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암사 올갱입니다..

글을 쓰기에 앞서 저또한 쐐기를 그리 많이 돌지 않는 주차충이지만..
(쐐기는 보기로 더 많이 돕니다.. 암사로는 잘 취직이안되서..)

간단하게나마 8.1 패치 이후 암사 쐐기 운영을 간단하게나마 적어보려고 합니다.

8.1 쐐기 암사는 정신수확자로 시작해서 정신수확자로 끝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정신수확자가 무엇인가 하면..


라는 옵션의 아제라이트 인데..

이게 참 뽕맛이 어마어마 하그든요?

연속으로 세번에서 네번까지 터지는거같은데..

레이드같이 호흡이 긴 전투에선 운빨x망겜 느낌이긴하지만 

쐐기에선 짧게짧게 치고가는경우가 많아 무리마다 에지간하면 뜬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시말해 정신 수확자를 발동시키고 이를 이용해 딜링을 하는것이 최고 포인트가 된 이 시점에

가장 궁합이 맞는 특성은 불행이겠죠.

수확이라는 어픽스가 등장함으로써 닥검공의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간략적으로 어떤느낌으로 도는지 보시면 아실겁니다.



[1] 특성

대부분의 경우엔 특성이 고정입니다.

어둠공허 / 육영 / 침묵30초 / 머무는광기 / 공허의 유산   까지는 건들지 않으며..


뒤운 / 검공 / 불행 라인같은경우는 

저단에선 검공을 활용하고, 몹을 크게 많지않게 몰아잡는 글로벌 썩굴같은경우는 뒤운을 애용합니다..만 

대부분의 경우에선 불행이 무난하고 좋습니다. 정신수확자때문에요.

그리고 애초에 검공을 활용해야할정도의 단수는 잘 안갑니다. 

아탈다자르정도같이 작쫄이 있는던전은 고려해볼만 합니다

검공도 단계/던전/어픽스 별로 좋은 초이스인거같습니다. 특히 작졸이 많은 던전들도 그렇구요.

수확이라는 어픽스 적용으로 인해 검공 고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상서 / 어붕 / 격류 라인에서는

원혼이 세방이상 박기전에 녹으면 어붕을 이용합니다..만 그런경우는 드물기때문에 대부분은 상서가 편하고 옳습니다.

격류는 상향을 받긴 했는데.. 그냥 못써요. 

악의의 찬 원혼이라는 아제라이트를 사용시 상서 고정입니다.



[2]아제라이트 

정신수확자 1피스를 착용하고 그 외에는 아래에 있는 아제라이트중에 두개 아무거나 편하실대로 하시면 됩니다.

1) 대부분의 상황에서 무난한 광기의 성가 
광기의 성가아제라이트 능력
사제 필요 (암흑)
공허의 형상이 종료되면 공허의 형상 중첩 하나당 치명타 및 극대화가 19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1초마다 약화됩니다.


2) 수확자에 파워를 더해주는 불타는 대화
불타는 대화아제라이트 능력
사제 필요 (암흑)
정신 불태우기가 어둠의 권능: 고통으로 피해를 입는 적에게 428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모든 적의 이동 속도를 30%만큼 감소시킵니다
-> 정불 추뎀이 합연산이 아닌 곱연산으로 들어가는거같습니다..강력;;
-> 이감은 덤입니다. 주가 아니지만 덤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검공과의 가장 강력한 시너지를 나는 아제라이트이므로 쐐기에선 최우선적으로 챙기는 아제라이트가 되었습니다.

3) 고단으로 갈수록 파워가 강력해지는 악의의 찬 원혼
악의에 찬 원혼아제라이트 능력
사제 필요 (암흑)
그림자 원혼이 흡혈의 손길로 피해를 입는 적에게 752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상서로운 영혼 특성을 찍을시 상승량이 증가합니다. 제기준엔 상서+악의를 끼면 원혼이 약 6천정도 들어가네요
-> 상대적으로 약화되었습니다. 수확의 특징상 흡손을 일일히 발라줄수가없고 고로 수확타이밍엔 없는 아제라이트가 되는 수준이라 쐐기기준으론 점수가 좀 낮아졌어요.

4) 마지막으로 쐐기에서 추가로 고려할만한 아제라이트는 단말마 정도가 있고..나쁘진 않습니다.
단말마아제라이트 능력
사제 필요 (암흑)
어둠의 권능: 고통 시전 시 지속시간에 걸쳐 1424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어둠의 권능: 고통의 영향을 받는 상태에서 죽으면 5의 광기를 얻습니다.









그보다도 암사는 2티어가 정말 중요한편인것이..

모든상황에서 압도적인 힘 미만 잡이기때문에..
압도적인 힘아제라이트 능력
공격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압도적인 힘이 25회 중첩됩니다. 압도적인 힘은 중첩당 16의 가속을 부여합니다. 1초마다 또는 피해를 받을 때마다 압도적인 힘의 중첩이 1회 제거됩니다.

