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들어가기에 앞서
현재 잠행은 레이드(단일)에선 키리안, 쐐기에선 벤티르가 대세임
키리안으로는 쐐기 못해요? 벤티르로는 레이드 못가요?
갈 수 있음
(물론 벤티르가 유리한 네임드에서는 벤티르 스왑을 추천)
허나 딜러는 항상 고효율을 지향해야 한다고 생각하기에
레이드(단일)는 키리안을, 쐐기는 벤티르를 기준으로 작성함



1. 스탯
 - 1타겟
유=치>>>>가>>>>>>특 - 특화가 많이 낮음
 - 4타겟 이상
특>=치>>>유>>>>>>>>>>>>>>>가 - 가속이 많이 낮음
(단, 본인의 치명타 수치가 너무 낮다면 ep값 순위가 역전될 수 있음)
쌩단일에서는 유연과 특화의 ep값 차이가 많이 남 (유>특)
타겟수가 많아질수록 특화와 유연의 ep값 차이가 많이 남 (특>유)
이는 쌩단일에서의 딜사이클이 그그절로 그격의 기대값이 절개와 비슷해지기 때문에 
특화의 영향만 받는 절개 보다는 그격, 절개 둘 다 영향을 미치는 유연이 중요시되고
광딜에서 딜사이클은 표폭화약의 반복인데
표폭이 딜링스킬이라기보다는 단순한 필러스킬로써,
주요 딜은 특화의 영향을 받는 화약이 되므로 유연보다 특화의 값어치가 높아지기 때문임
이렇게만 보면 광딜이 위주가 되는 쐐기에선 특화를 최대한으로 올려주면 좋을 것 같지만
실제로는 순종 효과의 극대화와 생존성, 깔때기딜, 티어 4셋 그격효과의 극대화를 위해 특화를 낮추고 고유연으로 가는 추세임 (참고로 특화 10 = 마격딜 0.7퍼 증가 / 유연 10 = 공격력 0.25퍼 증가)
치명타는 41퍼(1050)까지 맞춰주는게 가장 좋은데 그 이유는 1051부터 점감이 되어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임
쐐기(광딜)에서 가속은 가중치가 매우 낮기 때문에 버려도 좋은 스탯임
다만 최대 5퍼 정도의 가속을 가져가는것이 크게 나쁘진 않음
레이드(단일)에서 키리안은 가속을 대략 4퍼정도 맞춰주면 좋고
벤티르는 어대 사용시 4~6퍼, 표회 사용시 대략 5~7퍼로 맞춰주면 좋음
단일딜에서 키리안과 벤티르의 적정가속이 다른 이유는 키리안은 성약스킬인 문책으로 인해 죽상쿨이 돌아왔을때 2어춤을 맞춰주기가 쉽지만 벤티르는 오직 기습을 통해서만 어춤쿨을 줄일수 있기 때문임
벤티르 표회 사용시에는 여기에 더해 1어춤이 끝나고 2어춤때 그격을 매끄럽게 넣기 위한 적정가속이 5~7임
유연은 높으면 높을수록 좋은 스탯이지 치명타나 가속처럼 일종의 상한선이 있는 스탯이 아님을 명심할것
(유연은 점감이 없다는 뜻이 아니라 점감수치 이전에서의 효율성을 말함)
심크는 항상 유동적이므로 특정 스탯을 일정 수치까지 맞추고 나머지 스탯을 맞추는 방식이 아니라 탑기어를 통해서 템을 선택해야함
2차스탯보단 1차스탯인 민첩이 더 중요하므로 가특템이라도 템렙 차이가 많이 난다면 심크를 돌려봐야함
치명타1퍼 = 35 (점감은 1050+)
가속1퍼 = 33 (점감은 1050+)
특화1퍼 = 14.3 (점감은 429+)
유연1퍼 = 40 (점감은 1200+)

