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드게시판에 5.1 짐마차가 나왔군여

매 회차마다 신사던 수사던 상위에 있었지만 왕자리에 앉은 마차를 보는건 처음이네여

 

최근 사제가 많아졌다는 글이 많이 보이는데 그만큼 사제를 처음 또는 다시시작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수사의 이점을 살린 스킬들을 소개하고 리플을 통해(달린다면) 제 부족한 점도 채워볼까 합니다

 

 

 

수사의 주요 스킬

 

1.수사의 이점을 살리는 스킬 : 데미지 감소

 

1)방벽

아시다시피 받는 모든 데미지를 감소해주는 공대생존기는 몇 없습니다 (헌신-마뎀20% 정고-모든10% 대마자- 마뎀)

밀집형 진형에서 공대 전체 피해시 정신고리를 뛰어넘는 공대생존기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방벽은 두번째 뛰어난 공대생존기로써 10초간 받는 모든 데미지를 25% 감소 시켜줍니다   

 

2)혼의 너울

자신의 최대체력의 60%까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순치 상치 치기를 통해 15초간 감을 수 있습니다

 

3)신의 보호

치유주문이 극대화시 치유된 힐량의 50%에 해당하는 피해흡수 보호막이 생기고 특화력에 의해 흡수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너울도 마찬가지) 치유의 기원은 극대화에 관계없이 항상 신의 보호가 생성됩니다(자신의 최대체력의 40%)  

 

4)특화: 수양 보호막

피해 흡수 보호막의 흡수량을 늘려줍니다 만약 본인의 특화력이 50%라면 위에 언급한 신의 보호는 50%가 아닌 75%의

흡수량을 가지게 됩니다 혼의 너울,보호막 또한 흡수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5)신의 권능: 보호막

환희 수급용으로 사용하기도 하지만 급할때 즉시시전으로 10만 이상의 보호를 해주는 쿨없는 스킬은 사제밖에 없습니다

 

 

 

 

2.수사의 이점을 살리는 스킬 : 힐량 증가

 

1)신의 은총

대상에게 직접치유주문을 넣어 시전한 사제에게 받는 치유량을 15초간 30% 증가시켜 줍니다

회개 스킬은 상치만한 힐량을 가짐과 동시에 은총을 단숨에 3중첩으로 유지시킵니다

직접 치유주문이 들어갈 때마다 은총 지속시간은 15초로 리셋됩니다

 

2)대천사

30초쿨로 18초간 사도중첩 1당 5%, 최대 25%까지 치유량을 증가 시킵니다

다른 힐러들과 비교가 불가능한 독보적인 스킬입니다

신기의 3분쿨 응격 20초지속에 20%증가 정도가 비교 대상인듯 합니다

사도 중첩을 위한 성격,신불은 스마트힐로 40미터 반경내에 있는 피가 적은 공대원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수사의 운용 목적

 

1.최소피해,공대 안정성

수사를 잘 이해하고 있다면 상관없는 얘기지만 타 힐러는 받은 피해를 회복하는 식이라면 수사는 받을 피해를 방어하는 식이 우선입니다. 공대피해가 크다 적다를 판단하는 기준은 공대원들 현재 체력이 얼마나 불안정한가로 결정됩니다 

 

2.시간벌기,불필요한 사망 방지

신의 권능: 보호막은 소개할때 언급했듯 즉시 10만이상을 보호하는 쿨없는 스킬은 다른클에게 없습니다

공대내의 타힐러의 입장으로 지속피해에 죽을지도 모르는 공대원에게 힐을 넣을 시간을 벌어주는 클래스는 수사입니다

 

 

 

 

 

운영

 

수사의 이점과 목적으로 공대 체력을 운영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대규모 피해 - 혼의 너울

네임드의 긴 쿨로 공대 전체에 강력한 피해를 입기전 사용하거나 공대 전체에 지속피해시 사용합니다

공심을 예로 들면 1힘과활력 2보이지않는 일격 3전투내내or으깨기 4칼날의 비 5 2페이즈 지속피해 6 3페이즈 대재앙

 