위 아제라이트중 압도적인 힘이 달린것을 우선적으로 끼운 후에 

2순위로 내 부름에 응하라를 맞춰주시면 되겠습니다..
내 부름에 응하라아제라이트 능력
공격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대상에게 1984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해당 대상으로부터 3미터 내에 있는 적에게 850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3] 운영방식


딜하는 방식은 불행을 이용해 흡손으로 탭도트를 걸다가 모였다 싶으면 방출을 쓰고 마저 도트를 돌리고

공활은 쿨마다 던져주되 정신수확자가 터질시 정불 풀틱을 집어넣어주시면 됩니다.

어차피 정불에 불은 들어오지만 스킬창을 따로 보지않는 요즘 트랜드상 저는 따로 위크오라를 활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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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동시 오른쪽위에 살며시 뜨고 지속시간이 보이는 위크오라입니다.

쐐기 쫄구간 딜링시 우선순위입니다.


1. 탭도트로 흡손을 돌림

2. 적당히 몹이 모였다 싶으면 우선적으로 공허폼 진입.

3. 공활을 쿨마다 섞어주면서 탭도트를 마무리

4. 정불을 사용하되 공활이 쿨이오면 끊으면서 정불을 사용. 단, 수확자가 뜰시엔 공활을 무시하고 정불 풀틱.

5. 공활 / 채찍 / 정분 / 정불의 선택 
 -> 2타겟 : 공활/정분우선, 채찍
 -> 3타겟 : 공활/정분우선, 채찍봉인후 정불로 대체
 -> 4타겟 : 공활 우선, 정분은 되는데로, 그 후에 정불
 -> 5타겟 : 공활 우선, 그외엔 깡정불 
 -> 8타겟 : 공활과 정불 우선순위 대체, 단 공활은 적당히 섞어줘야 불행으로 도트리필을해야되는 귀찮음을 없앨수있음.
수확자를 띄우는게 최우선이기때문.


공허를 사용을 안하고 정신의 요새를 사용할까 해봤는데.. 

이래저래 애로사항이 있어 어둠의 공허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일단 죄송한데 2정분이 재밌어요. 재밌는게 짱이지 ㄹㅇ;



가장 질문이 많이 들어오던 부분이 단일상황에 수확자를 어떤식으로 소모해야 하느냐는것이였는데,

1타겟 기준으론 형상이 꺼졌다가 진입후에만 정신의 채찍을 필러로 사용하듯 잠깐 쏘고 끊는식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 외의 고중에선 사용하지 않습니다..



[4] 암사의 유틸 활용

암사가 해줄수있는 유틸은 대표적으로 네가지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1. 흡혈의 선물
-> 흡선타이밍은 탱이 많이 아파보인다거나 산발적으로 피가빠지면 그냥 주저없이 키시면 됩니다. 
    글로벌에서 따로 뭐 안정하니까요. 쐐기에선 피가 생각보다 잘차요.

2. 대규모 무효화
-> 냉무

3. 영혼의 절규(정신폭탄)
-> 생각보다 쓸모가 많은 스킬입니다. 그훈쫄이 나왔을때 감염시전 방해라던가
    왕노 칼부, 자유지대 주시후 죽빵때리는 몹 끊기에 아주 좋습니다.

4. 언데드 속박
-> 일단 암사도 메즈가 있다는점. 언데드형태의 몹한테 가능한데, 
    아탈다자르 방패병이 주위 방어막 쳐주는걸 끊어주기 좋습니다.

+5. 정신 지배
-> 그훈피가 걸린 잡몹이 메즈가 풀려서 본진으로 합류했거나 했을때 순간적으로 본진에서 빼내는 용도로 좋습니다. 
    순간적인 스턴같은 용도로도 사용할수있으나 탱이 도발을 하지않으면 1어글자로 강제도발이 되니 조심하세요.

+6. 아군 육체와 영혼 지원






일단 수확자 한피스라도 끼고 쐐기를 갈시엔 생각보다 딜이 꽤나 잘나옵니다.

글로벌기준에선 상당히 경쟁력있는 딜러까지 올라왔지만 

냉법/조드의 유틸을 이길수가 없는것은 팩트기때문에 아직 고단쐐기팀에 들어가긴 부족하건 사실이구요.

요 몇일 암사로 쐐기를 신청해보았는데 과거보단 취급이 좋아진게 느껴지는게 파티초대가 잘오더라구요.

확실히 소문이 좀 나긴 났나 봅니다.

8.0시절에 암사로 한시간동안 신청하다 멘탈나간 추억이 있어서..




쐐기고자인 제가 이런글을 쓰는거자체가 좀 오바긴한데..

그냥 썼어요. 

레이드같은경우는 방송 놀러오시면 직접 말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예전에도 몇번 써놨어서 다시쓰긴 좀 그렇네요.


트위치 개인방송 : https://www.twitch.tv/swsungwan





그럼 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