결론
단일 치명 41 / 가속 키리안 3~5, 벤티르 4~6(어대) 5~7(표회) / 특화 버림 / 유연 최대로
쐐기 치명 41 / 가속 0~5 / 특화 30~40 (그냥 치유템으로 세팅하고 티어템 몇개 주워입으면 저절로 맞춰지는 수치임. 이 수치를 맞추려고 노력하지 말것) / 유연 최대로
이 수치는 스탯을 어떻게 세팅해야될지 막막한 사람들을 위한 대략적인 가이드라인이며
앞서 말했듯이 심크 탑기어를 통해서 템, 도핑(음식), 마부를 선택할것



2. 딜사이클
[벤티르]
# 단일
그격 난도 어칼어춤 그격그격(무조건 그격을 2번 사용하는게 아니라 그격 한번에 6버블이 되면 그격 한번만씀) 채찍 파열 죽상 그절 그절~ 첫번째 어춤끝나면 소멸 그격 난도(난도 시간이 충분하다면 리필x) 어춤 그절 그절~ 파열 리필
 - 죽그 스왑
죽그세팅 소멸 난도 레이드세팅 그격 어칼어춤 그격(첫그격에서 무달이 터져서 5버블 이상이 됐다면 x) 채찍 파열 죽상 그절 그절 그(첫 번째 어춤 끝) 절 어춤 그그절 그그절~ (채찍 중첩이 다 쌓였다면 기존 사이클대로 그그절 해주면 됨)
 - 죽그 스왑 & 쌩단일 표회 오프닝
죽그세팅 소멸 난도 레이드세팅 그격 어칼 표회 채찍 파열 어춤죽상 절 절 그그절 어춤 그그절~
 - 쐐기 넴드전 (죽상 막넴같은 쌩단일 넴드일때)
넴드 타겟 그격 어칼어춤죽상 그격(첫 그격에 무달이 터져서 5버블 이상이 됐다면 생략) 채찍 파열(난도질이 없다면 난도질) 표회 우르타겟 절개절개절개절개 어춤 그그 파열(우르 본체가 생성되면 우르 본체에)
만약 난도가 없는 상황에서의 오프닝이라면 표회 이후에 넴드 타겟을 잡고 파열 한 번 걸어주고 우르 타겟잡고 절개
# 2타겟 : 2타겟 모두 파열을 걸어준뒤 1타겟을 점사
그격 난도 어칼어춤 그격 채찍 파열 죽상 그그 (타겟바꿔서)파열 그그절 소멸 그격 표폭 난도 어춤 그절 그그절 그절~
어춤죽상이 끝나면 약점포착이 묻은 대상에게 표폭절개
# 3타겟 그격 난도 채찍 표회 어칼어춤죽상 파열 파열 파열 표폭화약~
그격 난도 어칼어춤죽상 표폭 채찍 파열 표폭 파열 표폭 파열 표폭 화약 어춤 표폭표폭 화약~
3마리 모두 약포가 묻지 않으면 절개>화약
3마리 모두 약포가 묻었다면 화약>절개
이나 표폭의 치명타확률 증가로인해 약포가 묻을 확률이 높아서 그냥 표폭을 써줘도 되고
그격 타겟 바꿔서 그격 타겟 바꿔서 그격으로 3마리 다 약포를 묻힌후 화약을 쓰는 사이클을 써줘도 됨
기댓값은 이 방식이 표폭화약보다 조금 더 높음
핵심은 3타겟 모두 약점포착이 묻은 것을 확인하고 화약을 쓸 것
이유는 약포가 묻은 대상에겐 검은화약이 40%증가된 데미지로 들어감
# 4타겟 이상 (피통이 유난히 큰 몹이 있다면 그 대상에게만 파열, 4마리 모두 피통이 균등하다면 파열x)
그격 난도 채찍 표회 어칼어춤죽상 화약 화약 화약 화약 표폭화약~

