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라그섭에서 불땅6하드를 공략 한 신기입니다. 다른 신기분들에게 나름 도움이 되고자 주관적인 생각을 적어볼려하니 한번 읽어보세요.(10인기준)

 

하드모드

 

1. 샤녹스 (난이도 하)

 체감상 하드모드 중 제일 난이도가 낮다고 생각이 되네요. 신기는 아마 메인탱커 힐을 맡게 될겁니다.

맨탱에게 디법이 점점 쌓이면 큰힐을 자주 넣어줘야하기는 하지만 특별하게 마나가 마를정도로 힐을 안넣어도 되기

때문에 성난얼굴 대상자가 위험할 때 희손지원 및 힐지원정도만 해주면 될거같네요. 가끔 제물 덫이 촘촘하게 깔리게 되는 경우무적을 쓰고 제물 덫을 사라지게 하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거같습니다.

(요약: 그냥 맨탱힐 잘 주고 덫잘피하고 성난얼굴 대상 힐지원 및 위험할 때 희손지원)

 

2.라이올라스(난이도 중)

 라이올라스는 타임어택형 보스이기 때문에 요즘공략이 1탱 2힐 7딜이 대세입니다. 보통 신기는 2중특성으로 징기를 하라고 안하기때문에(조드 or 암사...저도 징기하고 싶음) 2힐에 끼게 될건데 라이올라스같은 경우는 활화산 위치에 따라 난이도가 엄청나게 달라집니다. 보통 힐 위치는 맵의 가운데에서 다른공대원들이 힐시야가 들어오는 정도로만 이동합니다. 보통 라이올라스를 따라 다니는 경우가 많으실텐데 많은 무빙은 힐로스를 일으킵니다. 보통 신기는 맨탱힐을 우선으로 보고 큰쫄이 나왔을 경우

맨탱이 큰쫄을 데리고 빠지는걸 잘확인하여 약이동하시고 조각쫄들이 잘안모이는 경우 정격을 켜주시고 힐을 해도 좋습니다.

그리고 화염중첩이 많이 쌓였을 경우 5중첩 이상인 경우 오숙을 써주면 좋은데 2페이지로 넘어가는 상황을 고려하여 초반에 써주는 걸 추천합니다. 라이올라스같은 경우 공대원들이 화산폭발 후 바닥데미지만 맞지 않는다면 크게 마나가 소비되는 경우는 적으며 만약 공대원 중에 조각자에게 많이 피가 달고있는 사람이 있으면 보축을 넣어주는 것도 좋은 센스인거 같습니다.

힘들게 라이올라스의 피를 25%이하로 깍았다면 2페이지를 맞이하게 될건데 이 때 아껴두었던 고대왕 오숙을 써줍니다.

(저는 2페돌입을 하자마자 쓰게 되더라고요) 2페이지는 라이올라스가 탱커를 인식하기때문에 신기는 맨탱을 꼭 살려야합니다.

물론 2페이지에는 마나가 부족하기 때문에 2페이지를 넘어가기 전에 기도를 돌려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레이저를 잘피해가며 위험할 때 무적(이 때 탱에게 희손을 넣어주면 좋습니다)을 쓰며 바닥만 조심하신다면 무난하게 킬을 하실거 같습니다.

(요약: 탱힐 우선 힐 피가 잘빠지는 냥꾼, 운전자딜러, 흑마 등은 주시하며 우선적으로 힐 주기 맵의 가운데를 중심으로 약이동하며 힐 2페를 대비하여 고대왕 및 오숙은 아껴두기(무적도 안쓰면 좋음))

 

3.알리스트라조르(난이도 중)

