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이잘호드전사 bfree입니다.

 

부케 야탱 죽탱을 내버려두고 본캐로 꿋꿋히 했더니 잡히긴 잡히네요...

 

공대구성은 야탱 전탱(스왑) / 도적 법사 암사 흑마 냥꾼 / 사제 술사 기사 // 전사를제외하면 상당히 보편적인..

 

여튼 각설하고 거름소리들으며 힘들어하는 전게분들을위해 간단한 후기를 남깁니다.

 

(글을 쓰는도중에 다른 전사분이 후기를 올리셔서 그만쓸까하다가 .. 새벽에 심심해서)

 

 

 

*탱킹셋팅

 올특화를 밀고도 만방합을 맞추기 힘들었던 시절에서 벗어나 크게

 

//①완방업글하며 만방합유지 ②특화로 만방유지하며 체력셋팅// 두가지로 나눠진다고 봅니다.

 

주로 딜스왑을 맡는 전사의 입장에서는 블랙혼을 제외하고는 완방이 중요시되는 네임드가 없었기때문에

 

특화를 밀어 만방합을맞추고 체력을 밀었습니다. 지금의 셋팅은 전투외침후 노버프 체력215k, 방합 102.7xx정도로

 

광기를 포함한 모든네임드를 진행했습니다. (불멸의결단이 있었다면 블랙혼에서 사용했을거같네요.)

 

도핑은 블랙혼1패(2페엔 영약스왑), 광기2페에서 비약도핑을하고 나머지는 체력영약을 먹었습니다.

 

존오즈나 요르사지를 탱킹할땐 비약이 나아보이네요.

 

 

 

*딜셋팅

 

 모두들 아시다시피 적중8%숙련26을 맞춘상태에서 치타와 특화를 미는 셋팅을 했었는데, 최근 가속의 ep값이 상승

 

했다는걸 보고 가속셋팅도 해보았지만 크게 효과를 못느끼고 다시 원래의 셋팅으로 바꿨습니다.

 

다만 전투중 태세변환 거강4타딜이 잘 이루이지지 않는다면 가속을 어느정도 올리는것도 괜찮아 보이네요.

 

 

 

 

1. 모르초크

 

 국민하드인 만큼 쉽게 잡을수있지만 여차하다 죽으면 거름소리들으니 같이 발구르기맞는 신기 혹은 도적 가로막기 매크로를

 

만들고 발구르기마다 꼬박꼬박 돌려줍니다.( /시전 [target=아이디] 가로막기 )

 

첫싸이클은 금방끝나니 사기천둥유지하며 방막만 한번 돌려주고 다음사이클에 방벽이나 재집결을 상황에맞게 써줍니다.

 


2. 요르사지

 

 요르사지는 부터는 딜로 들어갔는데 파티구성에 따라 요르사지 닥딜을 할수도있고 슬라임을 깔수도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슬라임이 적당히 오면(영도데미지 주면서 마격치고 요르사지 돌진) 가서 딜해주는걸 추천합니다.

 

슬라임이 불안하지 않더라도 마격버프띄우면서 요르사지돌진후 죽격크리 유도 정도...

 

시작하자마자 죽침딜을하고 첫검정쫄(거의 매번나오죠..)때 무희휩쓸기 칼폭을 돌거나

 

트라이중이거나 막공이라면 노녹검빨을 기다렸다가 무희칼폭을 돌아줍니다.

 

워낙 많이잡혀서 특별히 알려드릴게 더없네요. 보라색때 피가혹시 달면 격재나 재집결정도..

 


3. 존오즈

 

 일반페이즈는 dbm을 보고 디버프걸릴타이밍에 자신이걸린다면 걸림과 동시에 나갈수있도록 준비하는게 전부입니다.

 

개인적으로 첫번째 사이클에선 아무 쿨도 켜지않는걸 추천합니다.

 

아직까지(파밍공대라 할지라도) 존오즈의 어둠페이즈는 힐러들에게 부담이 가기때문에 첫 어둠페이즈때 처음 배정된 눈알에

 

돌진+차단+죽침딜(1회만 차단하고 그다음건 패스)해서 죽이고 그다음 눈알에 영도+차단+연전연승 하고 어느정도 까준다음에

 

존오즈 돌진 휩쓸기 딜을 합니다. 딜딸을 치기위한 쿨배분보다는 공대의 안정화를위해 쿨을 돌리시는걸 추천합니다.