[키리안 단일]
 - 죽그 미사용
그격 난도 어칼죽상 문책 파열 어춤 그절 그그절 그그 절 기습 어춤 그그절 그그절~
 - 죽그 사용
그격 어칼죽상 문책 파열 어춤 그절 그그절 기습 절 어춤 그그절~
벤티르와 달리 죽상 후 문책을 쓰는 이유는 문책은 버블생성기로써 죽상의 영향을 받기 때문임
첫번째 어춤이 끝나고 그격이 아닌 기습을 섞어주는 이유는 혈관관통 6스택을 소모하기 위함임
기습은
어칼이 켜져있을때 + 혈관관통이 5스택 이상일때 + 어춤 상태가 아닐때 + 현재 버블이 4버블 이하일때 사용
고로 어춤 그그절~로 혈관관통 스택을 쌓고 어춤이 끝났을때 혈관관통이 5스택 이상이라면 기습을 쓰고 다음 어춤을 시전. 만약 이때 혈관관통이 4스택 이하라면 기습을 쓰지 말고 어춤 그그절로 스택을 쌓은뒤 어춤이 끝나고 기습 사용. - 어춤 사용 전 or 후에 기습을 섞어준다는 느낌으로 가면 됨.
 - 혈관관통과 그림자기술은 무조건 위크오라 등을 통해 트래킹할 것
그렇다면 어칼이 없고 어춤 시전중이 아닐때 혈관관통이 6스택이라면 기습을 키핑해야 하는가? 그건 아님. 어칼이 쿨일때 2셋 효과로 어칼이 뜨는걸 무작정 기다릴순 없기 때문에 그냥 기습 씀.
어칼어춤이 켜져 있을때 그격 절개는 '가능하다면' 문책 버블에 맞춰서 사용해주는 것이 좋으나 문책을 너무 의식하다보면 오히려 딜로스가 나므로 문책 버블은 맞추면 좋고 아님 말고의 마음가짐을 가질 것. 특히 문책 2버블은 그냥 버린다는 마인드를 가질 것.
문책은 어춤이 없을때(현자타임때), 현재 버블이 0~1버블일때 써줄 것
문책은 쿨기가 없을때 잠행의 현자타임을 줄여주는 용도라고 생각하면 됨. 벤티르 채찍처럼 어칼어춤or어춤과 맞춰서 써야되는 스킬이 아니므로 문책과 어칼어춤죽상을 맞춰 사용할 필요 없음.
ex) 문책 현재 사용가능, 죽상 쿨 5초 남음 - 이때 죽상 5초를 기다렸다가 문책과 같이 쓰는게 아니라 그냥 문책 먼저 쓰고 죽상 오면 죽상 써주면 됨
죽상은 쿨마다 사용해주면 되며 어춤을 쓰는 중간에 사용해줘도 됨. 핵심은 어춤을 자주 돌릴것 & 죽상을 쿨마다 쓸 것

