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신구획득처기대값 (DPS)
사멸의 눈 (상급)데스윙의 등 하드4064
마지막 용의 보금자리 (상급)울트락시온 하드3703
사멸의 눈 (일반)데스윙의 등 일반3612
뼈고리 우상 (상급)용영 1~6넴 하드3475
마지막 용의 보금자리 (일반)울트락시온 일반3281
카즈고로스의 기기 (상급)불땅 착귀 업그레이드3215
사멸의 눈 (무작)데스윙의 등 무작3201
뼈고리 우상 (일반)용영 1~6넴 일반3132
분노의 심장 (상급)키마이론 하드2998
바로덴의 브로치영원의 샘 막넴2964
 

 

 

* 계산 공식 : 수치 * 업타임 * 기대값 * 쿨기중첩도

 

* 기대값 : 힘 3.62 특화 2.31 치명 2.11 가속 1.75 전투력 1.56

(T13 특>치>가 BIS 세팅에서 풀 시너지를 받고 50000회 전투한 결과를 시뮬레이션.)

 

* 업타임 : 사용 효과 - 지속시간 / 재사용 대기시간, 착용 효과 - 지속시간 / 내부 대기시간, 중첩 효과 - 쌓일 때까지 걸리는 시간 감안

 

* 쿨기 중첩도 보너스 : 응징의 격노 1.22, 열광 1.45 (T13 4셋), 고대 왕의 수호자 + 물약 1.07

 

* T13까지 나온 장신구를 기대값 순대로 10위까지 나열함

 

* 카즈고로스의 기기는 특화 발동 형태만 계산함. 특화 발동했을 때 효율이 제일 높기 때문에 특화 세팅의 징벌 성기사가 이 장신구를 쓰고자하면 의도적으로 특화를 1순위로 만들어야함. 가속의 용기를 함께 사용할 경우 이를 추가적으로 고려해야 함. 카즈고로스의 기기 특화 발동시, 열광의 보너스를 1.45에서 1.7로 조정함.

 

* 뼈고리 우상은 로그 상으로 시너지를 모두 받고서 평균적으로 하드는 33900, 일반은 30000, 공격대 찾기는 26600 정도 나온다고 하는데,  전투력 보정을 받기 때문에 일정값을 말하기 힘듬. 보통 전체딜 2.5% 정도 나온다고 하니, 하드는 2.7%, 일반은 2.5%, 공격대 찾기는 2.3%로 계산함

 

* 숙련, 적중은 재연마 과정을 거치는 스탯이기 때문에 숙련, 적중의 기대값이 아닌 특화의 기대값을 적용함. 다만 숙련의 경우는 징벌 성기사의 상급 문양 때문에 더욱 저평가함. 

 

* 언제나 그렇듯이 시뮬이 정확한건 아닙니다. 단지 참고자료용으로만 이용해주시길.

 

 

 

1. 사멸의 눈 상급 (데스윙의 등 하드) --- 4064 dps = 990*0.986*3.62*1.15
 

스탯 : 힘 99 * 10, 근접 타격 시 중첩됨. 10초 지속

 

내용 : 근접 물리 공격 (평타, 성격, 선고, 천폭) 적중 시 중첩이 쌓이는데 금방 쌓이나, 근접 타격을 하지 못하는 경우 끊긴다. 심판에도 쌓인다. 

 

 

 

2. 마지막 용의 보금자리 상급 (울트락시온 하드) --- 3703 dps = 517*3.62*1.15+3278*2.11*20/115*1.29

 

스탯 : 힘 517 증가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20초간 치명타 3278 증가

 

내용 : 근접 공격, 물리 공격이 아니라 모든 공격이다. 불신임에도 터진다. 따라서 굉장히 발동은 잘된다. 다만 내부쿨이 115초라서 발동 효과로서 업타임이 크다고 보기엔 힘들고, 그렇다고 쿨기에 맞추기도 힘들다.  

 

 

 

 

3. 사멸의 눈 일반 (데스윙의 등 일반) --- 3612 dps = 880*0.986*3.62*1.15
 

스탯 : 힘 88 * 10, 근접 타격 시 중첩됨. 10초 지속

 

내용 : 사멸의 눈 상급과 매커니즘이 동일하며 스탯만 떨어짐

 

 

 

 

4. 뼈고리 우상 상급 (용의 영혼 1~6넴 하드) --- 3475 dps517*3.62*1.15+0.027*49000 

 

스탯 : 힘 517 + 근접 공격 시 주위 모든 타겟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는 효과 발동

 

내용 : 근접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발동이 되며 내부쿨은 대략 30초라고 함. 전투력에 따라 피해량이 달라지며 광딜 시에는 다른 장신구를 씹어먹는 효율을 보여준다.

