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구룹이나 줄아만이나 난이도도 적당하고 재밌게 돈것 같습니다. 

줄아만 같은 경우 타임어택을 할 뻔 했는데, 할라지에서 예상치 못한 애드로 전멸하고 30초 모자라서 ㅈㅈ.

367 보기수준에서는 메즈는 필요하지 않고 적당히 생존기 연계를 통해서 광으로 잡아내는 게 가능한 던전이었습니다.

1넴(아킬존)의 경우, 올라가는 길은 적당히 바람술사만 잡으면서 올라가다가, 2~3무리쯤에서 한번 광. 뒤에서 올라오는 전사 떼주면서 남은 한무리+폭풍전사+독수리 광치면 적당히 시간 아낄 수 있습니다.

아킬존은 적당히 산개하고, 디버프는 마해하고, 물려가면 이감기 및 스턴기 점사, 구름 생기면 밑에 가서 피하면 어느샌가 누워있죠. 보통 블러드는 이때 쓰는게 좋죠.

1넴 잡고 2넴 가는 길에 돌격전사와 집행자가 있는데, 돌격전사는 마해(근접공격시 일정 확률로 지진)해주고, 입맛 맞는대로 점사 순서 정하고 점사하다가, 25%쯤에 무적쓰면서 변신하는데 그 후에 후두려 패주면 만사 ok

2넴이 보이기 시작하면서 도끼투척병1 전사2가 내려오는데, 도끼투척병이 주변에 스턴을 뿌려대니 같이 스턴기로 응수해주면서 먼저 점사해줍시다. 적당히 광으로 처리하면 됩니다.

그 후에 아마니 곰2마리 잡고 다시 약사1 도끼투척병2 전사1(여기 구성은 헷갈리네요)가 있는데 약사가 토템을 까는 걸 우선 해결하고, 적당히 광으로 처리하면 위에 곰2마리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한쪽 우선 점사하고 곰에서 내리면 곰부터 잡아냅니다(방어도 감소 2만을 계속 걸기 때문에 많이 아픕니다.) 다시 올라가면 약사1 도끼투척병1 곰2마리가 있는데, 적당히 생존기 연계해서 약사부터 잡고 나머지 하던대로 정리하면 됩니다.

날로라크는 적당히 산개하고 돌진 맞은 사람은 넴드 엉덩이에 붙고, 그렇게 3번 맞으면 보통 변신하거나, 디법 사라진 사람이 나가서 돌진 한번 더 맞아주었습니다. 보기 입장에서는 침묵시 서약,생존기 안돌아가는 거 빼면 조심할 점게 없군요.

3넴 가는 길에는 정찰병이 있는데, 얘네가 징을 한번이라도 치면 지원병 4가 애드되서 골치아프니 무조건 정찰병 이감기 스턴기 동원해서 잡는게 좋습니다(피통도 19000정도 밖에 안되요.) 정찰병 1~2마리 잡고 집행자 1 전사1 화염술사1 정찰병 1이 있는데, 정찰병 잡고 화염술사는 차단해주면서 먼저 점사해도 되고, 집행자부터 잡아도 됩니다. 적당히 생존기 켜주면거 광처리 해줍시다.

다음은 정찰병 1 용매 조련사1 용매 6~7마리 정도 있는데 말타고 뛰어들어가서 정찰병부터 잡고, 약한 생존기 하나 켜주고 광처리해주면 됩니다. 다음 무리는 정찰병 하나가 언덕위에 있으니 원거리 점사로 잡고 나서 말타고 뛰어들어가서 정찰병 먼저 잡아주시면 됩니다. 메즈할거면 화염술사를 메즈합시다.

그리고 계단 위로 올라가면 돌격전사1 화염술사2 전사1 이 있는데, 생존기 다 꺼내서 돌격전사부터 잡아줍시다, 화염술사는 비격,응방,발구르기등으로 연계해서 끊어주시면 광역 피해도 거의 받지 않습니다.

