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냉법 유저 권남두 입니다.
법게 눈팅하는걸 좋아해서 자주 보는데, 냉법 관련해서 항상 같은 질문들이 올라오는 것 같아서 정리해볼 겸 글을 올립니다.
1.
두빙 소모 타이밍? 냉법은
![얼음 화살](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wow/dataninfo8/skill/116.jpg)
얼화를 끊임없이 캐스팅 해야하기 때문에,
![두뇌 빙결](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wow/dataninfo8/skill/190447.jpg)
두빙 효과를 캐치하는 시점은 대부분 얼화를 시전 중입니다. 따라서
![두뇌 빙결](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wow/dataninfo8/skill/190447.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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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음 화살](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wow/dataninfo8/skill/116.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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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눈깨비](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wow/dataninfo8/skill/44614.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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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음창](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wow/dataninfo8/skill/30455.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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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음창](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wow/dataninfo8/skill/30455.jpg)
순서로 사용해 주셔야 합니다.
또한 얼화는 고드름스택을 하나 가져다 주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얼화캐스팅 중이 아닐 때 두빙을 캐치하셨더라도, 얼화-두빙진눈으로 이어주셔서 얼화와 고드름 전부 치명타로 적중시켜 얼핏쿨을 당겨주셔야 합니다.
2. 얼화 캐스팅중
두빙과
서손이 같이 떴을 경우? 특수한 상황이 아니라면, 서손을 무시하고 두빙을 소모 하셔야 합니다.
크게 두 가지 이유가 있는데,
1) 서손을 소모할 시, 현재 캐스팅중이던 얼화가 두빙을 다시 가져올 경우 딜로스가 발생하기 때문이고,
2) 두빙부터 소모할 시, 두빙진눈 디버프로 인하여 진눈 후 2얼창 사용 시, 지금까지 쌓여있던 고드름까지 치명타로 들어갈 확률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고드름 또한 차디찬추진력 도관효과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얼핏이 잘 안돈다고 느껴지시는 분들은 이 부분을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3. 단일에서
혜폭타이밍? ![혜성 폭풍](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wow/dataninfo8/skill/153595.jpg)
혜폭은 항상 두빙진눈 디버프를 묻힌 뒤에 사용하셔서 치명타로 적중 시키셔야 합니다.
1) 일반적인 경우
![두뇌 빙결](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wow/dataninfo8/skill/190447.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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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음 화살](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wow/dataninfo8/skill/116.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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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눈깨비](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wow/dataninfo8/skill/44614.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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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혜성 폭풍](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wow/dataninfo8/skill/153595.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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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음창](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wow/dataninfo8/skill/30455.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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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음창](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wow/dataninfo8/skill/30455.jpg)
으로 사용하시면 되고,
2) 혜폭쿨이 아슬하게 돌아올 때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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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 사용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2)의 경우 진눈으로 두빙을 해소 할 때, 직전에 캐스팅 했던 얼화가 다시 두빙을 가져다 준다면, 혜폭을 중간에 넣지 마시고 그대로 2얼창을 사용하시고 다음에 사용될 두빙진눈에 혜폭을 섞으시면 됩니다.
다음 두빙을 기다렸다가 혜폭을 소모하면 되는 걸 왜 번거롭게 딜사이클을 가져가냐라고 의문을 가지실 수도 있는데, 두빙이 안뜰려고하면 죽어라 안뜨기 때문에, 혜폭을 계속 놀리는 것 보다 빨리 빨리 쿨을 돌려주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4. 냉법은 특화가 필요없다?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말인 것 같습니다.
치명타와 가속이 차디찬추진력 즉, 얼핏유지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가장중요한 스텟은 맞습니다만, 특화가 필요없는 스텟은 아닙니다. 특화의 경우
![특화: 고드름](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wow/dataninfo8/skill/76613.jpg)
고드름과
![얼어붙은 구슬](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wow/dataninfo8/skill/84714.jpg)
얼구에 영향을 주는데,
![갈라지는 얼음](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wow/dataninfo8/skill/56377.jpg)
갈얼 특성을 사용할 경우에,
2타겟 상황에서 얼창을 사용할 시, 2타겟 모두에게 고드름이 날라갑니다. 따라서 2타겟부터는 특화가 증가시켜주는 dps값이 다른 2차스텟에 비해 월등히 높습니다. 또한 얼구 댐증까지 가져다 주기 때문에, 얼핏이 잘 유지되는 현 시점에서는 필요없는 스텟이라고는 할 수 없으며,
1차스텟을 손해보면서 까지 특화를 뺄 필요는 없습니다.
5. 눈보라 신폭 사용여부?
심크상으로, 눈보라는 3타겟 부터, 신폭은 6타겟 부터입니다.
다만 신폭의 경우, 강령변신이 아닐경우에만 사용합니다.
정리하자면,
1타겟 : 기존과 동일
2타겟 : 강령변신일 경우 서손사용 X
3타겟 : 눈보라 사용 시작, 혜폭 두빙여부와 상관없이 쿨마다 바로 사용
6타겟 : 강령변신이 아닐 경우 신폭 사용 O
두서 없이 생각나는 대로 적다보니 가독성이 좋지 못한 것 같습니다.
항상 글을 쓸 때마다, 저보다 뛰어나신 분들도 많이 계셔서 조심스럽지만, 위의 정보를 필요로 하신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최근 게시판을 보면 많은 분들이 얼핏유지가 잘 되지 않는다고 하시는데, 딜사이클 점검도 중요하지만, 얼화 캐스팅을 끊지 않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무빙은 서손얼창, 두빙진눈얼창얼창, 얼구시전, 일렁임등으로 해결하시고, 얼화 캐스팅을 끝까지 당기는 것에 중점을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