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성기사 여러분.
불타는 성전 컨텐츠의 핵심 네임드 중 하나인 캘타스 선스트라이더를 기억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과거가 되어버린 수많은 네임드들이 있지만,   아직까지도 관심을 받는 네임드 중 하나일 것이라 여겨지네요.
이유는 다름아닌 탈 것 중 최고의 룩을 보여주는 알라르의 재를 드랍하는 공격대 네임드이기 때문입니다.


불타는 성전 당시에는 25인 공격대 네임드 중에서도 페이즈가 길고 복잡하다는 평을 듣던 녀석이지만
세월의 무상함을 이길수가 없네요.     이제 85렙 대격변 시대에 이르러서는 단 2인으로도 작업이 가능해졌습니다.

 

제 캐릭터가 현재 성기사이기때문에 성기사분들께서 참고가 되시라고 올려봅니다.
작업한 2인조 캐릭터는 성기사(보호) + 마법사(냉기) 입니다.

 

 

 

 

 

시작 직전의 모습

 

 

 

 


<1페이즈> - 조언가의 독립 활동 페이즈

 

 

4마리의 조언가들을 각각 따로 상대하는 페이즈입니다.
각 조언가들의 체력은 약 13만~20만 가량입니다.
카퍼니안이 가장 낮은 13만 정도의 체력이며 그 외 밀리형 3마리 조언가들은 약 17~20만 가량입니다.

조언가들이 활성화되는 순서는 탈라드레드 - 생귀나르 - 카퍼니안 - 텔로니쿠스 순입니다.


1페이즈에서는 몹들의 체력이 낮기에 쉽게 바로바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3페이즈의 조언가 동시 부활 페이즈를 대비하고자 한다면,   밀리몹 3마리를 적당히 근처에 시체를 쌓아두고
카퍼니안은 팝업된 위치에서 즉시 킬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카퍼니안은 근접한 플레이어가 있을시 신비한 폭발 같은 녹백 스킬을 쓰며,  이후에 이속이 느려지기에
성기사나 법사가 신폭에 맞게 되면 어려워질 수가 있습니다.


성기사가 지팡이 버프를 순간적으로 못 받게 될 수 있기 때문이죠.
     

 

 

 

 

 

 

탈라드레드의 침묵 디버프

1페이즈때는 위협적이지 않으나 3페이즈에서는 반드시 지팡이 버프를 받아야만 한다.

 

 

 

 

 

 


 
<2페이즈> - 레젼드리 무기 페이즈

 

 

 

 

 

 

총7개의 무기들이 동시에 깨어납니다. 
가장 왼쪽이 붕괴의 지팡이고 , 두 번째가 우주 에너지 주입기라는 힐 스킬을 쓰는 둔기입니다.
힐둔기부터 점사해서 마무리한 다음엔 광역처리 하시면 되겠습니다.

 

 

 

 

 

힐 둔기 처리후에 광역처리하는 2페이즈의 모습

 

 


2페이즈를 높은 화력으로 빠르게 정리할 경우에 3페이즈 시작이 바로 되지 않으며 그로 인해
일종의 정비 시간이 생기기도 합니다.   (붕대를 감거나 마나를 채우거나 환기를 돌리거나 등등)

보기는 방패를 차고
법사는 지팡이를 찬 후 지팡이 버프가 늘 보기에게 유지되는 사거리를 유지해야 합니다. (가장 중요)

 


 

방패의 사용 효과는 10만 피해 흡수 및 공포 감속 면역 (쿨 타임 30초)

 

 


 

 

정신 보호 장막

방패 효과와 더불어 가장 중요한 요소

 

 

 

 

 

 

 

 


<3페이즈> - 모든 조언가의 동시 부활 페이즈
 


1페이즈의 조언가들이 각각 따로 활동했다면 본 페이즈에서는 4마리가 모두 동시에 부활해서 덤벼듭니다.
체력이 1페이즈보다 약 3배 가량 상승해서 각각 30만~40만 가량입니다.