벤티르 오프닝에서 그격 난도 어칼어춤 이후 그격을 두번쓰는 이유는 채찍을 쓴후 6버블 절개를 치기 위함임. 고로 무달이 터져서 그격 한번에 5버블 이상이 되면 바로 죽상 - 채찍 - 마격을 써주면 됨
절개와 화약은 기본적으로 5버블이상으로 쓰는 것이 좋으나 예외가 있다면
4타겟에서 표폭 - 화약 (그림자기술 패시브가 발동하지 않아서 4버블이 되더라도 바로 화약을 씀)
단일딜에서 어춤죽상을 썼을때 그격그격 했는데 4버블이 됐다 - 바로 절개 (그절or그그절이 아닌 그그그절은 낭비)
단일 사이클은 오프닝 어칼+죽상+채찍질+3어춤 - 죽상+1어춤 - 채찍+죽상+2어춤 - 죽상1어춤 ~
어칼+어춤+죽상+채찍일때는 그격-절개-그격-절개 딜사이클을 돌려줌 (3버블or4버블이 되더라도 상관없음. 이유는 순종 채찍질 스탯을 최대치인 30으로 쌓기 위해서)
채찍찔 중첩이 26~27이면 3~4버블 이더라도 절개 치기
단일딜사이클에서 소멸을 섞는 이유 : 어춤 그격보다 소멸(은신) 그격이 더 쎔
죽상에 2어춤을 털려면 1어춤+30초쿨 어춤이 있으면 됨
난도, 파열 유지 – 어춤을 켜기전에 난도와 파열을 리필할것
 - 어춤 상태일 때 난도와 파열 리필은 딜로스
난도는 전투 상황을 보고 리필 시간을 판단할 것 (현재 몹이 딸피고 다음 몹까지의 동선이 긴데 5버블 난도를 리필할 이유가 없다는것)
단일에서 채찍질은 오프닝때, 쿨 돌아오면 채찍질-어춤죽상, 어칼 돌아왔을때 풀쿨기
 - 어춤죽상이 없는데 채찍질이 돌아왔다면 어춤죽상을 기다렸다가 같이 쓸것
파열은 2~3타겟까진 유지
4타겟은 피통 큰 몹에만 파열 유지
 - 이때 몹 피통이 균등하다면 파열x
2~4타겟에서 피통이 작은몹에는 파열x
5타겟 이상일시 파열 유지x 가 기본이지만 예외적인 상황이 있다면
ex) 저편 시작하자마자 빅풀때 분노하는 피통 큰 몹에는 파열을 걸어줌
광딜에선 죽상표폭으로 약포를 다 묻혀줘야함
어춤죽상 적재적소에 낭비없이 쓰기
어춤죽상 그그절 그그절 o
어춤죽상 절 그그절 그그 x
어춤죽상 그그절 그그절 어춤 그그절~ o
어춤죽상 그그절 그그 어춤 절 그그절~ x
 - 이유는 어춤그격으로 약포를 묻혀준뒤 딜을 하기 위해서, 또한 단일에선 그격의 데미지가 높음
죽상없이 어춤만 쓸때는 기력을 약간 킵하고(60정도) 어춤쓰기
표폭어춤화약x 어춤표폭화약o
어춤이 없을때 패시브로 버블 획득하는걸 기다린뒤 마격치기 ex) 5버블 상황에서 기습을 시전할 기력이 없다면 그림자기술로 6버블을 만든뒤 절개
 - 그림자기술 패시브를 무조건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위크오라를 통해 트래킹할 것
죽상 쿨이 도는 14초동안 난도, 파열 리필
 - 이때 난도는 현재 전투시간과 다음 무리 풀링까지 고려하여 적절한 버블로 리필 / 파열은 5버블이상이 가장 좋음
채찍질은 사용후 12초간 소모한 버블(공격스킬뿐 아니라 난도질도 포함)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12초가 지난후엔 가속버프가 12초 생김. 그러므로 채찍질 사용후 12초간 최대한 고버블 마격을 쳐야함. 그렇다고 어춤죽상때 6버블 만든다고 그그그절은 x
또한 채찍질은 '소모한 버블' 1개당 1중첩이 쌓이는데 난도질로 버블을 소모해도 중첩이 쌓이며 데미지도 정상적으로 들어감
그러므로 채찍질을 썼는데 어쩔수없이 몹에게서 이격을 해야 할 때(절개, 화약, 파열 등을 못 넣는 상황)는 난도질로 중첩을 쌓는것도 한 가지 방법임
심책 기준으로 파열은 8.4초 미만에서, 난도는 12.6초 미만일때 리필



3. 특성
15 무기의 달인
25 어둠의 집중
30 심오한 책략
35 구사일생
40 어둠속 습격 or 밤의 공포 or 나약한사냥감 취향껏
45. 뒤덮는 암흑
50. 어둠의 대가 (단일) / 표창 회오리 (광딜)

심크상 1타겟=어대 / 2~6타겟=은기 / 7타겟이상=표회로 나오나
은기는 실제로 2~6타겟 위주가 되는 고투, 승천등에서 사용해보면 어대나 표회에 비해 이도저도 아닌, 굉장히 애매하단 생각이 들었음
고로 작성자는 은기는 사용하지 않고
레이드에선 무달 고정에 대부분 어대를 (광딜이 필요한 네임드에선 표회 사용)
쐐기에선 경화든 폭군이든 던전 상관없이 표회를 사용



