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L 비법 우르속신화 데이터 상위몇개를 토대로 계산좀 해봤는데

비작과 신화의 데미지가 17% 늘어나고 비작의 사용비율이 약25% 줄어들어

신화획득 횟수가 줄어들은 결과

총딜량이 기존보다 약 6% 적게 나왔습니다.

그래서 법게에 신랄하게 개너프를 외치며 글을 적다가 생각해보니

시전 횟수가 줄어들면 그만큼 전투시간이 줄어든다는 것을 깜박했습니다.


즉 같은 시간동안 딜링을 했을때 기존보다 더 많은 누적딜이 가능하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특히 주목할 부분은 이번 패치로 인해 비법의 특성획일화가 더욱 심해진다는 부분입니다.

비작이 마나소모가 심한데 비해 신화는 데미지도 제일 강력하면서 마나소모도 안되니

신화를 띄우기 위한 스킬들의 중요도가 훨씬 올라갔습니다.

아마 초신성과 황천의폭풍우 특성이 더욱 고착화될텐데 블자는 단순 주력스킬 뎀지가 아닌

특성의 변화를 좀 주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버프로 인해 DPS가 몇%나 상승할지는 까봐야 알겠습니다만

확실히 이전보다 DPS가 떨어지진 않을듯 하고 개인적으로는 5% 이상은 확실히 올라갈것이라 봅니다.
(제 계산상으로는 8.5% 올라갔습니다)


아 물론 광딜은 개너프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