3넴 잔알라이의 경우, 임의의 대상에게 브레스를 쏘고 바닥을 남기는데, 보기도 넴드에 가까이 붙어있으면 바닥의 영향을 받습니다. 최대사거리에서 때려줍시다. 주기적으로 용매 조련사 불러서 알깨는 데, 보통 한쪽 잡고 한쪽 다 깨우고 광치고 나머지는 넴드 피 25%쯤에서 자동으로 용매가 다 깨워지면 생존기 이어가면서 잡아주면 됩니다. 또 주기적으로 불바닥을 까는데 피하기 참 쉬위니까 바닥위에 있지 맙시다. 피 25%던가 20%에서 격노합니다. 생존기 이어주면 되겠습니다.

4넴가는 길에 집행자와 돌격전사1 이 있는데 하던대로 잡고, 바로 스라소니 큰얘랑 작은얘들 광치고 말타고 가로지르면 됩니다. 할라지 뒷문 얘들이나 오두막 앞에 있는 얘들은 애드가 되지 않습니다. 수면보행이나 수면길 있으면 로밍 지나가기를 기다려서 물위로 가시고 아니면 야수조련사 메즈해주고 악어부터 잡아줍시다.(조련사는 정배를 해서 귀찮습니다.)

그러고 나서, 은신해있는 스라소니 3무리를 연속으로 잡고(약하니까 어그로 자신만 있으면 말타고 들어가서 3무리 다 잡아도 됩니다.중간에 어그로 튀면 수습하기 빡셉니다.) 다시 조련사2 스라소니2 1무리를 조련사를 메즈하고 스라소니 잡고 조련사 잡읍시다. 메즈 없으면 대충 잡아도 되는데, 스턴2초가 주기적으로 걸려서 좀 짜증납니다. 정배도 있고.

다 잡았으면 할라지입니다. 탱커 입장에서는 그냥 버티다가 물 토템 깔면 빼주고, 탱 딜 힐합니다. 분리하면 스라소니 대상자는 녹색 지역 위로 올라가면 피도 안달고 참 좋습니다. 번개 토템 나오면 뽀개주세요(피25천뿐 안됨)
그런식으로 대충 2번 분리 하고 나면 할라지가 잡힙니다.
타임어택했으면 여기서 공물이 나온다고 하는군요.

말라크라스 앞은 너무 진부해서 별달리 말할게 없지만, 약사 점사 우선, 광식이는 도발면역(어그로 주의)만 신경써주시면 되고, 말라크라스는 하나 메즈 하나 점사 하세요. 직업에 따라 다른데, 기사를 뺏는 경우가 있으니, 되도록 신성화는 쓰지 말도록 합시다 바닥 헷갈리면 많이 아픔. 힐 기술 있는 캐릭 영혼 착취하면 힐도 잘 끊어주시고, 냥 흡수하면 덫 잘피해주시고. 뭐이정도 인듯.

다카라 앞은 대충 광쳐주세요.

줄진대신 나온 다카라는 줄진의 열화된 모습입니다. 곰,용매,독수리,스라소니 중 2가지로 변신합니다.

곰은 날로라크와 동일하게 대처
용매는 잔알라이와 비슷(불폭탄 사라지고 주기적 광역피해,브레스 바닥)
독수리는 소용돌이 피하면서 토템 뽀개고 딜.

스라소니가 좀 까다로운데, 일단 같이 소환되는 스라소니 2마리 먼저 잡아주세요. 그 후에 스라소니가 대상자 꽃고 할퀴기 시작하면 보축 한번. 자기를 대상으로 중첩 올라가는 할퀴기 하면 무적 해주시면 쉽게 쉽게 넘어갑니다.



대충 써보고 보니 어디선가 봤음직한 공략이네요.

그런데 불성 때 추억도 있고 줄아만은 크게 변화된 점이 없습니다. 줄구룹은 싹 갈아엎은편이지만요.

불성 때 해본 분들이라면 줄아만은 금방 익숙해질 것 같습니다.



p.s : 저는 광치는 걸 선호하지만, 되도록이면 메즈하고 다니세요. 죽으면 힐러들이 많이 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