 

4. 쿨기는 시작하자마자 자리잡고1번 중간에 1번돌리면 딱 2번 사용할수있습니다. 바로바로 사용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2페이즈

 

1. 가능하다면 반드시 마지막 개종을 끊거나 수호병차단을 뺏어먹든 반드시 거친방해를 꼭 가지고 진입합니다.(무리는 안하셔도 됩니다.)

 

2. 정말로 영혼의 딜링이 필요한데 블러드+마격탐입니다. 할 것이라고는 첫촉수를 빠르게 처리하고 넴드에 딜을 모는것이 포인트인데 회베 소용돌이보단 초갈옆에있는 촉수를 타겟전환으로 단일딜싸이클로 빠르게 점사하는것이 더 좋습니다. 거리도 잘 안나올뿐더러 촉수가 좀 광범위 하게 나와서 딜타겟 숫자도 많아야 2개라서 단일딜이 훨씬 이득이었던거 같습니다.

 

3. 여기서도 피의광기는 매우 유효한 특성입니다. 피갈+피광의 자힐을 초반에 유지하면서 힐이 힘든 초갈피 10%아래일때 분재로 자힐의 정점을 찍어줄수 있도록 합니다.

 

4. 자리배정이 문제인데 초갈이 피가 줄어들수록 우리의 구정물 수치도 올라갑니다. 그래서 막 코끼리도 등장을 할때도 있는대 이럴때는 침착하고 탱이랑 밀리사이 즉 탱이 12시 밀리가 6시라면 한 2시쯤에 자리잡고 딜합니다. 무막이 뼈아프지만 구정물 데미지 덜받고 오래 장수하는것이 포인트입니다.

 

5. 쿨기는 당연히 블러드 들어오고 10초있다가 사용합니다. 저의공대는 블러드를 25%때 사용하기때문에 10초정도 지나면 우리가 좋아하는 마격탐입니다. 죽소 무희 거타 마격을 쏟아 부어줍니다.

 

시네스트라

 

무기 전쟁교본3 전투붕대2 치명상3

방어 촉발2

분노 티어 1,2,3 거친방해, 날카로운 고함 제외 올포인트 티어4 분노의강타 광란 티어5 강렬한 분노2, 고기칼2 티어6 피의쇄도3 척후병2 티어7 티탄의 손아귀

 

안타깝게도 시네스트라는 차단할 일이 없습니다. 고로 거친방해가 필요가 없고, 광치는 구간이 있기에 고기칼2가 필요합니다.

 

날카로운 고함은 안 찍습니다. 쓸일이 없습니다. 척후병은 여기서 최고의 스킬로써 딜전의 기동성을 극대화 시켜줍니다. 시네-쫄로 이동할때 영도짬프+봉쇄 연속기, 네바리-비룡으로 이동할때 영도짬프+봉쇄 언제나 2초만에 방 어느곳이든 순간이동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남는 포인트는 전페이즈에 걸쳐서 들어오는 주기적인 데미지를 대비해서 피의광기를 투자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역할

 

1페이즈

 

1. 딜전이 시네스트라에 티오가 났다는 것은 하나뿐입니다. 딜 1개가 전부입니다. 공대 조합과 택틱상 초 극딜 공략으로 갔는데(자세한 세부 택틱은 레이드 게시판에 있습니다.) 탱커님과 신기님의 합의 아래에(탱커님은 어그로 복사 해줄테니깐 오멘끄고 딜하라고 하셨고 신기님을 물약으로 매수해서 구손을 받았습니다.) 시작부터 블러드 쓰고 들어가는데 빠르게 영도로 탱보다 먼저와서 쿨기 싹다 돌리고 딜을 했습니다. 저같은 경우 기공장갑 마부에 분노철로의 격노를 사용중인데 기공장갑 10초동안 4중첩이 쌓이며 12초쯤에 5중첩이 되므로 바로 장신구를 누릅니다. 말그대로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딜만했습니다.

 

2. 문제는 절단기인데 밀리쪽 구슬이 생기면 우선 뒤로 한걸음 빠지면서 딜을 합니다. 본인이 구슬 타겟이라면 공대 진영을 ㄱ 자 모양의 진영을 사용했기때문에 제가 기역자 머리 젤 왼쪽 딜려였기때문에 기역자 다리 젤 아래쪽으로 대각선을 그리며 뛰어서 구슬을 크로스 시키고 본진으로 귀환합니다. 여기서 딜전의 강점은 바로 영웅의 도약합니다. 짬프 한방에 구슬에서 안전지대로 자리선점이 가능하며 그만큼 힐도 적게 잡아먹고 가장 안전하게 절단기 구슬을 처리 할 수있는 딜러입니다.