4. 장신구
역병몰락지에서 드랍하는 부패의 약병은 레이드든 쐐기든 무조건 한자리 고정으로 가져감
가장 좋은 조합은
단일 : 부패의 약병 + 대지파괴자의 충격
쐐기 : 부패의 약병 + 입수한 보물 보관함 or 입수한 보물 보관함 + 대지파괴자의 충격
위의 세가지 장신구를 못 먹었다면 어둠손아귀 토템, 수액, 양자 등이 쓸만함
쐐기드랍 장신구들은 부패의약병을 제외하면 성능이 다 고만고만하기 때문에 그냥 템렙 높은걸 껴도 무방함
좀 더 정확한 결과를 알고 싶다면 심크를 돌려보거나 통계를 참고할 것
양자 작동방식
 - 노블러드 : 가장 높은 스탯 2개 중 1개가 랜덤으로 증가 (20초)
 - 블러드 : 가장 높은 스탯 증가 (25초)
보물 보관함 : 광딜에선 도끼, 쌩단일은 마법봉



5. 영혼결속 & 도관
쐐기 (벤티르)
테오타르 채찍의흉터, 깊은단검, 첨예한비수 (티어 4셋이 아닐때) or 치밀한처형 (티어 4셋일때)
레이드 (키리안)
미카니코스 혈관관통, 첨예한비수, 깊은단검

쐐기에선 티어 2셋과 4셋의 시너지로 인해 꽁어칼의 발동률이 상당하기에 티어 4셋이 완성되면
첨예한비수를 빼고 치밀한처형을 사용 (노티어or2셋까지는 '그격'을 사용해야만 꽁어칼이 발동되기 때문에 첨예한 비수를 사용)
인내와 기교는 취향따라 갈리긴 하는데
인내는 날렵한손가락, 설욕이 효율이 좋아 선택을 많이 받고
기교는 신속한판단력을 많이 선택함
쐐기에선 유틸을 좀 더 중시한다면 황급한준비도 괜찮은 편이고 원한 주간에는 만반의준비도 좋음
벤티르의 경우 미치광이 공작의 차를 쓰게 될텐데 가속만 뜨지 않는다면 나머지 셋다 효율은 비슷비슷함



6. 전설 & 티어
쐐기
단결 + 최후
레이드
단결 + 아카리

전설 스탯은 치명타, 유연이 일반적으로 좋으나 본인의 캐릭터가 파밍이 어느 정도 된 상태에서 보석, 마부없이 치명타 수치가 점감에 이르렀다면 유연, 특화 조합도 나쁘지 선택임 (그래도 앵간하면 치유로 하세요..)

전설 부위 선택은
1. 현재 보유한(앞으로 업글 가능한) 티어 부위와 겹치지 않을것
2. 1차스탯이 많이 붙는 부위로 할 것

1차 스탯이 많이 붙는 부위는
1. 머리 가슴 다리
2. 어깨 손 허리 발
3. 손목 망토
4. 반지 목걸이 (1차 스탯이 아예 안붙음)

아카리는 머리, 목, 손
최후는 가슴, 등

보홈이 가능한 부위는 [머리, 목, 손목, 허리, 반지]

위의 것들을 종합적으로 봤을때
티어 부위가 아예 없고, 전설을 처음으로 만드는 사람은
최후 = 등 / 아카리 = 목 / 단결 = 허리or발 (둘 중 어디에 만들어도 무방하나 허리로 만들면 기본적으로 보홈이 붙기 때문에 발을 단결로 만드는 것보다 조금 더 이득이 있음)

티어 최대템렙은 머리 278 / 어깨 285 / 가슴 285 / 손 278 / 다리 278

엔드셋팅은
1. 아카리 착용시
머리 아카리 & 발 단결
2. 최후 착용시
머리 단결 & 등 최후 or 발 단결 & 가슴 최후

참고로
티어셋부위가 아닌 템을 티어로 업글하면?
허리 치유 / 손목 특치 / 발 가유 / 등 가치
로 변환됨

머리 치유 / 어깨 유특 / 가슴 치가 / 손 가특 / 다리 치유

티어 효과
2세트 : 그림자 일격이 15%의 확률로 5초 동안 어둠의 칼날을 부여
4세트 : 마무리 일격 사용 시 연계점수당 3%의 확률로 15미터 내에 있는 최대 5명의 적에게 그림자 일격을 시전