 

 

 

 

5. 마지막 용의 보금자리 일반 (울트락시온 일반) --- 3281 dps = 458*3.62*1.15+2904*2.11*20/115*1.29 

 

스탯 : 힘 458 증가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20초간 치명타 3278 증가

 

내용 : 마지막 용의 보금자리 상급과 매커니즘이 동일하며 스탯만 떨어짐

 

 

 

 

 

6. 카즈고로스의 기기 상급 (불땅 일반몹 착귀 업그레이드) --- 3215 dps = 433*3.62*1.15 + 1150*15/360*2.31*2.219 + 2875*(15+15)/360*2.31*2.219*0.95

 

스탯 : 힘 433 + 2분 쿨, 중첩 형 사용 효과로 15초 동안 특화 2875 증가

 

내용 : 근접 물리 공격 (평타, 성격, 선고, 심판, 천망) 치명타 발동 시 중첩이 쌓이는데 초반에 중첩 쌓기가 빡빡하며 타겟 변환 등으로 딜로스가 심한 네임드에서는 중첩을 잃어버릴 위험이 있긴 하지만 2분 쿨이라 다른 쿨기와 같이 돌릴 수 있기 때문에 특히 특화나 가속으로 발동되었을 때 열광과의 시너지 효과가 상당하며 착효로 힘이 올라가는 것도 좋음.

 

 

 

 

7. 사멸의 눈 공격대찾기 (데스윙의 등 무작위) --- 3201 dps = 780*0.986*3.62*1.15
 

스탯 : 힘 78 * 10, 근접 타격 시 중첩됨. 10초 지속

 

내용 : 사멸의 눈 상급과 매커니즘이 동일하며 스탯만 떨어짐

 

 

 

 

8. 뼈고리 우상 일반 (용의 영혼 1~6넴 일반) --- 3132 dps458*3.62*1.15+0.025*49000 

 

스탯 : 힘 458 + 근접 공격 시 주위 모든 타겟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는 효과 발동

 

내용 : 뼈고리 우상 상급과 매커니즘이 동일하며 스탯만 떨어짐

 

 

 

 

9. 분노의 심장 상급 (키마이론 하드) ------------------------- 2998 dps = 363*2.31*1.15 + 2178*0.2*3.62*1.29

 

스탯 : 숙련 363 + 발동 시 20초 동안 힘 2178 증가, 내부쿨 90초지만 발동의 변동성 때문에 실질적 내부쿨 약 100초

여기서 숙련 363은 항상 재연마 대상이므로 그냥 숙련 기대값이 아닌 특화 기대값을 적용함

 

내용 : 근접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발동이 되며 열광, 응격보다 내부쿨이 짧기 때문에 같이 발동되는 걸 노리는 건 불가능하지만 그래도 겹치는 경우가 상당함. 완전히 겹치는게 아니더라도 반정도는 겹치는 경우가 생기고 초반엔 분심발동되는 걸 보고 쿨기를 돌리는 것도 가능함. 쿨기에 같이 묶지 못한다는 단점을 상쇄하는 압도적인 힘 수치와 상대적으로 짧은 내부쿨 때문에 템렙을 상회하는 성능을 보일 수 있으나 성능의 기복이 심함. 쿨기 3번 중에 1번이 맞물려 들어가는 1.29의 보너스를 부여했음.

 

 

 

 

10. 바로덴의 브로치 (영원의 샘 만노로스와 바로덴) --- 2964 dps = 383*3.62*1.15+1149*2.31*20/50*1.29

 

스탯 : 힘 383 + 근접 공격 시 일정 확률로 20초간 특화도 1149 증가

 

내용 : 스탯이 작은 만큼 내부쿨이 짧다. 파밍 초기의 징기에게 아주 좋아보임

 

 

 

 

11. 마지막 용의 보금자리 공격대찾기 (울트락시온 무작위) --- 2908 dps = 406*3.62*1.15+2573*2.11*20/115*1.29

 

스탯 : 힘 406 증가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20초간 치명타 3278 증가

 

내용 : 마지막 용의 보금자리 상급과 매커니즘이 동일하며 스탯만 떨어짐

 

 

 

 

12. 가속의 용기 상급 (라그나로스 하드)---------------- 2855 dps = 458*3.62*1.15 + 460*0.85*2.11*1.15

 

스탯 : 힘 458 + 치명 460 (5중첩시)

 

내용 : 근접 물리 공격 (평타, 성격, 선고, 심판, 천망) 치명타 발동 시 중첩이 쌓이는데 초반에 중첩 쌓기가 빡빡하며 타겟 변환 등으로 딜로스가 심한 네임드에서는 중첩을 잃어버릴 위험이 있긴 하지만 아이템 레벨이 압도적이라 전체적으로 스탯 올려주는게 그런걸 뒤엎음. 4.3 이후 중첩이 매우 잘 끊어짐.

