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0&my=post&l=77759 <- 조드 단일딜 싸이클 글

 

안녕하세요 아즈샤라에서 서식하고있는 트롤 조드 조화트롤 입니다.

 

단일딜 싸이클에 관한 글에 이어서 2번째로 쐐기던전에서 딜하는 방식에 대해 글을 써볼까 합니다.

 

스샷은 이번주에 어숲 2단 쐐기 3상자 팟을 돌리면서 찍은 스샷중 하나입니다.

 

1. 쫄구간 광딜

 

 

 

 

2. 네임드딜

 

 

 

 

 

 

 

 

특성

 

15 - 별의 군주

30 - 야수탈주

45 - 회복친화or수호친화

60 - 취향껏

75 - 화신

90 - 고대의 축복 (엘룬 고정사용)

100 - 자연의 균형

 

단일딜 특성이랑 똑같이 사용했습니다.

 

 

 

 

 

 

쫄구간 광딜에 대해서-

 

조드의 특성상 도트 돌리고 60의 게이지를 모아서 별똥별을 떨어뜨린다. 가 중점인데요.

저단 쐐기 같은 경우에는 몹이 도트만 돌리다가 죽는 경우가 굉장히 많죠.

(도트 딜러인지라 전투시간이 길어질수록 딜이 오릅니다..)

 

도트를 어느정도나 돌려야할지에 대해서 알려드릴까합니다.

 

태섬은 노특성시 5m  특성을 찍었을시 10m에 광역으로 도트가 들어갑니다.

일단 1번의 글쿨로 잡으려고 모아놓은 모든 쫄에 태섬을 박아서 도트를 묻혀줍니다.

(쫄이 모이기전에는 달섬을 먼저 돌려줍니다.)

 

그 다음에는 최대한 빨리 천공 게이지를 모은다음에 상황에 맞게 에너지를 소모합니다.

 

2타겟 이상 - 별쇄 사용

3타겟 이상 - 별똥별 사용

 

빠른 시간안에 광을 치는것이 중요하기때문에 최대한 빨리 에너지를 모아서 소모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초승달-10 / 반달 - 20 / 보름달 - 40 의 게이지를 생성해주기 떄문에 남은 유물스킬 횟수와 자기 에네지 남은량을 보고

별똥별을 떨어뜨려주시면 됩니다.

 

달섬은 4타겟 이상이면 몇마리만 바르고 나머지는 바르지 않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몹이 모일 1~2번의 글쿨동안 달섬을 발라주고 몹이 모이면 태섬을 모인 몹에게 발라준뒤 바로 달격시전 합니다.//

 

 

이 싸이클 반복에 다음 쫄 무리로 이동할텐데요.

 

마지막으로 남은 딸피 쫄을 태격으로 몇대 때려서 천공에너지를 모아놓고 이동하시면 다음쫄 잡을때 빠르게 별똥별을 떄리실수 있습니다.

 

 

 

 

그다음 조드의 무빙딜에 대해서-

 

조드 무빙딜 굉장히 안 좋습니다..

 

네.. 안좋아요.. 무빙하면서 쓸 스킬이 별쇄랑 도트밖에 없죠..

 

그렇기 떄문에 무빙딜에 중요한것이 천공에너지 관리입니다.

 

이건 각자 네임드 전투에 대해 이해도가 있어야되는데요

 

가령 어숲 3넴을 예로 든다면  dbm에서 몇초후에 밀어내기 스킬을 쓴다고 알려줍니다.

 

그러면 그떄 모든 천공에너지와 달/태양강화를 소비하고 에너지를 100까지 모읍니다.

 

에너지를 모아놓고 밀어내기가 오면 앞으로 뛰면서 별쇄 2개를 연타하고 달격과 태격을 리필합니다.

 

그러면 적어도 앞에서 에너지를 40모을떄마다 주기적으로 쏴서 소모시킨것보단 딜이 좀 더 오르겠죠..

 

레이드 전투에서도 비슷합니다.

 

몇초후에 무빙을 반드시해야되는 스킬이 온다면 예측해서 에너지를 모아놓고 무빙할때 별쇄를 땡겨주는것이죠.

 

사실 이거 밖에 할게 없네요.. 조드 무빙딜..ㅠㅠ 너무나 구린것..

 

위 싸이들 이외에 그나마 가장 딜로스가 적게나는 거라면은 다중타겟 넴드같은곳에서 무빙할때 지속시간이 얼마 안남은 버프들을 미리 리필해주는것 정도..?

 

 

 

그 다음으로 무빙딜에 중요한것은 바닥 피하는거죠... 이건 약간 네임드가 시전하는 스킬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데

 

가령 제가 2초짜리 달격을 시전하고 있는데 시전 시간이 아직 1초 남았다. 그런데 내 발밑에 바닥이 깔렸다.

 

그럼 이게 어떤 바닥이냐에 따라 행동이 달라지죠. 

 

바닥이 떨어지는 표시가 생기고 2초뒤에 데미지가 들어온다

-> 그럼 달격을 끝까지 땡기고 이동한다.

 

 

바닥이 떨어지는 표시가 생기고 1초안에 데미지가 들어온다

-> 캐스팅을 끊고 즉시 이동

 

예시를 들었는데 무빙의 기본은 저런것입니다. 가령 끝까지 다 땡겨도 충분한데 미리 쫄아서 이동해버리면 딜로스가 생긴다는거에요.

 

그리고 바닥같은거 피할떄 칼끝 무빙..

 

바닥이 깔렸고 이동해서 피해야할떄 2발자국만 가도 데미지를 안받을수 있는데 놀래서 4~5발자국을 더 가서 스킬을 시전하면 또 몇발자국 더 가는 동안 딜로스가 발생합니다..

 

몇발자국 가는것이 1초차이이지만 네임드 전투가 6분이고 1분당 한번씩 자기한테 바닥이 왔으면 벌써 6초를 허비하게된거죠..  6초면 적어도 스킬을 4개는 더 시전할수 있는 시간입니다.

 

 

일단 생각나는 것은 이정도네요...

 

더 생각나면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에메랄드 악몽 레이드 네임드별 무빙과 딜에 해서 적어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