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에 한번 특성 과 딜사이클 관련해서 글을 썼는데 오늘 쐐기가 열리고 몇가지 다른점이 생겨서 다시 글을 써보겠습니다.

<특성>

전에는 명사수 에 2포인트를 주었는데 현재 빌드 처럼 마무리 사격과 실탄사격을 동시에 차용하는게 쿨기가 없거나 2타겟 혹은 저타겟에서 유용해서 태우스 님과 같이 특성을 가져 갑니다. 공용 특성에서 히드라 이빨만 다르네요 나름 쏠쏠하게 딜 나옵니다 대략 4% 정도 나오더군요 타겟이 적은 던전은 2%정도 나올거라 예상합니다.

현재 또렷한 시야를 쓰고 있지만 용맹의 전당 장신구와 쿨을 맞추기 위해 사용하고 있지만 사격 지휘 특성 또한 매우 유용했습니다. 이건 개인취향 부분이라 써보고 손에 맞는걸 쓰시면 될거 같습니다.
쿨기때 매우 몰아치는 스탈 이면 -> 또렷한 시야
최대한 정조준을 많이 쓰고 싶은 스탈이면 -> 사격지휘 

총알세례 특성이 이건 조금 연구가 필요할 듯 합니다. 신던 및 쐐기를 돌아본 결과 5타겟 이상 빅풀에서 효과가 클듯합니다. 먼저 총알세례로 인한 일제를 쓸려면 먼저 조사를 날려서 강화가 되어 있어야 하고 꼭 10스택이 되어야 한다는 선제조건이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저는 타겟별로 딜싸이클을 좀 다르게 운용하고 있습니다.
5타겟 미만 : 연타 -> 폭사 -> 표창 -> 연발 -> 정조준,장신구 -> 속사 -> 조사-> 조사
5타겟 이상 : 연타 -> 폭사 -> 표창 -> 연발 -> 정조준,장신구 -> 속사 -> 조사-> 강화일제 -> 강화일제 -> 속사
왜 5타겟 기준이냐면 총알세례 툴팁에 교묘한 사격에서 튕기는 추가대상에 따라 스택이 쌓이는데 교묘한 사격으로 튕기는 타겟수가 5타겟이기 때문에 빠르게 10스탯을 쌓기 위해 5타겟 기준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풀링 규모가 쿨수록 일제사격 딜링이 무시하지 못할정도 입니다. 

<딜사이클>
딜사이클의 기본의 경우 밑에 태우스님 글이 있으니 그걸 정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어둠땅 때부터 바뀌지 않은 딜사이클 이라 전에 격냥을 해보신분 이면 금방 적을 하실 듯 합니다.

저는 고수도 아니고 그냥 저냥 와우저 입니다. 제 방법이 틀릴수도 있고 안좋을수도 있으니 이렇게 하는 사람도 있구나 정도만 생각해주셨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알케타르 던전 9단 10단 인데 딜내역 첨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