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여 테썹 징기 관련 몇가지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한국 테썹이구요

 

 전투력 9611 기준 징기 26900 정도의 피해를 성스러운 보호막이 흡수해주는군요 이건 버프라고 봅니다.

 

 아직 특화력은 적용돼지 않앗고 (신성 데미지 체킹 안됌)

 

 선고/성격의 데미지는 체감상 20-30퍼센트가 늘어난것 같습니다. 리카상으루도요~

 

 단 엄청난 딜싸이클이 문제인데..

 

 오로지 신성한 힘이 성격에만 수급이 됩니다 --;; 신성한 목적 (구 빛의손 형태)은 물론 각종스킬을 사용시에

 

 15퍼센트 확률로 뜨구요;;

 

 너무 심심하고 2버블 1버블 플레이가 거의 이루어지지 못하겟더라구요.. ;; (예컨대 1버블 힐 2버블 힐로 공짜서약 하면서

 

 신성한 힘모으기 작전같은) 그나마 pvp 시에는 공포와양변/스턴/이동불가시 신성한힘 하나가 주어지긴 하지만 신성한

 

 힘 자체가 일단 성격에만 모이므로 정말 과거와 같은 머리 쓰는 플레이는 거의 못합니다.

 

 3버블이 아닌 상황 0-1-2 버블시에는 심판 성격 신격 말고 쓸수잇는 스킬이 거의 전무합니다. 굳이 유틸기 측면에서

 

본다면.. 1버블 심문을 써줘도 3버블(구 빛의손 현재 신목)이 발동하긴합니다. 존나 낮게요.. 15퍼센트 --;!

 

 여기서 정말 문제가 되는것은 3버블이 오질라게 안뜹니다. 그리고 신성한 목적(구 빛의 손)

 

 이 발동되는 스킬은 심판/선고/퇴마/심문/천망 그리고

 

 천폭/신격 (천폭/신격)이 두개는 pvp 때 잘 쓰지도 못하구요^^뎀도 캐구리죠.;;

 

 그러면 오로지 심판 선고 퇴마 심문 (천망-2분에 3대짜리 스킬이므로 제외) 빼고는 3버블 획득(구 빛의 손 효과)이 거의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정말 방어적 측면 하나만 본다면 징기가 업그레이드된건 맞지만.! 새로운 신목(구 빛의손)은 정말 병맛이네요..

 

 그리고 추가적으로 잠수함 캐너프가 잇는데 천망이 본섭에서는 2만3천 정도닳지요??

 

 현재 테섭에서는 딱 반토막입니다. 이상 끝

 

 -------------------------------pvp 관련 추가사항 ---------------------------------------

 

 신성한 힘 수급시스템이 바뀌어야되구요. 정말로 fucking한건!! 저는 pvp를 좋아해서 pvp를 위주로 말씀드리는데

 

 요.!!!!!!!!!!!!!!!!!!! pvp시에 신성한 힘은 징기나 보기의 기반입니다!!. 딜이 신성한 힘에서 다 나오는거에요.

 하지만 내가 맞아서 아프다? 신성한 힘으로 존나게 힐해야돼요. 그런데 성격1버블로 학학 힐하면서 딜까지 해야되는데 

 

 1버블 2버블 서약이 딜을따라가나요? 5천 1만씩 채우면 따라가나요?!!!!!!하하하!! 아야아야하다죽는거죠

 

 시전힐땡기면짤려서 암것도 몬하고요, 시전힐 할탐 참회걸어놓고 만들어도 천빛 2번쓰면 마나뽕납니다. 뭐 광휘는

 

 1천씩 차구요 --;

 

 딜힐의 주된 힘인 버블 획득수단은 오로지 성격! 아니면 메즈/스턴/이동불능 이거.. 딸랑 나머지는 스킬쓰면서 

 

제발떠라3버블 !!! 하다 공격도 못하고 힐도 못하고 찍.. 제발 나만 치지 말아줘 하면서 딜하는 수밖에..

