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Icy Veins 법사 포럼에 작성된 게시물을

간략하게나마 정리해서 적어보겠습니다.


* 게시물 작성일이 8월21일이라 그 후 베타 패치 내용과는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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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특성 및 문양

   Tier 1 - 냉정 : 무빙이 없는 구간에서 추천. 90초마다 얼화를 즉시시전 할 수 있으므로

              불태우기 / 빙하 : 무빙이 자주 있는 구간에서는 불태우기, 한두번 정도의 무빙이 필요한 구간에서 빙하
                                      
              * 빙하 : 4초 이하 스킬을 이동중에 2회까지 사용 가능. 1분 쿨다운

   Tier 2 - 시간의 보호막 : 광역 데미지가 들어오는 구간에서 추천

               얼음 보호막 : 데미지로 인해 시전밀림이 있는 구간에서 추천

               타오르는 속도 : 타속이 빛을 보는 구간이 있겠지만 점멸의 효율이 더 좋으므로 비추

               * 시간의 보호막 : 6초동안 받는 피해를 생명력으로 변환

   Tier 3 - 서리 고리 / 얼음 수호물 / 서리턱 : PvP에서 주로 사용될 듯 하니 입맛대로 사용 추천

              * 얼음 수호물 : 아군 대상에게 얼음 수호물을 걸어 공격받으면 반경 10미터내 적 5초간 얼림. 20초 쿨다운

              * 서리턱 : 8초동안 적을 침묵시키고 얼어붙게 만듬 (조드 태광+동결) 플레이어에겐 4초. 20초 쿨다운

   Tier 4 - 소작 : 소작의 효율은 다들 잘 아실듯하니 설명 생략

              매서운 한파 : 얼방 두번 써야 할 상황에 추천

              상급 투명화 : 다른 두 특성이 더 효율적이니 비추

              * 상급 투명화 : 즉시 투명화, 위협수준 감소, 도트피해 2개 제거, 20초 동안 지속
                                   투명해진 동안,투명화 끝나고 3초간 받는 피해 90% 감소. 2.5분 쿨다운

   Tier 5 - 황천의 폭풍우 / 살아있는 폭탄 / 서리 폭탄

              베타에서 많은 변화가 있었고 블리자드가 계속 수치 조정중인듯 함

              단일 타겟에서는 어느 특성을 사용해도 비슷한 결과를 얻을 듯 하다고 합니다.

              2~4 마리의 광역 구간 : 살아있는 폭탄 추천 / 그 이상의 광역 구간 : 서리 폭탄 추천

              * 황천의 폭풍우 : 12.38초에 걸쳐 44,720 데미지. 피해의 50% 10미터 반경 무작위 대상에게 추가 데미지

              * 서리 폭탄 : 4.76초 후 폭발. 대상 48,678 / 10미터 반경 다른 대상 24,339 데미지.
                                피해 입은 대상은 2초동안 이감 70%. 가속영향 받음. 9.52초 쿨다운

   Tier 6 은 90레벨 특성이기에 생략하겠습니다.

   주문양 - 신비한 폭발 문양 : 신폭 범위가 증가하여 광역 구간에서 DPS 상승 효과 기대

               화염 작렬 문양 : 지옥불 작렬을 사용해서 살폭 전이시 DPS 상승 효과 기대
                                      서리폭탄 즉시 폭발로 피가 적은 적을 빠르게 처치 가능

               얼음창 문양 : 1명의 추가 대상에게 50% 데미지의 얼창을 날려서 DPS 상승 효과 기대

               얼음 핏줄의 문양 : 문양 사용시 20% 정도의 DPS 상승 효과 기대

               물의 정령 문양 : 물정이 더 튼튼해지고 똑똑해져서 DPS 상승 할거라 기대 ...

   보조문양 - 대부분의 클래스 보조문양이 DPS 상승보단 흥미나 재미 위주라 기호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듯

2. 딜싸이클 관련 ( 냉기 갑옷 사용 )

   단일 타겟 - 90레벨 특성 마법의 기원을 사용. 풀링 전 환기를 사용해서 공격력 25% 버프를 받은 후 시작
                 - 살아있는 폭탄은  마지막 틱데미지 발생 >폭발 후 리필  / 서리폭탄은 쿨마다 사용
                 - 황천의 폭풍우는 마지막 틱 전에 리필
                 - 얼음 구슬은 쿨마다 사용
                 - 물정 얼회는 쿨마다 사용 > 1개나 2개의 서리손가락을 발생 (물정얼회 1타겟 성공시 서손 1개,2타겟 2개)
                 - 얼음 불꽃 화살은 두뇌 빙결 발동시 사용
                 - 얼음창은 서리의 손가락이 있을 경우에 사용
                 - 얼음 화살이 주력 스킬
                 - 얼음 핏줄은 장신구나 물약 사용 가능할때 함께 사용
                 - 환영 복제는 쿨마다 사용

   멀티 타겟 - 단일 타겟 딜링과 같이 한 대상에게 살폭 사용 후 지옥불 작렬을 사용해서 전이(화작 문양 사용)
                   불기둥은 쿨마다 사용. 문양을 사용한 얼음창도 50%의 데미지로 추가대상을 공격하니 사용
                 - 5타겟 이상 : 불기둥과 서리 폭탄, 신비한 폭발을 사용해서 광역 딜링

3. 스탯과 재연마 : 지능 > 만적중 (15%) > 가속 > 치타 > 특화도

   냉기법사는 산산조각 특성으로 인해 100% 크리 데미지를 낼 수 있습니다.
   산산조각 특성은 극대화 효과 확률 2배증가 + 50% 이기 때문에 본인 케릭터창에 치명타 수치가 25% 면
   얼어붙은 대상에게 치명타가 100%로 들어갑니다 (개인 치명타 25% x 2 + 50% = 100%)
   지능 버프가 치명타 5% 를 추가하니 결과적으로 노버프 20%만 되면 100% 크리가 가능합니다.
   
   20% 달성 후에는 특화도로 올인하는게 이상적인 냉법 세팅이지만
   베타에서는 스펙미달로 세팅을 완벽하게 구현할 수가 없어서 다음 패치까지 기다려 보자고 적혀있습니다.

4. 보석

   얼개 : 지능 +54 / 치명타 및 극대화 효과 3%

   붉은색 : 지능

   노란색 : 소켓 보너스가 지능 10 이하일 경우 닥지능 / 지능 10 이상일 경우 지능 + 가속

   파란색 : 소켓 보너스가 지능 10 이하일 경우 닥지능 / 지능 10 이상일 경우 지능 + 적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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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다리아 정식 발매 전 특성에 익숙해지라고 소판다 패치를 해준거기 때문에

이 가이드가 정답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어느 정도의 도움이 될거라 생각해서 적어보았습니다.

빼먹었거나 틀린 점 지적해주시거나 좋은 의견 적어주시면 확인해서 수정하고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