타야크를 예로 들어보면 보이지 않는 일격에 데미지를 입고 튕겨나가 재수없게 회오리에 부딪혀 사망자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혼의 너울이 감긴다면 이런 상황에도 체력이 충분해 사망자는 발생하지 않겠죠

가랄론을 예로 들어봐도 으깨기에 대비할 체력을 회복해야 하는데 중첩이 높아 공대 지속피해가 심할 때 

혼의 너울로 지속피해를 상쇄시키는 와중 다른 힐러가 채우는 힐을 맡는 용도도 좋습니다 10인 2힐일 경우라는 채우는 힐러가 1명뿐인 특수한 상황은 단지 예를 든것이기 때문에 배재합니다   

 

2.무작위 대상 피해 - 신의 보호 유지

심심치 않게 무작위 몇명에게 들어오는 피해나 공대 소규모 지속피해시 유지합니다

앞서 말했듯 치유의 기원을 사용하면 치명타에 관계없이 신의 보호가 발동되는데 중첩이 가능합니다

 

단, 적절히 템을 갖춘 사제가 아니라면 신보유지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스펙이 오르다보면 자연스럽게 환희로 수급하는 마나량이 높아지고 그만큼 기본정신력이 높아지고 특화력또한

50%이상의 높은 세팅이 되었을 때 해당수사는 더이상 속죄로 스마트힐을 할게 아니라 신의 보호를 유지해야 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10인이라면 신의 보호 15초가 끝나기 전에 치유의 기원을 사용해 신의 보호 지속시간을 리셋합니다

흡수량은 쌓이겠고 가끔 들어오는 무작위 공대원 피해에 신보는 없어지겠지만 어느정도 방어는 했거나 모두 방어했고,

또 쌓으면 됩니다 신보가 유지된 다른 공대원이 또 맞을테니까요

 

저또한 25인 5개파티를 유지할 스펙은 나오지 않기에(어쩌면 판다리아 내내) 10인을 예로 듭니다

25인의 적절한 예로 카오란 정예시 밀리 2개파티에 신보를 유지한다면 큰 도움이 됩니다(너울은 탱에게) 

 

3.정해진 대상 예상 피해 - 보호막

따로 말할 필요는 없겠지만 적습니다

4넴 정예검사의 코르티크 일격이나 2넴 타야크의 바람걷기나 5넴 운속의 기생충 성장 등 환희 수급용으로도

피해 방어용으로도 사용합니다

 

여기까진 간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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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보유지를 몇개의 파티에 적절히 유지하면서 공대 큰피해전에 너울을 감거나 대상 피해에 보호막을 감는것 까지 왔습니다 수사로 할일을 다한듯 보이지만 더 나은 수사가 되기 위해선 몇가지가 더 필요합니다

 

ㄱ.환희

환희 쿨 에드온을 사용하시면 환희 쿨에 맞춰 최대한 12초마다 환희를 먹는게 가능합니다 수사이기 전 힐러로써 지구력을 갖춘다는건 기본입니다

ㄴ.대천사

대천사 쿨은 30초인데 쿨이 너무 짧아보이는 이유는 하나입니다 사도 5중을 30초 쿨에 맞춰 쌓아두지 못해 부랴부랴

신불 성격질만 하기 때문인데 되도록 쿨마다쓰거나 너울을 감기전에 쓸 수 있게 5중첩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ㄷ.회기,회개

