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그리고 오늘 제가 기존 쓰던 손등싸게 (교묘 얻을시 50% 확률로 조사 충전 횟수 및 집중 소모 안함) 를 벗고 다른 전설들을 써봤습니다.

특성은 광딜 특성으로 타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플레이를 했습니다.

쐐기도 가고 공찾레이드도 가고 필드보스도 잡고 일퀘도 하고 등등등


그리고 내린 한가지 결론은 격냥이 광딜이 결코 좋은것이 아니다.  였습니다.

몇일전까지만해도 격냥 광딜 S급이네 A급은되네 하더니만 무슨소리냐? 하실텐데..

그건 저의 착각이였습니다.


격냥은 광딜 프로세스가 다른 직업에 비해 참 특이 합니다.

바로 교묘한사격이란 버프를 얻어 튕겨내는 도탄이지요.

그리고 이 도탄의 핵심 기술은 조준사격입니다.


즉,  격냥은 아이러니하게도  단일딜이 (조준사격) 강할 수록 광딜도 강한것입니다.

조준사격의 데미지에 의해 광딜이 좌우되는거지요.


조준사격의 데미지가 강할 수록 도탄되는 데미지도 강해지며 광딜이 강해집니다.

조준사격의 사용환경이 좋을수록 (정조준, 집중무사용 등) 조준사격을 많이 쓰게되어 광딜이 강해지는것이지요


격냥이 일제사격, 폭발사격, 연발사격 데미지 50% ~ 100% 강해진다고해서  광딜이 강해지느냐? 천만해요

티도 안납니다.


조준사격 데미지 -15%는 정말 뼈아픈것이예요.  


그리고 용군단에서 <멈추지 않는 경계의 손등싸개 전설효과>가 특성에서 제외된것도 정말 뼈아픈거예요.


이대로라면 용군단 오픈부터  격냥은  단일딜/광딜 모두 암울한 C급이 맞습니다.


하다못해 2세트 인가 4세트인가 티어효과에서 삭제한  일제/신비 치명타시 조사 시전 50% 감소라도 돌려받아야 합니다.



현실을 깨달으니 한숨이 나옵니다.


정안수 떠놓고 천지신명님께 빌기라도 해야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