 

우리는 탈라드레드 ->  텔로니쿠스 -> 생귀나르 -> 카퍼니안 순으로 처리를 했습니다.
탈라드레드도 아시다시피 드물게 플레이어를 녹백시키는 스킬을 쓰며, 어그로와 무관히 특정 유져만을
쫓아간다는 점,  더불어 범위내 광역 침묵이라는 위험한 스킬을 쓰기 때문입니다.
 
탈라드레드의 침묵은 지팡이 버프로 해결 가능합니다.   보기가 침묵에 걸리지 않도록 법사/보기간 거리 조절이 아주 중요합니다.


텔로니쿠스는 폭탄을 던져대는 사냥꾼형 몬스터인데,  보기가 어그로를 확보한 후 (주시대상을 잡아) 폭탄 캐스팅할때
최대한 무빙해서 폭탄을 맞지 않도록 합니다.


생귀나르의 공포는 위상보루의 방패 사용효과 쿨타임 30초와 거의 동일하므로,   공포때 방패를 빠르게 눌러주세요.
카퍼니안은 붙지 않는다면 가장 여유롭기 때문에 제일 끝에 처리했습니다.

 

3페이즈의 조언가 처리 순서는 자신이 직접 해보시고 판단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3페이즈 조언가들 동시 부활때 텔로니쿠스를 빠르게 주시대상 설정할 것

 

 

 

 


 

 

 

 

 

 

 

 

<4페이즈>  캘타스 100% - 50% 구간

 

 


제가 해본 바로 가장 까다로운 구간입니다.
바로 정신지배 스킬 때문입니다.   

정배 이외에는 평소에 화염구를 시전하며 30초 정도 주기로 강력한 마법인 불덩이 작열을 3회 발사합니다.

 

정신지배만 아니라면 4페이즈 및 5페이즈 (캘타스 전용 페이즈)가 아주 쉬운 편일텐데
실제로 첫 트에 정배에 전멸했습니다.

예시가 될만한 택틱은 아래와 같이 2가지 정도입니다.

 

예시1)


4페이즈 시작 즉시 법사가 1어그로 확보,   보기가 2어그로 상태 (정배는 1어글자에게 쓰지않습니다)
첫 번째 정배 - 보기에게 시전 - 무적으로 제거 - 이후 법사는 환영 내지 투명화로 어그로 다운
   (보기가 어그로 역전하여 1어글자가 되고 법사가 2어글자가 됨)
두 번째 정배 - 법사에게 시전 -  얼음방패로 풀고 한파 사용 (다음 얼방을 30초후 다시 쓰기 위함)
세 번째 정배 - 법사에게 시전 -  역시 얼음방패로 풀기

네 번째 정배에 도착하기 전에 위 사항대로 되었다면 캘타스 체력50%에 도달하게 될 것입니다.
제가 첫 트에는 1번 예시 택틱을 짠 후 트라이를 했었지만, 어그로 조절이 수월하지 않아서 실패했습니다.


예시2)


4페이즈 시작 즉시 영웅심 사용 + 법사 환영 + 보기 응징의 격노 활성화후 극딜을 하게 되면
보기가 1어글을 먹게 됩니다.

첫 번째 정배 - 법사에게 시전 - 얼방 사용 (한파 돌리기)
두 번째 정배 - 법사에게 시전 - 얼방 사용
세 번째 정배 - 법사에게 시전 - 성기사 무적 활용해서 최대한 버티기

 

 

실제로 잡을 때는 2번째 예시 택틱대로 캘타스 50%에 도달해서 성공적으로 클리어를 했습니다.

그리고 그 뒤로도 늘 이 방법으로 진행중입니다. 

 

또한 4페이즈 및 5페이즈에 걸쳐서 불사조가 등장하게 되는데 불사조는 굳이 때릴 필요가 없고 스스로 피를 깍거나

보기의 광역 피해로 죽게 되면 불사조 알이 됩니다.  알 상태가 되면 그 때 알을 부셔주세요.   불사조 숫자가 늘어나지 않습니다.