 

이후에 돌아오는 쿨은 전부 존오즈에 써주시면 됩니다. 무희는 시작시 돌진 분쇄 무희 거강딜로 시작하면 마격때 쿨이왔는데..

 

최근에 들어 공대딜이 오르니 마격이 돌아오면서 끝나버리더군요. 보통의경우에 처음에쓰면 마격때오니 쓰시는걸 추천합니다.

 


4. 하가라

 

 전투시작후 각종버프가뜨면(산사태 장신구 등) 죽침딜을 하고, 첫스턴시에 무희딜을 합니다.


일반페이즈는 혹시 밀리로 튀는 얼음창을 스플래쉬로 같이맞지않도록 조심하시고, 두번째 페이즈부터 얼음무덤이 생기면

 

거강박고 휩쓸기 칼폭을 돕니다. 마격피인 얼음무덤에 마격쳐서 버프띄우는건 센스.

 

번개페이즈때 2명씩 짝지어서 도는 택틱을 많이들 쓰실텐데 실제로 연결하는시간은 숙달된 파트너와 한다면

 

10초 내외가 되니 정령을 잡고난후에 바로 검방스왑해서 방벽을 켜고 영도와 가막을 이용해서 최대한 빠르게

 

연결해줍니다.

 

얼음페이즈때는 욕심만 내지않으면 죽을일이 없습니다. 영도와 돌진 가막은 위급한 상황에쓰고 어느정도의 딜로스를 감수

 

하더라도 차분하게 얼음을 따라돕니다. 수정딜은 돌진해서 분쇄거강죽격제압 다박으면 좋겟지만 이러다가 예상치 못한 상황이

 

오게되면  죽기 딱좋으니 돌진 분쇄 죽격만 박고 인사이드로 돌 준비를 합니다.

 

칼폭도 디버프를 해제하니 주변에 공대원이 없을때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5. 울트락시온

 

 

 괜히 딜을 더 해 보겠다고 장신구나 딜템을 착용하고 특성을 바꿀 필요는 없습니다. 원래의 탱셋팅으로 방막을 유지하며

 

힐러의 광역힐 만으로 생존이 된다면 최고입니다. 딜은 딜러의 몫이고, 원래의 셋팅으로도 제대로된 사이클을 돌린다면

 

2~2.5정도의 딜이 나옵니다. 탱커에게 이 이상의 딜을 요구하는 파티라면 아직 잡을 준비가 되지않았다고 보면됩니다.

 

최대한 힐러의 집중힐은 받지않도록 단단하게 셋팅하고 힐러를 여유롭게 해줍니다.

 

영격과 방막을 매크로로 묶어서돌리고 방밀>복수>압도 순으로돌려 공짜방밀을 띄웁니다.

 

무적기가 없는사람이 황시조에 배정되었을때 강력한 수호는 매우 도움이 되며 노즈버프를 받고나서 누군가의 노즈버프가

 

터질려고할때의 재집결이 상당히 유효하니 쿨타임을 맞추면 좋습니다.

 

 

 

6. 블랙혼

 

  맹공격 공대 생존기는  전사방벽+야드광재>노쿨>오숙>사제방벽  4맹공을 보고 2페로 넘어갔습니다.

 

최초 트라이시에 탄막끔살을 방지하기위해 망토암저마부와 비약도핑을 했습니다. 블랙혼 하드의 포인트는 작은바닥이나

 

맹공격이 아니라 비룡딜이므로 자신이 탱킹하는 정예인간몹을 지정된 비룡착지장소에 자리를 잘잡아 도적의 폭칼딜과

 

본인의 딜이 다 들어가게 하는것이 좋습니다. 공대의 택틱은 1맹공격과 함께오는 작은 바닥2개를 전탱과 법사가 맞는겁니다.

 

어느정도의 저항셋팅이라 1맹공을위한 4셋방벽과 방막을 돌리고 영도로 혼자 맞아도 크게아프지않습니다.

