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돌진/봉쇄

 

돌진 봉쇄는 그 어떤기절과도 점감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즉 절대적인 기절 1.5초를 제공합니다.

지속시간이 짧은대신 반드시 박히는 기절이므로 마법을 차단할때도 유용하고 콤보를 넣을때도 유용합니다.

 

 

2.분쇄

 

분쇄는 무속성 출혈입니다. 마법적인것으로는 절대로 해제시킬수가 없으므로 도주를 준비하는 도적에게

반드시 박아넣어 주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마법사의 투명화 역시 예외는 아닙니다.

 

3.주문반사

 

주문반사는 단 하나의 주문만을 반사하지만 만약 한번에 여러개의 주문이 동시에 날아올경우엔 그 모든 주문들을

반사합니다. 대규모전에서는 다섯,여섯정도의 주문도 동시에 반사시킬수 있기 때문에 매우 피해 감소량이 뛰어난 기술입니다.

가끔 동시에 두가지 마법을 쏘는 콤보로 적을 끔살시키는 마법사등의 직업을 역으로 박살낼수있습니다.

 

 

4.영웅의 도약

 

영웅의 도약은 평지에서밖에 사용되지 않지만 시야가 들어오는 내리막길과 계단, 급경사는 의외로 가능합니다.

단 위로 올라가는 경사로는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절벽이나 물도 건널수 없습니다. 하지만 수영을 해야하는 지형이 연결된

얕은 물은 넘어갈수 있습니다. 또한 물속에서 물속으로도 돌고래처럼 점프할수있습니다.

심지어는 절벽에서 추락할때 바닥에 떨어지기 직전 바닥에 사용하면 안전하게 착지 가능합니다.

 

5.자루공격

 

자루공격은 기본적으로 시전바가 올라가는 기술을 차단하면 그 속성의 기술을 오랫동안 사용하지 못하게 합니다.

하지만 3초의 모든계열 침묵이 가능한 "입막음"특성을 향상시켰을 경우에는 시전바가 올라가는 마법을 차단했을경우

같은계열 차단을 오래하는것이 아닌 모든계열 3초가 먼저 적용됩니다.

하지만 만약 너무 자루공격을 자주해서 침묵에 면역이 될경우에는 특성을 향상시키지 않은 일반 자루공격의 차단 판정이

들어가게 됩니다.

 

 

6.충격파

 

충격파는 전방 부채꼴형태로 기절시킵니다. 기절시키는 숫자에 제한도 없습니다. 범위안의 적은 10이되었든 50이되었든

모두 기절합니다. 단 데미지가 조금 줄어들 뿐입니다.

넓이가 넓기보다는 길이가 길며 의외로 멀리있는적을 잡을때 더 유용합니다.

막거나 피하거나 할수 없는 절대판정입니다. 하지만 빗나갈수는 있습니다.

충격파를 잘쓰는방법으로는 뒤돌아 충격파,도약충격파등이 있습니다. 뒤돌아 충격파는 달리면서 자신을 뒤에서 쫓아오는

적들에게 곧바로 고개를돌려 충격파를쓰고 다시 달리던 방향으로 달리는 기술입니다.

도약충격파는 도약거리가 미묘하게 적과 접근하기 먼 거리일때 도약하는 동시에 충격파를 사용해 거리를 좁히는 기술입니다.

충격의 일격과 기절시간 점감이 공유됩니다. 너무 자주쓰기보다는 적절할때 사용해줘야합니다.

 

 

7.날카로운 고함

 

날카로운 고함은 반경내의 적에게 마법으로 해제불가능한(자유의축복등 이동속도 저하 자체를 해제하는 기술 제외)

무속성의 이동속도 저하를 거는 기술입니다. 이 게임내의 모든 직업들의 이동속도 저하기술중 가장 오래동안,

가장 넓게 가장 저렴하게 사용할수있는 악랄한 기술입니다. 돌진하여 대규모로 이동중인 적들의 진격,후퇴를 차단할수도 있으며

소멸을 사용하고 도망치는 도적의 도주확률을 크게 줄여줍니다. 또한 자신이 도망칠때 역시 유용합니다.

뒤에서 우글우글 근접공격을 시도하는 적들이 몰려올경우 끊임없이 날카로운 고함을 사용하십시요

문양을 박아넣을경우 상상을 초월할정도로 넓은범위를 느리게 만드는것을 보실수있습니다.

 

8.전투/지휘의 외침

 

이 두 기술은 분노를 상승시켜주는 기술인데 돌진을 박고나서 사용하지 마십시요 사용한후에 돌진을 박으십시요

왜냐하면 이 기술들은 공격기술들과 전역재사용 대기시간이 함께 돌아가므로 공격을 박아넣을때 기회를 놓치는수가 생깁니다.

또한 돌진만으론 공격할 분노가 충분치 않기 때문입니다. 흥분하여 돌진부터 박아넣지마시고 외침을 먼저 지르시는게 좋습니다.

 

9.휩쓸기일격/칼날폭풍

 

이 두기술은 동시에 사용해야 효과가 더 큽니다.  적이 두명이상 겹쳐져 있을때 이 두기술을 동시에 사용하면

더 강력한 피해를 입힐수 있습니다. 흑마법사나 사냥꾼등,소환수를 가진 직업에게 특히 유용합니다.

하지만 칼날폭풍은 무장해제를 당한다는 사실을 항상 염두에 두시고

주변에 전사나 도적이 무장해제를 쓸 기미가 보이면 사용하지 마십시요

 

10.위협의외침

 

위협의 외침은 자신의 주변에 공포를 지르는것이 아니라 멀리있는 한명의 대상을 선택하여 그곳에 공포를 사용하면

그 적의 주변에 있는 적들이 공포에 걸리는 특이한 시스템입니다.

게다가 독특하게도 자신이 선택하여 공포를 건 상대는 제자리에 멈춘채로 공포에 걸리게됩니다.

하지만 한대 맞으면 이 공포가 풀려버립니다. 하지만 주변에서 공포에 걸린 적들은 절대로 그 공포가 해제되지 않습니다.

마법이 아닌 순수한 무속성 공포이기 때문입니다.

즉 1:1상황에서 상대와 거리를 좁힐때도 사용할수 있다는 뜻입니다. 그냥 도망가버리면 거리를 좁힐수없지만

제자리에 멈춰서기 때문에 거리를 좁힐수 있습니다.

적의 위치를 잘 파악하여 공포가 시작될 중심부분을 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