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북이지만 네파 처음 잡아보시는 분들을 위한 팁인거 같네요.
저도 많이 부족한지라 템렙 355쯤 되시는 분들은 저랑 상태가 비슷할거같으니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신기 오닉 쫄힐이란?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네파가 아닌 오닉탱힐을 보면서 1페때 오닉이 죽을때까지 오닉힐을 하다가 2페때 기둥으로 올라가 오닉탱과 딜러 한분과 같이 돌연변이를 잡습니다. 그후 오닉탱님과같이 혹은 쫄드리블 탱님과 같이 쫄드리블을 하면 됩니다.

말이 쉽지 들어오는 데미지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다행히도 공대힐을 그다지 신경쓰지 않아도 되고, 신기의 특성상 탱커힐만 챙기면 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것만으로도 마나가 마르기는 충분합니다.

그렇다면 힐과 마나관리는 어떻게 해야될까요? 제가 쫄힐을 하면서 알게된 모든 팁들을 알려드릴께요

1 phase 팁

1. 기둥에서 떨어지자마자 오닉탱에게 희손을건다.

희손은 탱에게 30퍼센트 데미지감소가되는 엄청난 외부생존기 입니다. 또한 희손 쿨이 다 돌때쯤이면 첫빠직때 희손을 다시쓸수 있습니다. 그럼 그때 희손+무적을 1파직때 쓰시면 좋습니다. 1파직때 희손무적을 쓰면 3페이즈때 희손무적이 가능해집니다.

2. 오닉피가 50퍼센트 일때 신성한기도와 비전격류를 돌려줍니다. 

신기의 마나탐 스킬은 쿨이 2분입니다. 오닉피 50퍼 될때까지 마나를 한 30퍼정도 사용하신뒤 마나탐을 하시고 오닉 피 15퍼정도에 네파딜을 할때쯤 다시 힐을 복귀할수 있을겁니다. 그럼 2파직을 맞고 오닉이 죽을때까지 마나를 대충 60~80센트정도 남길수 있습니다. 이렇게 1페이즈때 미리 마나스킬을 사용하시면 2페이즈때 마나탐을 한번더, 3페이즈때도 한번더 하실수 있죠.

2 phase 팁

1. 기둥에 올라가기전에 딜러에게 봉화를 겁니다.

아마 공장님이 힐하는데 부담되지 말라고 3명을 지정해드릴겁니다. 그럼 딜러는 한분만 걸리게되는데... 탱이 보기일경우 자힐이 가능하고, 보기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신기+탱커 힐의 절반값을 모두 딜러가가져가기 때문에 딜러에게 딱히 힐줄필요가 없어집니다. 다들 아는 팁이라고 생각해용

2. 올라가자마자 고자왕을 키고 성빛으로 5번 힐을 한다.

고자왕은 힐을 2배 뻥튀기 할뿐만 아니라 주변에 10퍼센트의 힐을 주기때문에 올라가자마자 공대 안정화에 도움이 될뿐만 아니라 성빛은 마나소모가 극히 낮은 스킬이라 마나유지에도 도움이됩니다.

3. 파직을 맞고 광휘를 돌립니다.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4. 힐이 남는동안, 혹은 급하지 않을때는 돌연변이를 평타로 칩니다.

딜에 도움되는건 아니지만, 통찰의 문장은 평타에 마나회복이 되기때문에 마나회복에 정말 도움이 됩니다. 2페에서 파직말고는 푹찍당하는 일은 없으니까요. 

5. 파직을 맞기전 공대가 안정화되면 바로 마나탐을 한다.

2페이즈 들어가고 20초쯤되면 신성한기도와 비격이 쿨이 돌아올겁니다. 이때 사용하셔야지 3페 쫄드리블할때 쫄이 리셋될때 탐하실 시간이 나옵니다.

3 phase 팁

1. 쫄이 부활하기전 네파를 평타로 친다.