7. 기타
 - 보조무기는 무조건 단검을 쓸것
그 이유는 잠행의 패시브인 그림자기술 때문인데
툴팁을 보면 버블이 랜덤으로 생성되는 것 같지만 사실 공식이 있음
첫 번째, 두 번째 평타는 100%확률로 안 터지고
세 번째 평타는 50% 확률로 발동 - 만약 이때 발동이 안 됐다면 네 번째 평타에서 100% 확률로 발동하고 리셋됨
고로 무기의 공격 속도가 빠르면 빠를수록 그림자기술의 발동횟수가 많아져서 버블 획득에서의 이득이 있음
작성자 본인이 직접 실험해본 결과 난도질이 활성화 되어있을때 
보조에 단검을 끼면 평균적으로 12.5~13초에 평타만으로 6버블이 생성이 되고
보조에 단검이 아닌 한손무기 착용시 평균적으로 14~15초에 평타만으로 6버블이 생성됨
다만 현재 보유한 단검과 한손무기의 템렙 차이가 20이상이면 보조에 한손무기를 끼는게 좋음
참고로 회피무막이 뜨면 카운트가 되지 않음

 - 난도질과 그림자기술 덕분에 평타 데미지가 미터기에서 비중이 높으며 패시브로 인한 버블수급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광딜 상황에서도 항상 타겟을 잡고 평타 사거리를 유지하는게 중요
아이시베인, 도적디코등의 가이드에선 6타겟이상일시 난도를 유지하지 않는다 라고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은 좀 다름
빅풀 상황에서도 난도 유지를 하면서 타겟을 잡고 평타를 계속 쳐야 첨예한 비수로 인해 어칼쿨이 빠르게 줄어들고,
이것이 딜량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봄
참고로 작성자는 항시 난도를 유지해주면서 어칼을 무법의 아드처럼 최대한 자주 돌려주고 있음
최근에 인벤에서 어칼을 언제 쓰나요? 3타겟에 쓰나요? 빅풀때 쓰나요? 넴드에 쓰나요? 라는 질문이 많이 보이는데
이런 질문은 기본적으로 틀렷다고 생각함
걍 첨예한 비수끼고 최대한 자주 돌려주면됨
티어 4셋 완성후 첨예한비수를 빼고 치밀한처형을 사용한다면 광딜에선 5타겟+일때 난도질을 사용하지 않음

 - 독뎀은 표창투척, 권총사격, 독칼같은 원거리 공격은 물론 평타에도 묻어나기 때문에 몹과 이격을 해야될 때, 이격하고 복귀할때 원거리 공격을 해주는것이 좋음
단, 복귀할 때 그밟이 있다면 원거리 공격을 굳이 할 필요는 없음 (기력 손실)

 - 기습은 뒤잡았을때 약포+뎀증이 있으니 가능하다면 반드시 뒤를 잡을것

 - 그격 은신시 뎀증 25퍼 + 어춤 뎀증 15퍼 + 어칼 추가피해 50퍼 + 죽상 뎀증 15퍼, 필러스킬 치명타 적중 + 약포 방어무시 30퍼 + 절개 약포대상 추가피해 50퍼
약포는 기습, 표폭이 치명타로 적중했을때 or 그격, 비습 사용시 뜸
그러므로 어춤그격시에는 항상 약포가 발리고, 기습or표폭으로 100%확률로 18초짜리 약포를 띄우려면 죽상을 사용해야됨, 기습or표폭이 크리로 적중시 6초간 약점포착 부여