 

3. 파멸이 걸리게되면 당황하지말고 파멸들어고 나서 5초후 분재를 돌려주면 힐러가 매우 좋아합니다. 그리고 파멸에도 피의 광기가 발동하기때문에 피의광기는 매우 유용합니다.

 

2페이즈

 

1. 우선 10마리 모인 날파리를 지정된 자리에서 광을 쳤습니다. 가자가자 회베 소용돌이! 잊지마셔야 되는게 다들 아시겠지만 4셋 딜전은 중간에 버프가 꺼지지 않게 항상 분강을 20초 주기로 리필을 해둡니다.

 

2. 이제 네바리가 나옵니다. 절대로 차단이라던가 봉쇄를 하는 불상사는 없어야 됩니다. 그는 바로 전멸로 이끄는 길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걍 차단기는 단축키에서 빼버리고 했습니다.

 

3. 빠르게 네바리 1마리를 마무리고하고 2번째 네바리 간만 치고 빠르게 비룡을 잡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도 딜전의 최고의 장점인 기동성을 적극 발휘합니다. 영도짬프로 방 중간으로 순간이동후 이어서 비룡에게 바로 봉쇄를 가해 2초만에 비룡에 도착해서 비룡을 찢어줍니다. 아마 비룡 몇대 치다보면 드디어 우리는 공속 100%증가 버프를 받습니다. 가볍게 마무리하고 이제 시네스트라를 딜을 시작합니다.

 

3페이즈

 

1. 공속100%증가 버프는 딜전에게 정말 많은것을 선물해줍니다. 우선 격노 버프가 꺼지지 않습니다. 사실상 버프내내 유지된다고 보시면되고, 그래서 저같은 경우는 재연마 포인트를 적중8%맞추고 극치명타 셋팅에 나머지 재연마를 전부 특화로 밀었습니다.

 

2. 진행되는 상황은 1 페이즈와 같이 구슬절단기 몰이만 잘하면 끝입니다. 딜전의 영도는 정말 여기서 최고의 스킬입니다.

 

3. 파멸이 문제인데 이게 브레스랑 겹칠때가 가장큰 문제입니다. 분재는 꼭 아끼셨다가 브레스+파멸타이밍때 돌립니다. 절대로 1페이즈 처럼 파멸왔다고 돌려주면 분명히 파멸+브레스에 쓰러지게 됩니다.

 

4. 하나 빠진게 있는데 공속버프가 있는 상태에서는 아무리 영격을 눌러도 분노가 100입니다. 저는 내면의 분노가 왜 필요한지 몰랐는데 이때쓰라고 만든 스킬인줄 알았습니다. 내면의 분노를 켜고 15초간 영격을 눌러대도 언제나 분노는 100입니다. 고로 딜을 몰아칠 수 있었습니다.

 

5. 쿨기는 3페이즈 시네딜 시작하자마자 다돌립니다. 마지막 3번째 쿨기역시 오자미자 바로 돌려서 공대가 전멸하기전에 시네를 찢어버리면 됩니다.

 

집에와서 한글자 추가해봅니다.

 

이건 시네스트라 딜전팁이라기 보단 공략에 관한 경험입니다.

 

알을 1번만에 깬다는 가정아래에

30.5%에 3번째 브레스 쏘고 머리드는순간 2페이즈 진입하면
매우 높은확률(80%이상되는듯)로 네바리2 비룡1을 보고 시네에 딜을 몰수있었구요.

(가장 이상적인 경우입니다. 이때가 킬타이밍.)

 

31%에서 브레스쏘고 고개들고 탱을 한대 툭 치고 2페이즈를 넘어가면
매우 높은 확률로(80%정도) 3네바리 1비룡 혹은 2네바리 2비룡을 보았습니다.

(둘중 그 어떤 경우도 못잡을 경우는 아니지만 1번의 경우보다는 최소 10초이상을 손해봅니다.)

 

그리고 딜이 넘쳐서 3브레스 쏘기전에 2페이즈를 넘어가도
그런저런 확률로(30%정도) 3네바리 1비룡 혹은 2네바리 2비룡 혹은 보거나,
높은 확률로(50%정도) 3네바리 2비룡이라는 최악의 시나리오가 나왔습니다.

(3네바리 2비룡이라면 그냥 리트했습니다.)

 

아래의 두경우는 가장 이상적인 상황보다 딜로스가 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공대에서 귀결된 결론이 30.5%에서 브레스를 맞추고 넘어가서 2네바리 1비룡을 보고 딜을 전부다 시네스트라에게 몰아치는 택틱으로 가닥을 잡았던거 같습니다.

 

어떤 원리에서 이런 쫄 팝업이 이루어지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공대 투입되고 한 30트정도 했던거 같은데 트라이 내내 1페이즈 딜컷에 따라서 저러한 결과가 나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