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실바킬 당시 로그임. 그래도 회드치고 1인분 역할은 하는 회드라 생각함



많은사람들 회드 인식이 보통 


'손만 바쁘고 힐파이만 다쳐먹고 정작 필요할때 힐업못하는 힐러' 인데 이번시즌 해보니까 그게 아닌거같음



정작 회드가 마나 크게 안터는 베이스힐량은 남들이랑 비슷한거같음


대신 무지성 회복 난사하면서 마나 털면 쓸모없는 잔힐파이 빨아먹어서 초반 힐량은 꽤 준수해보이는데


나중가면 마나가 곱창나서 손빨면서 '복술님 마나해일좀...' 채팅치는거말고 할게없음


운무가 위론타이밍에 자극없이는 마나 많이 안터는이유와 비슷한느낌임



9.0때는 무한한 성장의 환영 전설로 회복 복사를 유도하며 좀 무지성 회복을 감아도 그렇게까지 나쁘진 않았다 생각함


근데 그때도 쿨기 설계가 제일 중요했었고



대신 9.1들어서는 회복 복사 전설을 포기하고 영혼소집 쿨을 줄이면서


맨땅에 무지성으로 감는 회복이 쿨기 연계 설계용이 아니면 효율이 예전만큼은 안나오게 바뀌었음


가끔 로그분석 하는 사람중에 회드 손이 논다고 힐을 쉬지말고 쓰라는 얘기가 있는데


그게 마나관리 익숙한 사람들이나 남는마나 그렇게 터는거면 모를까 


지금은 로그보고 액티브타임이 몇퍼니 이런건 전혀 의미없는거같음


난 사도나 잿성화같은 공생기 지정되어있으면 그냥 기본 가성비 힐만 써두고 딜컷네임드면 그냥 춤추면서 마나나 채움



아무튼 9.1때 쿨기 조합 및 설계에 따라 크고 작게 광역폭힐이 가능하게 플레이스타일이 많이 바뀌었는데


아직도 사람들 인식은 무지성 1번부터 25번까지 회복감던 리치왕 회드에서 벗어나질 못함


실제로 회드 초보들도 무지성 회복감다가 마나 다타는 사람도 많고


그래서 회드가 베이스힐러냐?에 대한 대답은 '가능은 함' 마나가 무한이면




회드는 베이스힐 특화보다는 어떤 역할을 시켜도(뎀감공생기 말고) 무난하게 소화할 수 있는 포지션인거같음


운무한테 개쳐발리지만 준수한 총힐량


수사한테 개발리지만 그래도 꽤 하는 광역폭힐


신기한테는 개발리지만 다른힐러들보단 잘보는 탱힐


45미터 힐사거리주제에 운무급 무빙힐


미터기에 전혀 나오진 않지만 마음속으로 응원하는 개사기급 딜지원


전부도관박고 벤조드 형님들 딜로스 줄여주는 칼전부 및 쇄포 가능 (매우중요)



그리고 9.2때 2전설 풀리면 영혼소집때 미친회복복사 쌉가능이라


폭힐이 끝나고도 한참동안 남아있는 베이스힐로 공대 피 안정화 엄청 쉬워지면 뽕맛좀 느껴질꺼같음




그래서 결론은 9.2때 티어셋 ㅈ박은 회드말고 2전설 개씹사기인 '진짜 베이스힐러' 운무 하러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