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rmal Void extension with Glacial Spike reduced to 1 second (was 1.5 seconds).
열기동공은 혹쇄의 얼핏 연장을 1초 (1.5초에서 너프)
->이패치로 얼핏은 유지에는 큰 신경안써도 되는 진정한 쿨기 스킬로 완전 쐐기를 박아줌!

Coldest Snap no longer resets the cooldown of Blizzard.
Coldest Snap은 더이상 블리자드를 초기화하지 않음

Cone of Cold’s cooldown while Coldest Snap is talented can no longer be reduced or reset by Time Manipulation, Shifting Power, or Cold Snap.
냉돌의 쿨타임은 티탄의 조작, 힘전, 한파로 줄어들지 않음

Mastery: Icicles now also increases Ebonbolt damage. The Mastery scaling for Frozen Orb, Blizzard, and Comet Storm is now separate from the single target spells.
특화가 칠흑화살의 데미지도 증가시킴.  특화의 스케일링이 단일과 광역이 분리됨
->테섭에서 확인해보니 특화5500쯤 기준으로 광역 스킬인 얼구, 블리자드,혜폭은 데미지가 43% 
단일 스킬인 얼창, 혹쇄, 칠흑화살, 서리광선은 28% 증가됨.
전빌드에 비해 단일스킬은 그대로고 광역 스킬 15% 상향된 것

Frozen Orb damage reduced by 15%.
얼구 데미지 15% 감소
->특화로 데미지가 15% 상향되서 조정한듯

Glacial Spike cast time increased by .25 seconds and damage reduced by 20%.
혹쇄 시전시간 0.25초 증가 및 데미지 20%감소
->2번에 걸쳐서 상향한걸 롤백 한것인데....특화빨을 받아서 너무 쎄긴했지만.....

Freezing Winds now grants Fingers of Frost every 3 seconds (was 2 seconds).
얼바가 이제 3초에 한번씩 서손 생김 (2초에서 증가)

Fixed an issue with Freezing Winds not properly staying on the player when multiple Frozen Orbs are cast.
얼구 여러개 시전될 때 얼바 씹히는 버그 수정
->이걸 이제야 해준다고?? 4년만에 해주는 버그 픽스라는듯?ㅋㅋ

Ray of Frost damage increased by 15%.
서광 데미지 15%증가

Lonely Winter now increases the damage of Frostbolt, Ice Lance, and Flurry by 15% (was 25%).
고독한 겨울이 이제 얼화,얼창,진눈의 데미지 15%증가 (25%에서 너프)

Slick Ice swapped positions in the tree with Thermal Void.
Thermal Void swapped positions in the tree with Slick Ice.
열기동공과 미얼 자리 변경
->미끄러운 얼음이 얼핏이 쿨기화 되면서 자동으로 상당히 너프 된 특성이 되서 쐐기에선
안찍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는데 열기동공이랑 자리가 바뀌면서 안찍을 수 도 있게 바뀜

Cryopathy damage per stack reduced to 5% (was 8%). Now a choice node with Splintering Ray.
Cryopathy가 서광 데미지 중첩당 5%씩 증가 시킴 (8%에서 너프). Splintering Ray와 선택특성

New Talent – Splintering Ray: Ray of Frost deals 25% of its damage to 5 nearby enemies. Now a choice node with Cryopathy.
새로운특성 Splintering Ray은 서광 데미지의 25%를 주변 5명까지 입힘

Glacial Assault now increases damage enemies take from you by 6% (was 2%). No longer stacks.
빙하공격은 이제 혜폭이 대상이 받는피해 6% 증가시키고 중첩안됨 (틱당2%씩 최대 10%였음)

Glacial Assault duration reduced to 6 seconds (was 10 seconds) and reduced to 1 rank (was 2).
빙하공격이 1점짜리 특성으로 바뀌고 10초에서 6초로 
->이거 1점으로 바뀌면 좋겠다고 그랬는데 진짜바뀜ㄷㄷ

Icy Veins Water Elemental no longer increases the damage enemies take from you and instead increases the Frost damage you deal.
얼핏시 나오는 물정령이 대상이 받는 피해증가가 아닌 시전자가 주는 피해증가로 변경
-> 이 스킬로 인해 타겟변경이 거시기 할 것 같다고 했었는데 이렇게 변경해주네요

Icy Veins Frigid Exposure renamed to Frigid Empowerment. Frigid Empowerment increases the Frost damage you deal by 3%, up to 15%.
Frigid Exposure(물정령스킬)은 시전자의 냉기 데미지 15%까지 증가
-> 얼핏은 1분36초쿨(힘전2회) / 약40초지속 / 냉기뎀 15%증가 / 가속 20%증가하는 쿨기 스킬로 보면 될듯

이제 다들 예상했다시피 조정에 들어간 것 같네요

첫 리뉴얼 후 데미지가 너무 오버인 경향이 있어서 너프 될 것이라는 것은 누구나 예상했을테니...

전체적으로 전 빌드에 비해 서광은 15% 혹쇄는 20%너프긴 한데

본섭과 대비해서 봤을때 여전히 강력한 쓸만한 스킬들로 바뀐건 분명합니다.

눈에 띄는게 특화의 변경인데 광역 스킬들은 특화빨을 15%정도 더 받게 되서 상향이네요.

그래서 얼구 데미지를 15% 너프 시킨듯. 그러니 얼구뎀은 너프는 아님

얼구가 얼바 시간 남았을 때 또 쏘면 얼바가 씹히는 버그는 좀 오래 된 악질적인 버그였는데 드디어 

수정해 주네요.  이건 버그 패치이지만 상향으로 봐도 될 정도..

단일은 특성 포인트가 딱 맞아떨어져서 정형화 된 트리가 될 것 같은데

쐐기특성은 던전이나 여러 상황에 의해 유동적일듯

얼바+coldest snap라인을 베이스로 본다면

서광+Splintering Ray라인 , 혜폭+빙하공격라인에서 택1해야됨

아님 혹쇄를 빼고 다른걸 가져갈 수 도 있고...

암튼 광역라인은 선택과 고민의 여지가 많은 혼돈임..

개인적으로 우박특성을 1점으로 바꿔주면 좋겠는데...

빙하공격도 1점으로 바꿨으면 좋겠다고 말했었는데 진짜 바꿔주던데 

이번에도 '해줘'


화법은 조정이 끝난 것 같고

비법은 리뉴얼 해놓고 수정이 아예 0번인데..한방에 잘되었다고 생각하는건가..?

광역이 좀 좋아지긴한거 말곤 비법도 좀 바꿧으면 하는게 있는데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