 

피복구가 된다면 그후에 떨어지는 것까지 하나더 맞아도 괜찮습니다. 무장해제는 2맹공격+인간형드랍 일때 쓰시는게

 

좋습니다. (이때 쓰려면 첫 정예병이 떨어지자마자 칼로 무장해제부터 넣으면 쿨이 옵니다)

 

 /대상 황혼의 폭파병

 /시전 돌진

 /시전 충격의 일격                      매크로를 만들어주시고 폭파병이나오면 매크로를 누르며 해골을찍어줍니다.

 


 3번째 비룡을 한번에잡고 4맹공을보거나 / 3비룡을 두번에 걸쳐잡고 5맹공을 보는 택틱중 하나를 선택하시게 될텐데

 

배피가 안정적이라면 후자를 추천하고, 배피가 조금 불안하거나  배피가 좀잇더라도 불이 거의붙지않아서(많이꺼져서)

 

안정적이라면 전자도 괜찮습니다.(혹은 파티원의 딜이나 힐이 쌔다면)

 

후자일경우 5맹공때 방벽쿨이 오기때문에 돌리시는게 좋습니다. 이후 3번째 인간형을 다른탱커에게 다맡겨서

 

디버프를 최소화 하고 블랙혼 선탱에 들어갑니다. 이타이밍이 제일 위험하므로(본인보다 공대에)

 

블랙혼을 포효차단을 맞지않는 선에서 최대한 캐스터들에게 가까이 데려가줍니다.

 

이부분은 생각보다 상당히 중요하며 가장위험한 타이밍에 캐스터나 힐러가 충격파를 피하기 쉽게 해주니 집중해서 거리를 맞춰

 

줍니다.    이후 고리오나가 내려오고 날아갈때까지 블랙혼을 탱할때마다 가능한 모든 쿨기를 꾸준히 하나씩 돌려줍니다.

 

고리오나와 함께있는 초반에 빨리 사용하면 후반부에 거의 쿨이 돌아옵니다.

 

 가막은 본인의 중첩이0이고 현재탱커가 1중첩이될때나, 공대원중에 충격파를 맞은사람이있다면 이어지는 포효에

 

끔살이 나지않도록 넣어줍니다. 다른탱커 야탱이라면 사기의 외침을 보기라면 사기와 천둥을 필히 유지시켜줍니다.

 

 

 

그리고 킬순간이 다가오면 방패를 달라고 기도합니다.

 

 


7. 등짝

 

 

 전사가 피탱을 맡고 야탱이 융합체를 맡았습니다. 기본적으로 피탱커가 할일은 경계도발로 나오는피를 족족도발해서

 

힐러가 맞지 않도록하며, 최대한 열기로 약속된등짝 근처에 (너무 피구덩이에 가까이깔면 스며들고 부활하니 주의)

 

깔아주는게 포인트입니다. 그외에 특이사항은 냥꾼이 적당한 융합체 딜만하고 꾸준히 광을쳐서 피숫자를 줄여놓는 것입니다.

 

 

 저희공대가 사용한 택틱은  각 등짝을 뜯을때마다

 

ⓐ타락체죽이고(캐스터) ⓑ남은쫄 기울일 방향에다가 광(냥꾼과 전탱)//을 동시에 해서

 

등이 기우는 카운트가 뜨면 융합체 탱커가 킵하고있던 3마리의 융합체에게 고루 피를 먹이고 날려

 

최대한 피의 숫자를 줄이는 것이였습니다. 1등짝을까고 광칠땐 생존기가 거의 필요없지만 2등짝을 까고 광칠땐

 

가능한 모든생존기를 돌려서 공대를 안정화 시키는게 좋습니다.

 

 

 

 

 1-1 부터 2-2까지는 특별한게 없습니다. 경계도발을 통해서 공대원들이 최대한 피에 맞지않게 해주시고 피를 모아서

 

한곳에 깔끔하게 구덩이를 만들어 줍니다. 이때는 잘 모아서하다가 하나의 등짝이 뜯길때마다 뭔가 해야될거같아서

 

이리저리 움직이다가 피가 온사방에 생기고 융합체탱커가 제대로 먹여서 날리지못하거나 도로빨려들어가서 다음 등짝때

 

감당하기 힘든 피를 팝시키는 요인이 될수 있습니다.

