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연구와 간단한 트라이 끝에 알아낸, 심플하지만 쓸모있는 정보들을 몇 개 적어봅니다.

 

부디 인벤을 이용하시는 많은 전사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래요

 

 

1.베스틸락과의 전투에서 2페이즈 때에 들어오는 잿불 확산마법 저항이 먹히지 않습니다.

따라서 거울과 같은 저항력 장신구는 2페이즈 돌입하기 이전에 미리미리 써두는 것이 효율이 좋습니다.

본인이 마이크를 잡고 공격대 지시를 하시는 경우에는 신기의 저항 오라+오라 숙련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전혀 쓸모가 없으니 신기 멤버가 모르시는 경우 미리 사용하시거나 오라를 바꾸어 달라 요청을 하시면 좋습니다

(자료 제공해주신 공대원 흔들흔들곰씌에게 감사드립니다)

 

2.모르시는 분이 많던데 라이올리스와의 전투에서 화산이 밟힌 후 생긴 용암 웅덩이 위에 있으면 데미지를 받습니다

 

3.알리스라조르 새끼매 두 마리 원탱을 하게되는 경우에는 벌레를 먹일 때 두 마리 다 같은 타이밍에 먹여야 합니다

끌어서 벌레 근처에 가져가면 두 마리 중 한 마리가 식사를 시작할텐데, 그럼 식사가 지속되는 동안에 먹지 못한 나머지

한 마리를 재빨리 끌어가서 남아있는 다른 벌레를 먹여줍니다. 한 마리의 새끼매가 벌레를 계속해서 혼자 먹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에요

 

4.칼로베가 샤녹스에게 창을 물어다줄 때, 일정 시간이 지나도 창을 가져다주지 못하면 속도가 확 빨라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 점프 속도는 한 번만 증가하는게 아니라 창을 가져다주지 못할 경우 점차적으로 점점 더 빨라집니다

이 때마다 이동 속도가 감소하는 스킬을 다시 넣어주어야 확실하게 느려집니다. 칼로베의 이동속도 가속 타이밍은

정확하지 않으나 눈으로 보고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스스로 무력화를 넣거나 마법사 공대원에게 감속을 부탁합시다

 

5.발레록의 학살의 칼날은 고정 퍼센트 데미지이므로 학칼 탱킹 시에 무모한 희생을 돌려도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마찬가지의 이치로 학살의 칼날 때에는 다른 태세로 스왑해도 안전합니다. 데미지 증감에 전혀 영향을 받지 않으니까요

 

6.판드랄 스태그헬름 - 밀리나 탱커 모두에게 유용할지도 모르는 팁

판드랄이 캣폼일 때에는 외부에 있는 대상을 보고 멀리 도약을 하지요?

도약을 하면서 분신이 생겨난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실 것입니다

 

그 순간에 쭈욱 늘어지는 판드랄의 피판정과 와우 자체의 지연 시스템의 애매함을 이용하여

저 멀리 뛰어가고 있는 판드랄과 새로 생겨난 분신을 다중 공격 스킬로 그 순간만 동시에 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스샷은 저 멀리 날아가는 판드랄의 본체와 영혼 모두에게 방특 전사의 '복수' 스킬을 맞춘 예시입니다.

 

(스샷이 난잡해서 데미지가 들어간 것을 알아보기 어려운 점은 사과드립니다, 죄송해요!)

 

스킬을 사용해야 할 타이밍은 판드랄의 기력 게이지를 보고 육감적으로 판단하시거나

DBM, 빅윅 등의 시간 타이머를 이용하여 자신의 글쿨을 적정히 맞추어 노려봅시다

 

 

7.라그나로스와의 전투에서 라그나로스가 휘몰아치는 불길을 쓸 때 [바로 앞], [중간], [후방부 지역]에

불길을 사용하지요? 그런데 바로 앞에 휘몰아치는 바닥을 썼을 경우 조금만 더 앞으로 움직여서

라그나로스의 용암 웅덩이로 내려가는 비탈길에 잘 자리를 잡을 경우에 아무런 타격을

받지 않을 수 있는 세이프 존이 존재합니다.

 

이건 라그나로스 필드를 측면으로 잘라낸 그림판 설명을 보고 이해해주세요

아셨죠? 되는 자리가 있고 안 되는 자리가 있으니 잘 찾아서 유용히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라그나로스의 휘몰아치는 불길의 범위

이런 식으로 올록볼록하게 오기 때문에 오목한 부분에 서 있어도 피할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불의 땅을 트라이하는 전사 여러분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