회기는 어떤 사제던 마나효율이 좋은 스킬이고 회개는 은총 3중첩을 위한 가장 좋은 스킬입니다

되도록 쿨마다 탱에게 던지시길 바랍니다 회기는 맞는 즉시 회복이기에 탱커 피 안정성에 기여하고

회개는 언제 탱힐 지원을 할지 모르니 항시 은총 30% 유지용으로 박아두는겁니다

ㄹ.마력 주입

통찰력을 찍으시는 분이라면 예외가 되겠지만 마력주입은 되도록 너울에 쿨을 맞추세요

가속이 필요없는 수사 특성상 공대 버프로 치기가 2.3초정도, 마력주입을 쓰면 1.9초정도가 나오실텐데

너울은 15초밖에 쓸 수 없습니다

2.3초로는 6번 1.9초로는 7번이 사용가능한데 시간 벌기 후 마주 치기를 쓰면 8번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세팅이나 스펙 문제지만 너울 사용 횟수를 늘린다는 점에선 마주는 너울과 같이 쓰면 좋습니다

ㅁ.내면의 집중력

내집의 쿨은 상급치유 시전마다 5초씩 줄어듭니다 대천사 쿨과 맞추기 위해 내집 사용 후 상치를 1~3회만 사용해준다면

대천사때 내집 사용으로 더큰 힐량을 기대할 수 있으니 급할땐 보막이나 순치겠지만 상치 사용 비율을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세팅

2차스탯 우선순위: 정신>특화=극대>가속

정신력도 2차스탯으로 치부하겠습니다

 

1)정신력

힐러의 지구력을 결정짓는 모든 힐러 공통 1순위 스탯입니다 5.1 트라이 스펙으론 정신력을 깎아 다른곳에 투자할 여유는 없어보입니다. 때때로 정신력을 깎아 8천이어도 1만이어도 문제가 없다는 분들은 단 한개의 파티조차 신보유지가 되질 않게됩니다(한가지 말씀드려보면 타야크 2페전- 2개파티 신보유지 후 대천사마주너울 1파티 치기3회 2파티 1회치기1회내집치기-너울캔슬-신보유지 - 사제 체력의 100% 보호막을 생성- 공대생존기,타힐러 마나 세이브&적은파티 힐집중 가능) 더욱 안정적으로 공대 피관리를 하고 싶다면 정신력 까지 마세요 수사의 실력은 공대방어를 얼마나 해내느냐에 따라 결정짓는 거잖아요

  

2)특화

사제가 멀티 힐이 좋은 이유는 치유의 기원의 강력함 때문이고 치유의 기원은 극대화에 관계 없이 신의 보호를 생성합니다 또한 신의 권능: 보호막의 즉시 흡수량을 늘려줍니다 공대피해 방어에 큰 기여도가 있는 스탯입니다 

 

3)극대

치유의 기원을 제외한 다른 치유주문의 효율을 늘리는점도 있지만 치유의 기원 극대화 비율을 높여 신의 보호 생성량을 늘리기 위해서라고 보는게 더 효율적인 접근이라 생각합니다

 

4)가속

말이 4순위지만 5.1트라이 스펙으로는 필요한 스탯이 아닙니다

너울때 치유주문 사용 비율을 늘리는 목적이어도 제대로된 방법이 아니고(1개파티 대천사3회치기에 흡수량 최대) 

소생틱을 맞추려 해도 특화나 극대를 내려서 올릴 스탯도 아닙니다(신보발동감소,신보흡수량감소)

시전시간이 답답해서라면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힐러는 0.1~0.2초가 모자라 죽을 사람은 만들지 않습니다(왜일까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템렙 504가량을 초과하는 5.1레이드 오버스펙 상태 정도에서 가속을 통한 편한 힐이 떠오를 뿐입니다

  

 

 

 

 

 

하고 싶은 말은 더 많고 오해의 소지가 있는 부분도 자세하게 써보고 싶지만  

너무 방대해지는건 싫습니다  

 

수사를 다른관점으로 운영 하시는 분들이나 더욱 정교하게 운영하시는 분과

어떠한 정보 교환을 통해 개인적인 발전을 찾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공대 방어를 힐딸로 오해하는분만 없으면 합니다

힐딸은 채우는 자들끼리의 경쟁일뿐.. 수사는 다른차원에서 노는 공ㅋ대ㅋ방ㅋ패ㅋ감ㅋ히ㅋ어ㅋ딜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