 

 따라서 등짝이 하나까지면 침착하게 어그로 킵을하며 빠르게 기울일때 들어갈 구멍근처로 피들을 데려가고

 

공대원과 뭉쳐서 한점에서 탱킹or광역을 해서 융합체 탱커가 쉽게 먹여날릴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방벽은 각 x-1 핵폭발때와 등짝을열고 광치고 기울일때 눈치껏 사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3-1에 돌입하더라도 무작정 드리블에 들어갈 필요는없습니다. 침착하게 죽은피와 살아있는 피 숫자를 파악후

(빅윅에 이런기능이 있더군요)

 

등짝 바짝붙어서 탱킹을시작합니다. 공대원들도 거의 탱킹위치까지 붙어있을테니 최대한 피어글잡업을 많이하고

 

이때부터는 무작정 광을 쌔게 쳤다가는 혈장에 걸린 클래스가 죽거나 위험해서 힐러의 엠소모가 커질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낮은피를 만들어두고 봐가면서 한두마리씩 점사해서 죽입니다.

 

피수가 대략 20마리를 넘어가거나/힐러의 엠이 여유롭지 않거나/ 3-1등짝 열타이밍이 된다면 주변의 쫄을 거의다

 

킵하고 드리블을 시작합니다. 전탱은 영도와 가막 돌진 봉쇄 충격파가 있기때문에 위험하게 좌우를 돌필요가 거의

 

없습니다. (물론 타락체가 생성된곳은 이감도 데미지도 없기때문에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적당한속도로 뒤로 걸어가면서 팝되는 피어그로를 다 들고 구석에서 피를 어느정도 모은다음에 충격파를 넣고

 

힐러(주로 복술)에게 가막을 사용해서 어그로작업을하고 여유가 된다면 힘줄딜을 도와줍니다.

 

 


3-1 힘줄딜이 끝나고 타락체를 잡을때가 광역도발을 사용할수 있는 타이밍입니다. 본진이 꽤많은 피숫자에 허덕이고

 

있다면 광역도발을하며 신격요청을해서 최대한 어글킵을하고 드리블을 시작합니다.  감당하기 힘들정도의 피숫자라고

 

판단될경우에는 다른것은 포기하고 최대한 새로나온 피의 어글킵과 드리블을하며 피에게 맞지 않도록합니다.

 

타탱커의 경우에는 모르겠지만 전사이기 때문에 구석에 몰리거나 맞을거같은 상황이 되더라도 차분하게 쿨을 확인하고

 

빠져나오면 됩니다. 새로나온피를 무리해서 어글킵하려다가 죽는일이 없도록, 가능한것만 어글수급을하고 본진과

 

끝을 왕복합니다.

 

 다만 도중에 광역도발을 할경우엔 주변의 피에게 접근당하는순간 순삭될수있으므로 개인쿨기를 꼭 돌리시는게 좋습니다.

 

 

 3-2에 돌입후 타락체의 위치가 매우 뒤쪽이라면 3-2핵폭발과 함께오는 손아귀를 캐스터가 풀기에 상당히 난감할수 있습니다.

 

드리블 타이밍을 맞춰 타락체 딜까지 도와준다면 사랑받는 탱커가..

 


  3-2 힘줄딜이 시작되었고 본인이 너무많은 피의 숫자를 해결하지못해 죽을거같다면 최대한 뒤쪽으로가서 스턴을 박아줍니다.

 

3-1부터는 드리블러가 죽으면 공대전멸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흥분하지않고 최대한 침착하게 어글킵과

 

드리블을 할수있도록합니다. 보이스를 켰을경우에는 자신의 드리블이 안정적이라면 힐러에게 꾸준히 힐이 필요없다고

 

말해주는것과 위험하다면 딜을 맞기전에 생존기를 켜거나 미리 콜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주문양의 경우에 천둥벼락2개 회전베기 충격파 4개로고민을하실텐데 개인적으론 천둥벼락2개와 충격파를 추천합니다.

 


 전투가 시작되기전에 적에게 주는 데미지나 받는데미지 받는힐량이 화면에 뜨는것을 모두 지우는게 좋습니다.