 

 

 

불사조는 어글 키핑만 하되 알 상태가 되면 빠르게 없애주자

 

 

 

 

 

 

<5페이즈>  캘타스 50%~  0%

 


여기까지 오게 되었다면 두근두근 알라르의 재를 루팅할 기쁨을 준비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공중부양 페이즈와 지상 페이즈 두 가지가 번갈아 진행되는데
공중부양 페이즈때는 쉬는 시간입니다.    공중부양 페이즈때 너무 상공에 머무르지 않게 조심하세요.
지상페이즈 전환시에 낙하데미지를 굳이 크게 입으실 필요가 없으니깐요.
 
지상페이즈때는 불사조 어그로를 보기가 잘 확보한후에 최대한 불지옥을 피해 드리블하듯 무빙하며
캘타스 어그로까지 확보해주면 됩니다.


공중부양때 캘타스에게 너무 근접하면 체력을 퍼센트로 감소시키는 디버프가 생기니 그 점도 유의하세요.

 

 

 

 

5페이즈 공중 부양 직후의 모습

천천히 지상 근처로 내려와서 대기할 것

바닥에 닿으면 다시 공중으로 띄워지므로 완전 착지는 금물

 

 

 

 

 

 

 

 

 


<4페이즈 및 5페이즈의 방패 사용에 관련된 팁>

 

 


방패를 사용하게 되면 10만 데미지 흡수 효과 및 공포에 면역이 됩니다.
캘타스 페이즈에서 방패사용은 불성 당시 공략과 거의 비슷합니다.
첫 번째 불덩이 작열 시전때 눌러주는 것이 좋습니다.
불덩이 작열은 약 30~40초 주기로 사용하게 되는데  불작 시전시 캘타스가 약 10만 가량의 보호막을 두른 후 시전하므로
3초 가량의 첫 불작 시전 딜레이 동안 10만 딜을 반드시 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고로 첫 불작시 방패를 눌러서 10만 가량의 피해 흡수를 해주고 캘타스의 보호막을 깨뜨린 후
두 번째 불덩이 작열 시전할 때 법사나 보기가 차단하면 됩니다.

 

* 주의할 점은 각 불덩이 작열의 캐스팅이 끝난 시점에 차단을 하게 되면 무의미하므로 캐스팅바를 자세히
보시고 침착하게 대처하세요.

 


제 경우는 가호의 문양을 박은 후,  톨바라드 거울과 같이 매크로로 묶은 후에 1분 쿨의 마법데미지 극강 생존기로
활용하였습니다.
가호 문양시 마법데미지 40% 리듀스 + 거울 사용시 마법저항력 증가  (둘다 쿨이 동일하게 1분)

 

 

 

불덩이 작렬 시전 모습

어그로 1위에게 시전하는데 타겟을 이리 저리 바꾸는 듯한 훼이크도 쓴다.

더불어 가호의 쿨타임과 장신구 쿨타임이 완전히 같음을 알 수 있다.

 

 

 

 

 

죽기1인으로 잡는 것은 불가능해보였지만,  리플을 통해서 역시 가능하다는 것이 알려져 있었네요.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3페이즈가 시작되면, 조언가 4마리가 동시 부활후 각종 엽기 스킬 걸어대는데 
거불(혼란)걸리고 , 침묵 걸리고 ,   텔로의 장난감 디버프 스턴 등이 수시로 걸리기에
혼자 조언가들을 처리한다는 것이 불가능합니다만,   폭풍우 요새의 모든 지형을 이용한다면 가능해보입니다.

 

(물론 추후에 캘타스 방을 나갈 경우 리셋 되게끔 패치가 된다면 활용 불가능해질 가능성이 존재함)

 

 

2인으로 가게 될 경우에는 4페이즈 정배 대처가 관건이니 각자 최소인원인 마음맞는 2인조 꾸릴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인조 작업시에 전투 시간은 약 10분 걸리며

2명으로 작업 가기엔 보기+법사 이게 최강 조합 같습니다.

 

 

 

 

 

 

 

 하지만 알라르의 재는 또 다시 다음 주를 기약합니다. ㅠ_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