 - 장신구는 버프형태의 증뎀효과는 적용x but 약점포착의 영향은o

 - 주무기 천체의지도 / 보조무기 죄악의 계시 / 가슴 영원의 능력치 / 망토 강화된 광역회피  / 손 영원의 힘 (힘 마부지만 미세한 딜 상승 있음. 정말 미세하기 때문에 해도 되고 안해도 됨) / 발 / 영원의 민첩성

 - 기름과 물약은 숫돌 + 민첩물약 (단일, 광 둘다)

 - 버블이 사라지는 시간은
전투가 풀린 뒤 비전투 상태로 18초가 지나면 버블 하나가 사라지고
이후 10초마다 버블이 하나씩 사라짐

 - 사제 마주효율 - 2.3% / 고술 질풍토템 효율 2.45% - 단일 타겟

 - 주무기 : 285단검 > 278단검 > 259 밤끝 > 272단검 > 246 밤끝 / 보조무기 : 259, 246, 233 밤끝 > 285단검
작성자 캐릭 심크
영웅 밤끝
키 단일 : (단일 세팅 / 278 쌍단검 착용) 1.7퍼 상승 15231 - 15483
벤 (쐐기 세팅 / 278 쌍단검 착용)
단일 : 0.7퍼 상승 11869 - 11951
8타겟 : 1분 -0.5퍼 하락 51358 - 51113
8타겟 : 10분 -0.3퍼 하락 47731 - 47572
던슬 : -0.1퍼 하락 16260 - 16238
신화 밤끝
키 단일 : (단일 세팅 / 278 쌍단검 착용) 2.7퍼 상승 15240 - 15649
벤 (쐐기 세팅 / 278 쌍단검 착용)
단일 : 1.7퍼 상승 11867 - 12073
8타겟 : 1분 0.2퍼 상승 51386 - 51489
8타겟 : 10분 0.4퍼 상승 47712 - 47924
던슬 : 0.7퍼 상승 16255 - 16366
쌩단일 기준으론 밤끝을 보조에 착용하는게 가장 좋긴 하지만
밤끝이 없다고 잠행을 못 할 정도는 아님



8. 레이드 현재까지의 통계
수호자 - 벤티르 표회
스콜렉스 - 키리안 어대
자이목스 - 벤티르 표회
다우세그네 - 키리안 어대
판테온 - 벤티르 표회
리후빔 - 키리안 어대
할론드루스 - 키리안 어대
안두인 - 벤티르 표회
공군 - 벤티르 어대
라이겔론 - 키리안 어대
간수 - 키리안 어대



9. 유용한 사이트



10. 자주 올라오는 질문
1) 밤끝 없으면 잠행 못함? 로그 99 이상은 못 찍음. 주황은 가능
2) 쐐기 경화랑 폭군이랑 세팅을 다르게 가져감? NO. 똑같음. 애초에 현재 잠행의 스탯과 전설 등은 찍어치기와 단일딜에 초점이 맞춰져 있음. 폭군이라고 키리안&아카리&첨예한비수? 개오바임.
3) 별궁 반지 어떰? 안씀. 애초에 가속을 낮게 가져가는 잠행의 특성상 효율이 떨어짐. 암살처럼 가속을 높게 가져간다면 쓸만함
4) 군단 장신구 쓸만한거 있음? 쓸만한건 있겠는데 이번 레이드 장신구가 짱좋아서 걍 레이드 장신구 씀
5) 무법or암살 하고 싶은데.. 잠행 꼭 해야됨? 잠행이 레이드, 쐐기 둘 다 암무보다 좋긴함.. 딜 욕심 있으면 잠행하고 없으면 하고싶은거 하십시오 제발요
6) 잠행으로 필드 다니면 너무 힘든데 뭔 방법없음? 특성 위안의 어둠 찍으면 뒤질일이 없음.
7) 어춤죽상 묶어씀? 작성자는 어칼어춤 / 어칼죽상 / 어춤죽상을 매크로로 묶어서 쓰고 어춤, 죽상은 단축키를 또 따로씀.



작성자도 도린이인건 비밀!
격한 태클 너무나 환영하고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