 

3-1~3-2에 상당히 많은량의 피를 어글킵하며 드리블하기위해서 화면을 덜가리는것도 좋고 렉을 유발할수도 있으니

 

최대한 피어그로와 드리블에 최적화 될수있도록 셋팅을 합니다.

 

트라이 중이시라면 다른부위의 내구도가 40%정도가 남았더라도 피에게 많이맞았을경우 방패만 순식간에 깨질수 있으니

 

전투시작전에 항상 수리를 하시고 만약을 대비해서 방패를 하나더 가져갑니다.

 

(실제로 3-2 드립르시작할때 다른부위가 50%인데 방패가깨져서 지브스를 꺼내고 수리했던 적이 있습니다)

 

내면의 분노와 광전사의 격노를 묶어서 매크로로 만들어두시고 피가 2~3마리이상일때마다 돌려서 피딜을 많이 하는것이

 

좋습니다.

 

 

 

8. 광기

 

 부케 죽기와 야드 투입을 심각하게 고려하게 만든 네임드였습니다.

 

꿰뚫기는 어떤탱커든 버틸수있지만 구간구간 쏟아지는 마뎀과 공대생존기의 부재가 아쉬웠네요.

 

전체적인 공략의 핵심은 으깨기 대상의 빠른파악, 모든 데미지가 들어오는 타이밍과 그 딜량이 예측할수 있으므로

 

공대원(특히 힐러)들이 집중하는것이 1페이즈의 대부분입니다.

 

 

으깨기 관련된 부분에 대해서는 레이드 게시판의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81&query=view&p=1&my=con&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subject=&content=&keyword=%B1%A4%B1%E2&sterm=&iskin=&l=17105글이 상당히 도움이 되었습니다.

 

위 링크글에 더 자세히 써져있는데

 

 

3-1-2섬에서는

 

1대상 으깨기

 

1대상 으깨기 두번째 - 탱디법 40초

 

2대상 으깨기 첫번째 - 탱디법 33초

 

1대상 으깨기 세번쨰 - 탱디법 25초

 

2대상 으깨기 두번째 - 탱디법 18초

 

1대상 으깨기 네번째 - 탱디법 4초 (후탱디법 40초)

 

이 타임테이블을 숙지한다면 절대 죽을일이 없고,

 

 

4섬에서는 기생충의 폭발을 늦춰주는 시간지대가 없어지므로

 

1대상 으깨기

 

1대상 으깨기 두번째 - 탱디법 40초

 

2대상 으깨기 첫번째 - 탱디법 33초 + 와 동시에 1기생충 폭발

 

1대상 으깨기 세번쨰 - 탱디법 25초

 

2대상 으깨기 두번째 - 탱디법 18초

 

탱디법 12초때 엘레멘티움 화살 떨어짐 + 2초 뒤 2탱 궤뚫기 + 1대상 으깨기 네번째 - 탱디법 4초 (후탱디법 40초)

 

 

1기생충 폭발과 함깨오는 2대상의 첫으깨기는 2대상자가 누구인지모르므로, 1기생충이 팝되면 최대한 점사를하고

 

사제가 치기를 한두방올려 약 1~2만의 신보로 끔살을 방지했습니다.

 

 

엘레멘티움화살시에는 재집결+광재+방벽+5.5무적(그망 공저 얼방 분산 무적 1타켓자보축)을 사용하기때문에

 

위험해보이지만 사실상 힐러들이 적응만하면 쉽습니다.

 

하지만 전탱일 경우에 그 뒤타이밍이 조금 문제가 되는데

 

 

후탱디법 40초, 화살이 처리된후에 과다출혈로 쫄이 팝업되고  마찬가지로 후탱디법33초에 오는 2타켓으깨기와

 

후탱디법 25초에 오는 1타켓으깨기, 후탱디법 18초에오는 2타켓 으깨기를 무조건 피해야합니다.

 

광어글을 먹고 타락체에 붙이다가 으깨기를 맞는날에는 골로 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시 전탱의 입장에서 각섬을 따로 살펴보면

 

기본적으로 3,1,4섬에서 첫꿰뚫기를 맞고, 2섬에서만 두번째꿰뚫기를 맞습니다.

 

생존기는 방벽꿈/방벽희손/방벽최저희손/방벽고억희손 을 사용하고 야탱이 맞을땐 꼬박꼬박 가로막기를 넣어줍니다.

