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거강이 너프되면서 힘으로 인한 거강몰아치기때 데미지 기대치가 졸-라 떨어짐


 거강 너프되고 많이들 느꼈을꺼임 템을 바꾸고 스펙을 올려도 무기바꾸는거 아닌이상에야

아니 무기를 바꾼다해도 이게 지금 쌔진건가 안쌔진건가 긴가민가한 느낌

스킬데미지가 고만고만해서 




  2. 지금 전사딜이 많이약해져서 격노 의존도가 엄청나게 올라감


 4.2 이전까지만해도 그냥 격노가 있던없던 신경안쓰고 상대 힐러메즈건 힐러를 까는상황이건

죽침무희장신구에 급장빼고 쓰러 풀딜박으면 상대 그냥 뒤짐 격노가 있으면 좋았지만

격노가 안떠있다해도 못잡을 수준은 아니었음 근데 지금은 몰아칠때 격노안터져있으면

진짜 아 다죽였는대 저게 어캐살았지 이런 소리나오는 2% 아쉬운딜이 되버림

딜몰때 일부러 격노띄우려고 다이렉트로 뒤잡고 쓰러넣어도되는걸 

가막돌진을 하건 힐짤돌진을 하건 영도돌진을 하건 어캐든 돌격전차죽격으로 격노부터 띄워놓고 딜을해야

뭐가 죽는 상황이라  저렇게했는대도 격노가안뜨면 물론 딜을 안하는건 아니지

타이밍은 항시나오는게 아니니까 그때 딸피 남겨놓고 마격치는대 다음메즈없어서 살아나버리면

진짜 피눈물남 




  3. 크리보정을 못받는 모든 때려박을수있는 데미지 하나하나가 절실해짐


 패치 이전엔 그냥 거강 죽격제압격돌제압 이콤보에 영격 한두방 쑤셔넣어주면

필살콤보였지 그냥 스킬데미지 자체로 뭐하나 죽일 딜량이나옴

그리고 저스킬들은 영격제외하고 모두 크리 보정을 특성이나 문양으로 받음

힘올려서 스킬데미지 자체를 올리고 저 스킬들만으로 죽인다는 마인드로 겜해도 

상대 죽이는게 가능했음

근데 지금은 스킬 다때려박아봐야 죽일딜안나옴 

촉발로 영격 2연속크리 추가타 추가타크리 평타크리

분쇄 치명상 순식간에 들어가는 모든 스킬 dot 하나하나 다 중요해짐

크리보정 믿고 힘이빠이올려놓고 스킬데미지에만 기대하는 그런시대가 끝나버림


 

  4. 티어 다리덕분에 세팅이 자유로워짐 세팅문제

 
 9시즌에 크리 좋은줄 몰라서 안올렸을까? 솔직히 크리까지 신경쓸 여건이 안됬음

적중맞추고 숙련20맞추고 크리? 돌릴 스탯자체가 없음 그나마 상급허리 상급티어다리 이렇게차고

상급아쉬정도 들어야 재연마로 돌릴스탯이 생기는대 돌려봤자.. 얼마 올라가지도않음

끽해야 9%? 뭐 남는 잉여스탯 찔끔 투자하는 정도지 맘먹고 투자할수있는 여건이안됬음

하지만 지금은 티어다리옵션이 워낙개사기라 다리하나만차도 세팅이 진짜 편해짐

크리 많이올릴수있음

그래서 지금 쓰고있는 세팅이


 아직 완성된 세팅은 아니고 

무정목걸이->샤녹스 하드목걸이

평판허리띠-> 무정허리띠

크리급장->탄력급장 (선택)

이정도 생각하고있음.. 상급설퍼는 생각도안해봤고

급장 탄력으로 찬다고하고 무정풀이면

탄력 36~700에 크리 14~15%정도로 세팅완성될듯?

세팅 후기는...

무기바꾼지알았음 진짜 체감딜 1.5배정도 쌔짐

크리에 대한 얘기는 여기까지하고

탄력얘기가 많이나오던대 글 조금 이어서 써봄.




 뭐 이건 극히 주관적인 내 생각인대 전사가 힐받고 투기장하는대 저거이상 탄력 차봤자인거같음

어차피 상대가 호구도아니고 우리팀 메즈타이밍에 전사가 탄력믿고 나사 한두개 풀린듯이

가만서서 맞고있으면 그건 못죽이면 상대가 호구임 당연히 딜피하면서 다음메즈 짤라줘야됨

탄력 5천찼다고 그때 그냥 멍청하게 딜맞아주고 다음메즈이어지는거 끊지도않고 

난 탄력 5천이니까 당연히 산다 ㅋㅋ 븅신들아 ㅋㅋ?

니가 뒤짐 븅신아 

물론 저정도 탄력차도 안전빵으로 그냥 살아버리는건 아님

어쨌든 안죽을수 있음 물론 연막풀급가나 급장빠진상태에서 무력화풀이나 

쓰뜨풀(아 솔직히 이건 투기장에서 전사보기 진짜힘듬 하루에 한두팀 나올까말까)

같은 전사가 빠질수없는 무조건 딜을 다맞아줘야하는 상황. 이때 생존력은 

많이 올라가겠지 탄력올리면

하지만 저때도 무조건 딜 다맞아야되는건 아니지

도적 연막작업전에 기력모으는거보고 연막급가 영도 크로스해버려도되고

영도크로스 안될거같으면 연막타이밍재서 우리 힐러한테 연막올거같으니 근처에 붙어달라고 콜하면됨

그게안되면 우리 딜러의 메즈를 믿으면되고 물론 그거 다 꼬이고 죽는상황 없지않지  

내가 살수있는상황에서도 무빙미스로 차단미스로 안죽을게 죽어버리는경우도 있고.

여기까지가 저탄력의 극복방법과 단점들


 장점은 무엇이냐? 딜로 상대를 압도해서 게임을 리드해갈수있음.

어차피 탄력 3천이건 5천이건 자기위험한타이밍엔 빠짐. 안빠지면 죽음

하지만 우리 힐러 메즈면역이거나 쿨기돌렸을때

이땐 3천이건 5천이건 안빠져도 힐러가 살려줄수있음 (회드는 못살림)

그냥 힐러믿고 폭딜하는 딜러 살려주는게 힐러의 일이고

힐러믿고 딜해서 상대를 죽이던 쿨을뽑건 

게임을 유리한쪽으로 끌고나가는게 딜러가 해야할일임

여기서 딜로 상대 압도하면서 리드해버리면

내가 빠져야할상황 방패를 들어야 할 상황을 줄일수있고

한번 리드하기시작하면 역전이 쉽게안나옴

역으로 말하면 한번 몰렸을때 계속 맞아주고있으면

그건 상황이 역전이 안된다는말이지.

위험하다싶으면 우리 쿨나오기전에 그냥 쿨하게 빠지면됨

딜 미련버리고 상대쿨나오고 우리 쿨안나오고 메즈끝나고

이러면 바로 공수전환해서 밀어붙이고 

죽고살고는 운영으로 결정되는거지

탄력은 글캐 중요하지않다고 생각함

그냥 개인적인생각임 탄력이 나쁜스탯도아니고

탄력올린다고 다른스탯이 엄청나게 떨어지는것도 아니지

그냥 개인적으로 내가 탄력을 싫어하고 

탄력이없다고 그냥 쥐도새도모르게 죽어버리는건 아니란걸

좀 길게 풀어써봣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