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줄 요약
1. 티어 효과가 애매하다 못해 쓰레기 같음
2. 연쇄치유 위주의 힐택틱으로 변경하기엔 전설 조합도, 특성도 제반 레이드 환경도 불리함
3. 신기만 이뻐하지 말고 복술도 복황상제 만들어 줘




신규 2셋 : 힐 극대화시 다음 연쇄 치유 극대화 확률 2% 증가( 최대 50중첩, 도트힐에도 발동 )

신규 4셋 : 연쇄 치유 극대화시 랜덤 토템 2초 감소, 각각의 토템 박을때마다 연쇄 치유 시전


이게 무슨 개 뼈다귀같은 세트 효과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현재 성해/치물의 메타에서 연쇄치유가 사장되서 연쇄치유를 많이 쓰게 하려는 의도는 알겠는데

설계가 이상한거 같아요.


4셋 효과 (토템 쿨감)로 이득을 챙기세요! -> 연쇄치유를 ㅈㄴ게 많이 써라

연쇄치유가 넘모 약해서 쓰기싫엉 ? -> 2세트 옵션을 드리겠읍니다. 

아무리 생각해봐도 딱 이거 같은데.....

애초에 공생기 쿨감을 절대적으로 줄여주는것도 아니고, 

사실상 중요한 신화 레이드 에서는 운빨 좆망겜 형식으로 랜덤 가챠 정고토or치해토를 기대할 수가 없죠.
결국 3분 쿨로 쓰게 될 확률이 매-우 높겠죠.

그래서 사실상 4셋 효과는 폭우토에서 이득을 보면 되는거 아닌가 ?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랜덤'으로 준다는 점에 주목하면 치해토나 정고토가 쿨이 돌고 있으면

폭우토의 쿨타임은 '줄 지 않을' 수도 있죠.

치해토나 정고토는 어차피 3분 쿨로 쓸건데 쿨이 줄어봤자 무슨 의미가 있을까 싶습니다.



그렇다면 쿨감은 제쳐두고 연쇄치유의 효용성에 대해서 생각을 해봅시다.

1. 연쇄치유
무지성 연치는 옛말이지요
요즘엔 연치 10번 쓰면 마나가 없어집니다.
게다가 캐스팅 속도 답답해 죽죠? 레이드 가뜩이나 무빙도 많은데
바질토 찍느라 영혼나그네 찍기도 눈치 보이죠
관련된 특성도 현재로선 정메/샘물을 대신해서 찍기에도 애매합니다.

2. 만조 특성과 물길 특성 : 연쇄치유가 주력스킬이 되기 위해선 결국 만조특성 혹은 물길특성이 필요합니다.


만조특성은 마나 2만을 쓰면 발동되는데, 
힐러 마나통이 10만에서 5만으로 줄어버렸어요.
단순 계산으론 만조 2번 띄우면 마나가 1만 남아요. 물론 회생 및 마해토 등등 마나 리젠 고려해봐도
허수아비한테 연치만 계속 쓰니까 4번 띄우고 끝나네요.
물론 레이드에선 성해 및 치물 등 글쿨 소모하면서 조금 더 많이 쓰겟지만,
어쩃거나 무지성 연치 난사를 할만큼 마나통이 넉넉하지 않다는 건 다들 동의 하실겁니다. 



물길특성은 성해 대상 및 치비 위에 있으면 힐량 증가 특성이죠.
근데 이거 정메를 포기하고 찍을만큼 효용성이 있는가 ? 생각해봐야죠
사실상 공대 버스트 데미지 들어올때 공생기를 제외하고 
폭우토 / 샘물 / 태고의파도-치물 빼고 대처할 수 있는게 있나요 ?
그나마 복술 도관중에 쓸만한 해류 도관까지 생각해보면 
폭우토 2개는 버릴 수가 없을거 같습니다.
게다가 연치를 써야하는 대상이 성해가 안발려있으면,
글쿨하나 써서 성해부터 바르고 연쇄치유를 써야하는데 
글쿨 하나를 써버리고 연쇄치유를 또 2.n초간 시전하는 중에 다른 힐러들이 다 채울거 같아요
내 유효힐은 어디로 가는걸까요?


3. 전설 

이게 또 기가 막힙니다. 전설 조합이 너무 애매해요

조나트 or 원시해일 + 강령성약전설(태고의파도) or 벤티르성약전설(연쇄수확)

어떻게 생각해도 애매합니다.
경우의 수를 좀 따져볼까요?

강령술사 성약일때 (강령성약전설)
- 조나트의 경우
  장점 : 태고의 파도마다 조나트 풀스택 연치 사용 가능 (성약 전설 가속 효과로 조금이나마 빨리 치물 및 연치사용)

- 원시해일의 경우
  장점 : 현재랑 비슷함 딱히 없음

벤티르 성약일때 (벤티르성약전설)
- 조나트의 경우
  장점 : 물길 혹은 만조 활용해서 연쇄수확(성해공짜) 대상자한테 (조나트 스택이 있다면) 짱 쎈 연치 힐업 가능

- 원시해일의 경우
  장점 : 연쇄수확 성해 까지 합치면 순가적으로 10명 이상의 성해 대상자 만들 수 있음


전략적으로 연쇄치유를 사용하기엔 강령/조나트가 그나마 쓸만해 보이고
연쇄치유를 메인 힐로 사용하기엔 벤티르/원시해일이 좋아 보입니다. 
(물길 찍고 성해 대상자 위주로 연쇄치유를 사용하기엔)





신기 세트 효과에 비하면 복술 세트효과는 너무나도 초라합니다.
얼핏 보면 와 100% 치명 ! 와 생존기 쿨감! 하면서 좋아 보이지만

100% 치명 발동은 내가 원하는 타이밍, 공대 힐업이 필요한 타이밍에 무조건 터지리란 보장도 없고
생존기 쿨감은 서술한 대로 사실상 의미가 없을거 같네요


결국에 신화 명전레이스는 또다시 2신기 2수사가 될 확률이 매우 높을거 같습니다.
ㅈ리자드 제발 생각좀 하고 세트효과 수정 좀 해줬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