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법기준에서* (비법,화법은 절단, 그밟 양쪽도적의 현재딜을 감당하기는 좀 빡셔요. 현재로썬. 그둘의 택틱은 나중에 기회되면 써보겠습니다.)

 

1. 소멸이 만능은아니다.

  소격변패치된이후 3초동안 마법데미지안받아서 소멸 그냥 내주는경우가많다고하는데.

   은근히 많은분들이 모르시는게 걸리긴걸립니다. 다만 은신이안풀릴듯. 바로 소멸하고 빠지는위치에 칼냉돌or 물정얼회날리면

   얼어있는상태로 소멸상태인거죠. 3초후에 신폭질해주면 바로 언상태로나와줍니다. 물론 서리고리도 소멸후 지나가다 얼구요. 다만 안보일뿐. 예전만큼이야 소멸잡기가 힘들지만 여전히 잡을수있는가능성은있으니 소멸쓴다고 걍내주지않고 함찾아보는게 좋습니다.

 

2. 냉돌잘쓰냐못쓰냐 유무에따라 난이도가달라집니다.

    전질쿨과 지속시간둘다 짧아졌습니다. 결국 카이팅 상황시 '조금'더 빡셔진건데요. 냉돌이 대신 얼려주고 느려지게 해주니 할만하구요. 또한 점멸연마로 빨라지긴하니 절단도적상대할시는 딜안맞기가 좀 수월해졌죠. ㅎ. (머 이미 카이팅상황나오면 냉법의 승리라고볼수있지만 그러치않은경우를 한번봐서..더러운 만회 ;ㅅ; )

 

3. 그망.

 이제 재봉의경우 그망상태에서 그물을써도 통하지가않습니다. 좀 치명적이죠 앞마당이나 필드같이 도적이 원하는 타이밍을기다렸다가 들어올수있는경우 그물하나가 거의 생존기 급이었는데  말이죠. 쵸큼죠심하세요 ㅎ. 그리고 그망=얼방이라는공식이잇지만 잠행도적같은경우 그망어춤다돌리면 얼방. 그망은 걍 버텨주는것도 좋아요. 잠행은 어춤딜이 춈 무섭거든요. 절단은 미련없이 써줍시다. 춈아파서 최대한 안맞아야하거든요.

 

4. 급장=실명 굳이 쓸필요가없어졌다.

   물정이 지속적으로 있음에따라 도적이 실명을 이용해서 리셋하는경우는적어졌죠. (물정치는돚거는 감사하게 먹어줍니다.)

 

5. 얼갑.

   동상이 없어지고 얼갑을 키면 엠효율이 너무안좋은 현상황에서 엠이 쉽게마르는것을 볼수있습니다. 눈보라는 엠 만이상잡아먹는 무시무시한놈이구요 -_- 그래도 도적전에는 어쩔수없이 얼갑을씁니다. (야드,도적외 타밀리클상대로는 마갑을 키고 상대합니다 그냥 ㅡ,.ㅡ)

 

6. 비습급가점멸

   이제 대부분 목조로 들어오시죠. 비습과 급가가 점감이되서 (급가가 대신 쿨이짧아진걸루알구있습니다) 비습을썻을경우 잠행도적의경우 그밟급가로 따라오는데 어춤을 안켠상태면 걍 맞아줘도 무방할정도입니다. 얼방을 어춤에 아낍시다. 

 

7. 전체적으로

불성때부터 제일 재밌다고생각하는건 역시 법사vs도적전입니다. 현재 도적의 경우 양쪽다 메리트가있지만 아무래도 법사상대하기에는 잠행이 편하시다고 느끼시는분도많습니다만, 암살도 이제 무시를못합니다 유틸기가적어서 안맞기만하면 매우쉽지만요.

중요한건 먼저 상대도적의 스타일을 파악하는겁니다. 스타일에따라 언제 얼방을쓰고 그망을뽑고 소멸을 뽑을지 파악하는것이 도적전에서는 관건이라고생각합니다. 또한 제가 위에서말한 어춤=얼방 이런게 무조건적인 공식이아닙니다. 고로 연습만이 살길 ㄱㄱㄱ.

 

ps. 도적이 연막탄을 1대1에서쓰면 눈보라,냉돌 로 농락해줍니다. 하지만 투긔장에선 으잌ㅋㅋㅋㅋ

ps2. 잠행이 초반 목졸급가시 어춤키면 얼방, 안키면 급장 니트로혹은 ㅌㅌㅌ. (물정얼회쳐놓고) 소멸or그망은 나옵니다. 그리고 그망에 동결쓰는 실수같은거 한번할때마다, 냉돌삑사리날때마다 승률이 20프로 떨어진다는 마음가짐으로 집중해서 하시면 실력향상되요 '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