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드 힐에는 당연히 매우 큰 도움이 되는 4셋 효과입니다만 과연 쐐기에서는 어느정도 성능일지 궁금했는데요
곧 2전설이 되면 단결전설을 써야됨에도 너무 궁금해서 262키리안 전설을 새로 부위가 겹치지 않도록 만들어서 한번 돌아봤습니다.

쐐기에 거의 도움이 안 될 것 같던 예상과는 다르게 생각보다 준수한 성능입니다.
물론 딜에는 1도 도움이 안되긴 하지만 힐업할 글쿨을 딜에 사용 가능하다고 생각해보면 딜에 도움이 안된다고 볼 수도 없겠네요.


직접 쓴 연치는 단 한번도 없으며 전부 세트효과로 발동된 연쇄 치유 힐량입니다.



저편20


죽상20


티르너20



대신 레이드와는 다르게 쐐기에서는 상대적으로 치명타 스탯을 낮게 가져간다는 점,
그리고 힐 타겟 수가 적어 스택자체가 늦게 오른다는 점,
치유의 비 자체가 상대적으로 쓰임이 적다는 점 등 때문에 레이드때처럼 빠르게 스택을 쌓고 소모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만 그나마 치유의 비를 활용해 스택을 쌓는 것이 좋아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