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골섭에서 복술로 쐐기를 주로도는 오리온프리모입니다.
매일 인벤 보면서 좋은 글 많이 보고 있고 도움을 많이 받고 있어서 한번쯤 도움되는 글 써보고 싶다고 생각하다가 한번 써봅니다.

쓰게 된 이유는 부캐로 탱을 하나 키우고 있는데 복술을 만나도 거의 딜을 안하는 것 같아 아쉬운 마음에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힐러 딜이 필요한지 안필요한지에 대해서 말들이 많지만, 힐러가 딜을 최대한 많이 넣어주면 시클이 아주 쉬워 지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점은 메크로를 이용해서 최대한 쉽게 딜을 넣자 입니다.
` 성해, 1 치물, 2치파, 3연치, 4 치해   이렇게 넣고나면 번화, 연번, 화충, 용폭을 넣기가 참 애매합니다.
(저는 숫자키 5이상은 안씁니다. 손가락이 거기까지 안가요....)

그래서 ` 화충+ 성해, 1 번화+치물, 2 연번+치파, 3용폭+연치 이렇게 세팅해놓습니다.

사용법은 너무나 간단합니다.
적 대상을 타겟을 잡은 후 
파티프레임에 마우스를 갔다대면 힐이 나갑니다.
파티프레임에서 마우스를 떼면 딜이 나갑니다.
☆ 힐일때 스킬창

☆ 딜일때 스킬창

이렇게 세팅해 놓으면 단축키를 최대한 아낄 수 있고, 주로 써야되는 스킬이 멀리 있지않아 즉시 대응하기가 편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메크로 입니다.

#showtooltip
/시전 [@mouseover,harm,nodead]화염 충격;[@mouseover,help][help,nodead] 성난 해일;[harm,nodead]화염 충격;[@player] 성난 해일

화염충격 부분에 딜스킬, 성난해일 부분에 힐 스킬을 넣으면됩니다. 이후에는 입맛에 딜과 힐을 또는 유틸기를 섞어 입맛에 맞는대로 세팅을 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전 정화와, 해제를 섞어 놓았습니다.

#showtooltip
/시전 [@mouseover,harm,nodead]정화;[@mouseover,help][help,nodead] 영혼 정화;[harm,nodead]정화;[@player] 영혼 정화

alt+1 키가 정화인데 파티프레임에 가져다 놓으면 해제가 됩니다.(타자베쉬 경이에서 초반 쫄들이 해제할게 많아서 필요하더라구요)

이렇게 메크로를 설정해 놓으시고 딜 방법은 너무나 간단합니다.
1. 뭉치면 만과토템 설치
2. 연번 시전  화충  성해 → 폭우토템 → 꽁용폭(안뜨면 냉충) → 성해
   이렇게 최대한 쫄이 많을 때 3딜+3힐을 모두 소진합니다. 
3. 이후 화충 리필 + 연번(네임드때는 용폭 or 번화)

요즘 신사에게 쩔딜 힐러자리가 위협받고 있는데 글로벌에서 만큼은 쩔딜 힐러자리를 복술이라는 인식이 많았으면좋겠습니다~

이제는 중요한게 아닌 그냥 딜 내역이랑 그래도 적당히 쐐기 돌아봤다는 증거입니다.
저보다 잘하는 분들은 그냥 애교로 봐주십시오

★ 인벤보면 누구는 8k를 뽑았다느니 이런 말들이 있던데 저는 평균적으로 5.5~7.5k 사이 입니다.
 (파티마다 풀링마다 어픽스마다 차이가 좀 있습니다)


허접한 31층 복술의 글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