마나회복을 위해서.. 2페때 돌연변이를 평타치는것과 똑같습니다. 단, 네파를 구석으로 드리블 할때까지 따라가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미리 자리를 잡아두시는 편이 좋아요.

2. 신의 격노는 쓰는지 안쓰는지 쫄드리블 탱님과 미리 상담합니다.

리셋 주기와 드리블의 확실함을 위해서, 또는 탱의 생존을 위해서라도 쓰는지 안쓰는지 물어봐야합니다. 만약 신격을 썼는데 그곳에 불바닥이 생기면 망하거든요. 호흡이 가장 중요한것같습니다.

3. 생존기를 모두 돌리세요.

가호, 응징, 은총 등등등 탱과 자신이 살기에는 정말로 꿀같은 스킬들이 많습니다. 꼭한번 사용하고 두번사용하고 이글을 추천누르세요. 희손과 무적도 이쯤에는 쿨이 돌아왔습니다. 희손무적은 정말로 파직맞기 좋은 생존기입니다.

4. 쫄드리블 하는 위치에 미리가서 계셔요

뒤로 따라가면 불이 생기고 거리가 벌려져서 힐로스가 생깁니다. 만약 뒤쳐진다면 광휘를 쓰고 탱커 앞으로 가시면 도움이됩니다. 외각으로 빙도는 드리블을 합니다 보통.

5. 신의 축복은 3페때 정말 위급한 순간에 사용합니다.

끔살날때가 종종 많이 있습니다. 피가 12만 빠졌는데 파지직이 2초안에 온다 하면 바로 신축써주세요. 네파는 신축을 마나회복용도로 사용할수 있을정도로 만만한 보스가 아니더군요.

6. 정의의 격노는 서로 상의하고 키지만, 키고 헤딩했을경우 부활할경우 켜져있기때문에 꺼주세요.

1페때 쫄이 정격켜있어서 님한테 갈겁니다. 그럴일 없게 미리꺼주세요.

7. 쫄드리블하고 쫄이 에너지 달고 죽어있을때 마나탐을 해줍니다.

쫄탱님이 아트로 드리블하셨다면 쫄이 누울겁니다. 그럼 그때 자신과 탱을 풀피로 만들고 마나탐하시면 마나탐 끝날쯤에 쫄이 나올겁니다.




대충 이정도가 되겠네요. 그리구 나머지 밑에 있는 팁들은 페이즈에 상관없이 보시는게 좋을듯합니다.

1. 희손은 파직이 유지시간동안 맞을일이 없을때만 사용한다.

희손+가호, 희손+무적으로 파직을 맞을수가 있지만 희손은 쿨이 빠르기때문에 희손가호나 희손무적이 없어도 그냥쓸수 있는 때가 있습니다. 그럼 그때 파직이 안올거란 확신이 있을때만 사용해주세요. 9만 + 2~3만 데미지가 들어오면 신기는 푹찍합니당.

2. 생석은 3페이즈때.

힐이 못따라갈때 도움이 됩니다. 1,2페때 널널한데 생석사용하면 3페때 정말 필요할때 못씁니다.

3. 심판은 쿨마다

말이 필요없죠. 이거 안되면 절대 못잡더라구요. 어지간한 장신구보다 좋습니다.

4. 오라숙련은 디비엠을 보구 네파가 브레스 시전하기 전에 사용하시면됩니다.

파직에는 오라숙련이 의미가 없어서요. 아마 브레스는 암흑데미지이지 않을까 싶어서 말씀드리지만 확실치가 않습니다. 저는 이때까지 그래왔구요. 

5. 빛샘은 시전중에도 클릭가능합니다.

그냥... 그렇데요.



이런 팁뿐만 아니라, 네파는 자체적으로 많은 쎈스를 요구하는 넴드입니다.

이 방법이 정석이 아닐수도 있고 정석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중요한건 어떻게 쫄탱을 눕히지 않느냐가 중요한거죵.

이만 줄이겠습니다. 모두 즐와하시구요, 네파 잡고 티어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와코 찬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