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더 자세한 글은 오늘 밤이나 내일 낮에 쓸께요.
(내일 스페인으로 밤에 5박 7일 여행을 가서 레이드는 못 가보겠네요. ㅠㅠ)


1. 4.2 패치 변경점


이제 민첩으로 회피가 올라가지 않습니다. 그리고 힘 1당 무막숙 증가량이 0.25에서 0.27로 조금 상향되었죠.
덕분에 전체적으로는 완방이 매우 소폭 상향되었으리라 생각합니다만, 풀버프에서는 소폭 하향되었을 겁니다.

그리고 또 다른 큰 변경점은 회피가 3.562%에서 시작되는게 아니라 5%에서 시작됩니다.
그러니 패치 전처럼 무막을 회피보다 1.3% 정도 높게 잡도록 세팅할 필요가 없습니다.
풀버프 상태에서 회피/무막을 동일하게 잡아주면 됩니다.
노버프 상태에서는 회피를 무막보다 1% 정도 높게 잡아주면 될텐데요.

참고로 노버프 상태에서 이거저거 계산하기 귀찮으신 분은 아래의 매크로를 써보세요.

/run s=UnitStat("player",1)*0.05*0.27;d=GetDodgeChance()-5;p=GetParryChance()-5;de=(((0.956*65.63144*d)/(65.631440-d)))*176.72;pe=(((0.956*65.63144*p)/(65.631440-p)))*176.72+s+155.6415;DEFAULT_CHAT_FRAME:AddMessage("\n회숙 "..pe-de.."만큼 올리세요",1,0.5,0)



2. 여전히 특화가 중요


특화의 효율이 떨어진건 엄연한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특화도 1이 완방 숙련도 1보다 나빠진건 아닙니다.
여전히 좋네요. 신방을 쿨마다 써준다고 가정할 경우 회피든 무막이든 숙련도 1487만 넘겨도 특화의 데미지
감소 능력이 더 뛰어나며, 또한 방어합 측면에서도 좋으니 더 안정적이겠죠.
(참고로 회피나 무막의 숙련도 1487은 노버프 회피나 무막이 12.7% 정도가 됩니다. )

쿨마다 돌려주지 않는다 해도, 또한 넴드의 공격력에 변화가 있는 경우 그 효율은 더 좋아지므로 이래나 저래나
특화는 여전히 중요합니다.

이젠 완방 25% 정도 넘긴 이후부터 특화를 미시면 되겠네요.
(예전엔 20% 이후 특화였는데 이젠 25% 이후 특화)



3. 만방어합 달성시 방막부터 줄이세요.


이번 레이드 템들을 파밍하다보면 만방어합을 달성한 탱커가 많아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만방어합(회피+무막+방막+빗맞음 5%가 102.4%를 초과하는 경우)을 달성한다면 일단 방막(특화)부터 조금씩
줄여나가면 되요. 방어합 계산 매크로 사용해서 확인하여 만약 초과하면 방어 테이블에서 방막부터 잉여가
되므로 방막을 줄이고 적/숙/완방을 올려주면 됩니다.

방어합 계산 매크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run d=GetDodgeChance();p=GetParryChance();b=GetBlockChance();s=d+p+b+5;DEFAULT_CHAT_FRAME:AddMessage("\n회피+무막 : "..d+p.."\n완방 : "..5+d+p.."\n방어합 : "..s,1,0.5,0)


4. 다리 키트 바꾸시는거 잊지 마세요.


다리 키트에 체/회숙 키트가 나왔습니다. 기존에 체/민 바르셨던 분들은 그대로 있을테니 꼭 체/회숙 키트로
변경하세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