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러셋이 사이좋게 딜을 했네요

아무래도 대학은 미터기가 높게잡히는게 일상이고,
평범한 던전 돌았을땐 91~92k? 정도 나왔던걸로 기억합니다




플레이에 사용한 특성트리 입니다



아이템 현황입니다

독도 안바른 완전 쌩 노버프 상태입니다 (독바르면 생흡5% 추가됩니다)

스탯상은 정확하게

치 3053
가 1336
특 3852
유 1824

입니다


장신구는 411 횃불 + 408 해류 입니다
무기는 421 쐐기보상무기 + 418 제작무기 입니다
장식템은 불뿜는모자 418 + 목걸이 418 입니다
레이드1넴반지 영웅으로 착용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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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낀점 몇가지


1. 무법보다 재밌다

제가 무법을 좀 오래해서(거의 9개월) 그런지 잠행으로 은밀한기술 죽창한방 때려넣는 손맛이 매우좋아요


2. 생존기가 쉽게 빠진다

정확히 얘기하면 어춤8초간 8글쿨에 영혼을 끌어모아 쳐야되기때문에 이때 딜을 방해하는 요소가 있다면 그망이 쉽게 빠집니다. 또는 걍 깡으로 맞고 생석/치물을 활용하는 상황이 많습니다
어춤때 만큼은 교란/약병도 잘 안누르게 되더라구요


3. 익숙해지면 무법보다 쉬울지도??

글쿨이 1초 고정이라 피로감도 덜하고 랜덤성이 약해서 오래 플레이해도 쉽게 지치지 않더군요
무법은 구라안치고 쐐기3판하면 파김치 됩니다


4. 사거리 증가의 체감이 매우크다

가장 이야기 하고 싶은 부분입니다

특성 개편 후 잠행도 곡예일격 특성에 투자가 가능합니다

우리가 알고있는 무법의 강력한 광딜은 폭칼에서 나오는데, 이 기술은 사거리 8m에 곡예일격 3m를 더하여 11m로 적용되고있습니다
무법트리에 날렵한 몸놀림 까지 찍어주면 13m가 되겠군요

즉 사악 속결 등등의 단일 스킬은 8m의 사거리를 가지며 그 딜이 11m(보통 날렵한몸놀림은 안찍으니까)의 반경으로 퍼져 나간다는 것인데, 

잠행의 경우 주요 광스킬인 검화+표폭 이 두개가 기본 10m 이기 때문에 곡예만 찍어줘도 13m입니다
또한 기습 그격 절개 은기 같은 단일타겟형스킬들도 8m가 되기때문에 오히려 무법보다도 사거리와 딜이 적용되는 반경이 더욱 훌륭하다는것이 좋은 변경점이라고 생각됩니다

딜넣기가 너무너무 편하고 쉬워졌습니다


5. 그럼에도 불구하고 암울한 2타겟

솔직히 3타겟까지도 무법에 크게 밀린다는 느낌은 잘 못받았지만 2타겟만큼은 눈물이 납니다
노쿠드 3넴처럼 대놓고 끝까지 투타겟인 경우엔 무법을 이길방법이 전무합니다




총평 : 솔직히 패치전까진 쐐기에서 잠행을 왜 해야하는지 전혀 이유를 찾지 못했는데, 사거리 증가로 인해서 너무 좋아졌습니다. 무법이 너프 안됐더라도 충분히 바꿔봄직 하지 않았나 싶네요

물론 무법도 여전히 쐐기에서 좋은 선택인 것은 반박의 여지가 없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