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약을 자유롭게 바꿀수 있게 되면서 상대적으로 마이너한 성약들을 해보는 분들도 꽤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그 중, 나이트 페이의 성약스킬인 사계의 축복은 서로 다른 스킬로 간주되는 4개의 축복(봄, 여름, 가을, 겨울)이 순서대로 로테이션하는 특이한 형태를 갖습니다.  

킬북에서 꺼낸 사계의 축복은 알아서 로테이션을 따라 바뀌지만, 매크로의 경우에는 하나의 계절만 써놓는다고 해도 다른 계절로 자동으로 바뀌거나 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보통 아래와 같이 사계절 스킬을 모두 써주는 식으로 매크로나 위크오라를 짜는 방법이 보편적인거 같습니다.

<기존에 알려진 성약스킬 원버튼 매크로> 출처: https://www.inven.co.kr/board/wow/2081/198590
#showtooltip
/cast 천상의 종
/cast 제압자의 망치
/cast 봄의 축복
/cast 여름의 축복
/cast 가을의 축복
/cast 겨울의 축복
/cast 잿빛 신성화
/run local G=GetSpellInfo SetMacroSpell(GetRunningMacro(), G"천상의 종" or G"제압자의 망치" or G"봄의 축복" or G"여름의 축복" or G"가을의 축복" or G"겨울의 축복"or G"잿빛 신성화")

하지만 이런 매크로의 경우 너무 길이가 길어, 마우스오버 modifier를 넣는 등의 튜닝이 제한적이거나 불가능해서 불편하다고 느끼시거나, 나이트 페이만 따로 매크로를 짜거나 하는 분들이 계실 거 같습니다.


그런데 사실, 위 매크로는 다음과 같이 줄일 수 있습니다

#showtooltip
/cast 천상의 종
/cast 제압자의 망치
/cast 여름의 축복(나이트 페이)
/cast 잿빛 신성화
/run local G=GetSpellInfo SetMacroSpell(GetRunningMacro(), G"천상의 종" or G"제압자의 망치" or G"여름의 축복(나이트 페이)or G"잿빛 신성화")


즉, 스킬 이름을 "여름의 축복(나이트 페이)"라고 써주면 매크로에서도 로테이션을 알아서 돌게 되어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모두 써주지 않아도 됩니다.

<위크오라>

위크오라의 경우에는 주문 이름을 "여름의 축복(나이트 페이)"라고 적어봤자 인식하지 못합니다. 
그 대신, 스킬 ID인 328620 을 써주면 됩니다. 
주문 ID를 따로 쓸 수 있는 조건을 쓰신다면 거기다가 쓰시면 되고,
아닌 경우에는 '정확한 주문 일치'를 체크하시면 주문 이름이 아닌 주문 ID로 인식시킬 수 있습니다.

*주문 사용과 연관된 위크오라에만 위 스킬 ID를 쓸 수 있습니다. (쿨타임 등)
 버프의 경우에는 확인은 안 해봤지만, 네 개의 축복을 각각 따로 트래킹 하셔야 될 거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