 이 네임드는 무빙이 많이 중요한 네임드입니다. 보통 택틱은 2힐 아님 3힐인데 딜이 크게 모자르지 않는다면 3힐을 추천합니다. 2힐로도 충분히 쉽다는 분들이 계시겠지만 하드같은 경우 가운데 지점에 불덩이가 소환되기 때문에 모든 딜러의 힐을 보기가 힘드므로 각 탱커 1인 지정힐 남는 힐러 딜러 힐위주 및 해제 지원을 합니다. 초반에 시작하게 되면 공대피가 많이 소모될텐데 이때 오숙을 아낌없이 써줍니다(1페이지부터 3페이지는 크게 공대생존기가 필요없습니다) 알리스트라조르가 공중으로 올라간다면 공중조가 올라간 것을 확인하고 깃털을 하나 먹습니다. 신기는 새끼매가 나오기 전까지 인간쫄 차단딜러 힐을 보며 기다리다가 탱커가 새끼매 탱을 시작하게 되면 탱 근처에서 힐을 합니다. 이 때 중요한 점은 탱에게 출혈이 생기게 경우 새끼매가 배고픔 상태가 되기 전에는 탱피를 잘 봐줘야 합니다. 괜히 출혈을 풀겠다고 힐을 잠시 쉬다가 탱피가 반피가 됐을 때 새끼매가 광폭상태라면 탱이 누워있는 상황을 보게 될테니까요(보통 출혈이 풀리는 걸 볼려면 신성한 힘3개를 미리 모아놓는게 좋습니다)

알리스트라조르하드가 일반과 틀린 점은 불덩이가 소환되고 화염바람이 생긴다는 건데 왠만하면 멈춰있는 불덩이 주변에서 힐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화염바람같은 경우 불어오는 역방향으로 불덩이뒤에 숨어 있어야 생존할 수 있으므로 빠르게 화염바람을 피할 수 있게 불덩이주변에서 힐을 해야합니다. 이렇게 2번 정도 화염바람을 봤다면 3번째에는 회오리가 나오는데 이 때 탱커에게 새끼매가 붙어있다면 최대한 탱힐을 봐줘야 합니다(보통은 회오리가 올 때쯤에 새끼매가 죽어야함) 회오리가 불기 시작하면 가호 및 광휘를 켜주며 회오리를 피하면 좋습니다. 회오리를 피하기 좋은 법은 회오리 하나를 정해 그 뒤를 따라다니며 원으로 돌면은 쉽게 회오리를 피할 수 있습니다. 회오리가 끝나고 바닥으로 내려왔다면 스킬창에 퇴마술을 설정해놓고 무한 퇴마술을 시전합니다. 이 때 신충도 같이 이용해서 신성한힘3중첩을 미리 유지하면 좋습니다. 알리스트라조르가 날기 시작하면 크게 광역피해를 입게 되는데 오숙은 회드가 있다면 평온을 쓸 때 써주면 좋습니다. 신기는 빠르게 알리스트라조르탱을 보는 탱커 위주 힐을 주면서 광역힐로 힐 지원을 합니다(이 타이밍에 고대왕을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1사이클을 버티셨다면 앞으로 딜량에 따라 적게는 2번 많게는 3사이클을 더 보시면 알리스트라조르를 킬하게 됩니다. 보통 2사이클에 전멸을 하는 경우는 아마 인간쫄이 4마리가 나오는 경우 딜이 모잘라서 탱이 눕거나 딜러가 죽거나 하는 경우인데 1사이클때 보다 2사이클때가 딜러들 피가 더 빠지므로 힐러들은 마나를 아끼지말고 힐을 잘 줘야합니다. 신기같은 경우 기도를 돌리기 좋은 타이밍은 화염바람때 불덩이 뒤에 숨어 있을 때입니다. 그 때는 바람만 역방향으로 잘 서있다면 피해를 입을게 전혀없기때문에(가끔 작은쫄이 바닥을 생성해서 그쪽으로 지나가거나, 새끼매에게 먹이를 먹이지 않아서 먹이가 브레스를 쏠 때를 제외하고) 기도 및 집중의 물약을 먹어주는 것도 좋겠네요.

(요약: 첫째는 무빙 둘째도 무빙, 초반에 깃털은 까먹지 말고 먹는다, 탱피 항상 주시, 출혈을 풀 경우는 배부름 상태일 때가 좋음)

 

내용이 길어진 관계로 2편으로 나눠서 적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