 

 

2기생충이 팝이되면 돌진후 따라오는 피에 영도 충격파 천둥벼락 내분회베 등으로 최대한 마법지대를 이용한 딜을하며

 

자신의 중첩을 보고 방막을 잘 돌려줍니다.

 

 

각 대격변시에 3섬 2섬에서는 무희를 켜고 딜을돕고, 1섬4섬에서는 대격변에 맞춰 분투를 던져줍니다.

 

 

 

4섬에 돌입후 공대의 딜이된다면 날개촉수피를 91%에 맞추고 타락체 딜을 시작합니다. 첫꿰뚫기에 정해진 생존기를 돌리고

 

곧이어 팝되는 기생충에 돌진 분쇄 천둥벼락 내분회베 충격파를 이용해 딜을 돕습니다.(으깨기 맞지않도록 조심)

 

 

이후 위에썻던 과다출혈 부분에서는 여타섬과 마찬가지로 분쇄 천둥벼락을 유지하다가 기생충이 팝됫을때

 

마찬가지로 딜을하고 미리 천둥벼락버프 3중첩을 만들어두는게 도움이 됩니다.

 

 

대격변때 잊지말고 분투를 던져주고 냥꾼이나 법사에게 가막을 넣어줍니다.

 

 

 

2페로 넘어가면 도적 독스왑과함께 오색+특화비약(체력두루마리)로 스왑을합니다.

 

잠깐 딜을하다보면 잔해가 나오고, 뭉쳐잇는 잔해에 분쇄천둥벼락후 마법지배딜을 합니다.

 

두번째산탄을 보지않는게 정상이므로 첫번째 산탄대상자 3명중에 한명에게 가막을 넣어줍니다.

 

 

이후 이어져 나오는 흉물은 15%엉기는 피와 광을 쳤는데, 팝이 되면 시간지대위에서서 야드나 전사중 한명이 선탱을합니다.

 

3중이되면 신기가 정방을 사용하고 신기에 닿기직전에 각자 하나씩 도발을 합니다. 이후 엉피가 곧바로 팝될텐데.

 

돌진이나 영도로 가면 초반에 쌓였던 파상풍이 거의 리셋이 됩니다. 생존기는 꿈과 희손정도만 받아도 됩니다.

 

딜러들이 엉피광을칠때 최대한 중앙에 위치시켜 광과 함께 녹아버리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대게 엉피가 처리되면 흉물도 거의 실피만 남을거고 우선처리되는 탱커가 멀리가서 도발합니다.

 

 

이후 10%까지(공대생존기는 오숙하나만) 딜을 빠르게해서 잔해가 나오기전에 엉피를 뽑고 빠르게 캐치해서 광친후

 

바로 잔해딜을 합니다. 이때 공대의 피가 밀리고 잇을수있기때문에 피복구가 덜된 사람이나 뎀감이 없는클이

 

파편의 타켓이 된다면 반드시 가로막기를 넣어줍니다. 이때 보축도 활용하면 좋습니다.

 

 

바로 나오는 흉물은 시간지대안에서 각각 탱킹하며, 하나씩 점사합니다. 2중때 방막을돌리고 4중때 꿈을 돌립니다.

 

여기부터 5중이 먼저되는 탱커에게 고억을넣고 전사탱은 중첩이 빠르게 쌓인다고느끼면 3중때 꿈을 돌리고 4중이되면 영도와

 

가막으로 도망칩니다. 자신의 것이 잡히면 디버프가풀릴때쯤 야탱의 흉물을 본진에서 도발했습니다.

 

 

이후 공대생존기는 7~8퍼에 광재 6퍼에서 5퍼넘어가기직전에 꿈, 5퍼에 방벽을 올리고 마지막 엉피처리

 

그후 모여서 스피릿을 올리고 마무리하였습니다.

 

 

첫시드에 탱도검은 안나왔지만 촉수득!

 

 

 

거름소리들으며 힘든 전사유저분들 힘내시고,

 

전사가 공장임에도 끝까지 함께해준 공대원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후기는 이까지!

 

 

*다음주에는 촬영한 영상을 편집해서 올려보도록 할께요. 전사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