 

 

 

 

13. 빛의 묵주  (황혼의 시간 베네딕투스) --- 2845 dps = 383*3.62*1.15+1149*2.11*20/50*1.29

 

스탯 : 힘 383 + 근접 공격 시 일정 확률로 20초간 치명타 1149 증가

 

내용 : 스탯이 작은 만큼 내부쿨이 짧다. 바로덴의 브로치보다 약간 구림

 

 

 

 

14. 카즈고로스의 기기 일반 (불의 땅 일반몹) ------------ 2842 dps = 383*3.62*1.15 + 1016*15/360*2.31*2.219 + 2540*(15+15)/360*2.31*2.219*0.95

 

스탯 : 힘 383 증가 +  2분 쿨, 중첩 형 사용 효과로 15초 동안 특화 2540 증가

 

내용 : 카즈고로스의 기기 상급 (특화) 와 매커니즘이 동일하며 스탯만 떨어짐

 

 

 

 

15. 썩어가는 해골 (용맹 점수 상인) --- 2839 dps = (275*2.11+183*2.31)*1.15 + 2290*3.62*1.22/6

스탯 : 치명 458 + 1분 30초 쿨, 사용 시 15초간 힘 2290 증가

 

내용 : T13의 유일한 사용 장신구이다. 징기의 쿨기와 어긋나는 1분 30초의 쿨로 평소에는 효율이 별로 좋지 않으나 쿨이 1분 30초라는 것이 장점이 되는 데스윙의 등 하드에서는 효능이 탁월하다. 

 

 

 

 

16. 뼈고리 우상 공격대찾기 (용의 영혼 1~6넴 무작위) --- 2817 dps406*3.62*1.15+0.023*49000

 

스탯 : 힘 406 + 근접 공격 시 주위 모든 타겟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는 효과 발동

 

내용 : 뼈고리 우상 상급과 매커니즘이 동일하며 스탯만 떨어짐


    

 

 

17. 젊음의 조바심 (톨바라드 평판) --------------------------- 2683 dps = 321*2.31*1.15 + 1605/6*3.62*1.89

 

스탯 : 특화 321 + 사용 시 힘 1605 증가, 쿨 2분

 

내용 : 어떤 상황에서건 쿨기와 완전히 같이 돌리는게 가능하며 올라가는 스탯도 특화 + 힘이라 기대값이 정직함. 그러나 아이템 레벨이 낮은 관계로 효용성이 점점 떨어지고 있음.

 

 

 

18. 영원한 불꽃의 정수 (평판 매우 우호) ------------------ 2682 dps = 383*2.31*1.15 + 1277*0.25*3.62*1.44

 

스탯 : 특화 383 + 사용 시 15초 동안 힘 1277 증가, 쿨 1분 

 

내용 : 젊음의 조바심처럼 안정적인 기대값을 보여주나, 쿨이 1분이고 그에 따라 스탯이 낮아서 조바심에 비하면 쿨기와 같이 돌렸을 때 뻥튀기 되는 기대값이 낮지만 아이템 레벨이 월등히 높음. 기계공학 보너스인 기공 손가락과 쿨이 같이 도는 관계로 기공 올린 사람은 사용하기 조금 빡빡하지만 사용하지 못하는 건 아님.

 

 

 

19. 가속의 용기 일반 (라그나로스) ------------------------- 2536 dps = 406*3.62*1.15 + 410*0.85*2.11*1.15

  

스탯 : 힘 406 + 치명 410 (5중첩)

 

내용 : 가속의 용기 상급과 매커니즘이 동일하며 스탯만 떨어짐

  

  

 

 

20. 드위어의 투척나무 (불의 땅 일퀘 보상) --------------------------------- 2504 dps = 340*3.62*1.15 + 1020*20/51*2.11*1.29

 

스탯 : 힘 340 + 발동시 20초 동안 치명 1020 증가, 내부쿨 약 50초 

 

내용 :  착효가 힘 340이며 발동 스탯이 낮은 대신 자주 발동되어 안정적인 기대값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됨.

 

  

 

 

 

 

 

21. 학살 면허 (정의 점수 장신구) -------------------------------- 2397 dps = 321*2.31*1.15 + 371*3.62*1.15

 

스탯 : 적중 321 + 10 중첩시 힘 380 증가

 

내용 : 그냥 근접 타격만 하면 중첩이 쌓이기 때문에 한번 쌓은 중첩은 아예 딜을 못하는 상황이 아니면 끊기지 않으며 숙련에 비해 적중이란 스탯은 그래도 재연마하기 용이함. 아이템 레벨에 비해 오르는 힘의 수치가 높아 T11때는 졸업 장신구였지만 지금 상황에서는 다른 장신구에 비해 경쟁력이 떨어지는 편임. 

 

 

 

 

 

22. 압도하는 무게 상급 (승천의회 하드) ---------------------- 2396 dps = 363*3.62*1.15 + 2178*0.18*1.75*1.29


 

스탯 : 힘 363, 발동 시 15초동안 가속 2178 증가, 내부쿨 75초지만 실질적 내부쿨 85~90초

 

내용 : 발동되어도 그냥 2필러를 쓰면 기대값이 상대적으로 낮지만, 발동에 1필러 방식으로 딜을 하면서 이것이 열광과 겹치면 기대값이 상당히 상승할 여지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