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회복 버프 소식과 함께 길드레이드로 할푸스 25인 하드를 갔다 왓습니다..

 

일반과 동일하게 초반부가 최대 고비이며 이 타이밍만 넘기고 50%퍼 이후부터 넉백 차단만 잘 이루어 진다면

 

'그나마' 쉬운 하드몹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피생으로 탱힐 지원 + 공대힐을 맡앗으며 급성 베이스 힐 + 회복으로 최대한 특화도 적용을 받게하고

 

청명시 재생, 상황에 따라 신치를 쓰는 식으로 했는데

 

나무+ 자극을 쿨마다 사용한다고 봤을때 광폭 시점에서 엠이 만 정도 떨어지는, 힐러로서는 가장 이상적인

 

상황이 되더군요 (복술의 마나헤일 효과 받앗다면 쫌더 안정적인 엠 관리가 됬을듯 ㅠ)

 

이번 핫픽스로 마구마구 회복을 뿌려도 엠관리가 되어 리분시절 공대힐의 명성을 되찾을듯 싶습니다.

 

참고로 힐러 조합은 수사3 신기2 복술 회드 였으며

 

수사힐을 잘 모르지만 할푸스를 때리면 그게 힐로 들어가는거 같은데

 

그때문인지 수사힐량은 도저히 못따라가겟더군요

(이부분 확실히 아시는분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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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공대 힐 택틱을  소개하자면

 

 탱 2피생 - 회복 - 3피생 감아준뒤

 

급성 - 급성 받은 인원 위주로 회복 - 청명시 치손or 재생

 

급성 틱이 끝나고 쿨 돌고 있을때 다시 탱 도트 감고 위의 사이클을 반복

 

나무 변신시

 

모든탱 3피생 - 급성 - 급성 받은 인원 위주로 피생

 

이때는 말퓨리온 특성으로 뜨는 청명은 재생으로 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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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격변 이후 달라졋던 힐 스킬 개념들이 이번 패치로 다시 한번 수정될것이라 보여집니다.

 

회복 : 리분때의 지위를 되찾아 회드 제 1의 주력 스킬이 됨

 

피생 : 핫픽스 이후 힐량은 회복에게 밀리지만 여전히 최고의 스킬. 최소한 청명+활력때문에 탱에게 유지하는것이 좋음

 

급성 : 자체 성능도 준수한 편이지만 회복 특화도 발동을 위한 베이스 힐로 막강한 성능을 지님

 

재생 : 짧은 시전시간+큰 엠소모로 청명이 아닐시 잘 안쓰게 되는 스킬. 청명시 짧은 시간내에 큰힐

 

평온 : 최강의 공대 필살 힐.

 

치손, 육성 : 갠적으로 스킬창에서 빼도 무관(...) 실제로 리카상 단 한번도 안씀 특히 육성은 그냥 쓰레기 인듯

 

치손과 육성에 대해서는 추구하는 스타일에 따라 사용빈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더이상 언급은 안하겟습니다.

 

다만, 제 생각으로선 현제의 치손은 청명+재생에 밀리며 육성의 최대 장점인 엠 소모량 조차 회복 버프로

 

쓸일이 없을듯 싶습니다.

 

얼핏 듣기론 회복 걸린 수에 따라 30%까지 시전시전이 감소한다고 하는데,

 

그래봐야 재생에 밀리고 육성 쓸 타이밍에 재생을 써도 엠관리 충분합니다.(물론 힐량도 딸리고요)

 

치손역시 탱힐 전담으로 볼때나 쓰지 공대힐 볼때는 그냥 잉여 스킬 같습니다.

 

갠적으로 이번 드루 패치 정말 맘에 안들기는 하지만

 

'레이드에서의 회드' 만 놓고 본다면 엄청난 상향임은 분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