  

-----------------------------신성한 힘 수급의 변화를 요구한다---------------------------------

 

 제가 말하고 싶은 요지는 성격 외에 버블 획득하면서 데미지도 어느정도 나오는 스킬 (천폭의부활)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아니면 정말 징기혹은 보기가 하이브리드역활을 수행하게 만드려면 방어적 스킬인 서약시에도 버블이 싸여야됩니다.**

 

 이거 뭐 징기나 보기나 보기는 그나마 3초지 징기는 신힘 1버블 쌓으려면 4초(pvp템 기준)아 정말 괴롭습니다.--;

 

 보기도 아니고 성격만 4초마다 한번씩 신힘 먹는다는건 정말 안습수준입니다. 딜로테이션? 그냥 3버블뜨길 기도하면서

 

 가끔 퇴마 날려주면 됩니다. 너무 심심하고 한참 놀아야됩니다. 신목의 15퍼센트는 말도 안되는 병맛입니다;; 차라리 자동

 

 공격일 때 빛손이 떳던 과거 pve시에는 스킬글쿨도 없이 그냥 때리다보면 빛손 떳는데 지금은 스킬 써서 15퍼센트인데

 

 스킬 글쿨 같은걸 감안하면 더 3버블이 안뜨는 --;; 느낌입니다. 괴로워요!

 

 ---------------------------------------추가사항-----------------------------------------------

 

 제가 불공정하게 생각하는건! 현재의 신성한 힘 기반 시스템입니다.

 

 전사=분노(맞거나/때릴시 생성) 도적,야드=기력 (자동생성/때리면생성) 냥꾼=집중(자동생성/고사?코사?스킬시 생성) 

 

죽기=룬마력(공격스킬전스킬사용시생성죽고는소비용이므로 제외인데) 왜 성기사는 신성한 힘으로 딜하는데 자동생성되

 

는것 도 아니고.. 오로지 성격하나(그리고pvp시 메즈/스턴/이감시 1버블 이것도 8초마다 1번제한)으루만 딜 사이클에 제한

 

돼느냐 하는 문제입니다! 공감하시죠?

 

 글구 징기는 더이상 마나 베이스 딜러가아닙니다. 보기 역시구요.. 죽기와 같은 룬쿨시스템이라고 보는게 낮겟네요.

 

 예컨대 지금 리카운트를 보시면 아시겟지만.. 선고가 1뎀순이고 2성격 그담에 3퇴마 혹은 4일공 그담에 5 천망 6복수의

 

문장 7 불신임 8 지휘문장 뭐 이런 순이고요. 꼽사리 9 심판 10 신격? 11위 장판? 존나게 많네요 ㅋㅋ


사실 2위 성격을 제외하고 마나기반 공격은 거의 개안습 수준이라고 보시면 되고 1순위 선고- 신힘딜 3위 일반 공격 

 

걍딜하는 거고 4위 퇴마 그냥 꽁짜퇴마구요(꽁짜죽고같은 느낌) 5위 천망? 이거 쿨기;;구요 6위 복문 (패시브 도트)

 

7위 불신임(꽁짜 패 시브 감사) 8위 심판? 9위 신격?정도인데요.;; 여기서 마나기반딜이라는건 거의 8위 9위 그리고. 

 

2위인 성격정도돼겟네요.. 즉 징기는 현재 물론 보기도 마찬가지 신성한 힘에 기반한 딜/힐(서약)힐을 하고 있고 마나

 

는 그냥 유틸용이네요.. 정화/자축/희축/보축..

 

 즉 현재의 징기나 보기시스템은 딜/힐이 모두!!!!!!!!!! 신성한 힘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획득스킬은 단1개..

 

 이런 상황에서 신성한 힘이 4초마다 한번씩 글쿨고려하면 5초에 한번씩 쌓을 수 밖에 없는 현 상황이 거지같네요.

 

 pve측면은 그냥저냥 할만하다하지만(자힐할필요가거의 업죠) pvp측면에선 캐망 캐안습 슈퍼징징입니다.

 

-----------------------------------------------------------------------------------------------------------

**위 사항들에공감하면 추천좀 눌러주십쇼.그럼 mmo에나 트위터글구 와우 공홈에 올리도록 하겟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