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용군단 1시즌 한와 생냥 1등인 'huntersniper'입니다
이번 시즌은 아직 제대로 쐐기를 못 하고 있어서 점수는 낮으나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생냥에 대해 궁금해하셔서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작성하는 글이고,
기본적으로 icyvein, wowhead, 심크 등의 데이터 정보를 기반으로 제 나름대로의 노하우를 알려드리는 글입니다

1. 특성
특성 : B8PAI6Hz82/AvTZSB0bPjW+5Y5ABKhkEhSQgkkkWiAEJpEhAAAAAARkSRKaCJCJhDEaAAAAAA

<딜 특성>
딜과 관련해서 고민해 볼 만한 사항들이 몇 가지 있는데
1) 독 주입 vs 히드라의 이빨
   심크나 다양한 가이드 글들이 다 독 주입을 선택하라 하고 있습니다
   독사 쐐기 딜이 버프 먹어서 히드라의 이빨을 채용해서 독을 다타겟 유지하는 것도 좋겠지만
   개인적으로는 그 시간에 폭탄, 살쾡이, 독분 쓰는 게 딜이 더 센 거 같아서 독 주입을 사용합니다
2) 쇄도 vs 죽음의 회전 표창
   생냥은 단일에 비해 광이 처참하게 낮기 때문에 광을 잘 먹어야 딜이 잘 나오는 쐐기 기준으로는
   45초마다 딜 증가시켜주는 죽음의 회전 표창을 선택했습니다
3) 독분 강화 + 협공 vs 살쾡이 뺀 협공 vs 노쿨기 
    이번 시즌 해외 랭커들을 보면 특성들이 3가지 정도로 나뉘고 있고 포인트 2~3개 정도를
    각자 다르게 쓰고 있어서 어느 정도 취향을 타는 거 같습니다
    대표적인 3가지 빌드를 단일, 4타겟, 던전 슬라이스, 클리브 심크 돌려봤을 때 독분 강화 + 협공 빌드가 
    다양한 경우에서 가장 높은 심크 값을 가졌으며 제가 사용해 봤을 때도 가장 딜이 잘 나오는 것 같습니다
    참고하시라고 각 특성들 공유해드립니다
    독분 강화 + 협공 : B8PAI6Hz82/AvTZSB0bPjW+5Y5ABKhkEhSQgkkkWiAEJpEhAAAAAARkSRKaCJCJhDEaAAAAAA
    
살쾡이 뺀 협공 : B8PAI6Hz82/AvTZSB0bPjW+5Y5ABahkQoEEIJJplIIkQ3KRIAAAAAQEpUkiGkIhESoBAAAAA
    노쿨기 : B8PAI6Hz82/AvTZSB0bPjW+5Y5ABKBJRoEEkkkkWSCQkEkIAAAAAQEpUkimQigESoBAAAAA
<어픽스 별 유틸 특성>
1. 속박 - 급가속 특성을 이용한 철수로 대처
2. 무형 - 몹들한테서 떨어져 있는 무형 몹이라면 얼덫, 붙어있는 몹이라면 야수 겁주기로 대처
             위협, 분산 사격, 차단 등으로 임시 대처 가능
3. 피웅덩이 - 고폭탄 덫을 이용해 대처 가능하나 넉백이 심해 구사 or 한쪽으로 이쁘게 밀 수 있는 게
                   아니라면 안 하느니만 못함
4. 파열 - 고 중첩 때 거북상으로 대처
5. 분노 - 지난 시즌과 달리 딜이 쌔지는 게 아니라서 CC가 필요한 중요 몹들만 평정의 사격으로 대처
6. 원한 - 타르덫, 구사를 몹들이 죽어갈 때 미리미리 사용해 대처

이외 유틸 관련 특성들은 개인 취향껏 찍어주시면 됩니다
1-2. 레이트 특성
단일 특성 : B8PAI6Hz82/AvTZSB0bPjW+5YJhWahkEoEEkEJRChQkkWECAAAAAEEFhmQiEECKAAAAAA

광특성 : B8PAI6Hz82/AvTZSB0bPjW+5Y5ABKhkEhSQgkkkWiAEJpEhAAAAAARkSRKaCJCJhDEaAAAAAA
           쐐기 특성과 똑같이 들고갑니다(자칼리, 넬타리온의 메아리, 사카레스)
<딜 특성>
1) 최전선 VS 협공(폭격수)
   
심크나 가이드 글 등이 폭격수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지난 시즌에는 살쾡이 위주에 딜이다보니 최전선을 
   들고 갔지만 이번 시즌에는 폭탄이 주딜이라 협공(폭격수)을 들고 갑니다. 협공(맹금)은 3타겟 이상에서
   효율이 나오고 폭격수는 협공 시작과 끝에 폭탄을 얻을 수 있어 깡 단일에서 효율이 더 좋습니다.
2) 넬타리온의 메아리 광 VS 단일
    로그 사이트 영웅 상위 100위 기준 65퍼 정도가 광 35퍼 정도가 단일 특성입니다. 어느 정도 취향 및 본인이
    더 퍼포먼스를 낼 수 있는 쪽을 선택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2. 스탯
레이드 봇의 탑 기어 / 스탯 웨이트 등을 이용해서 기계의 도움을 받는 게 정확합니다
와우 헤드나 아이시 베인의 2차 스탯 관련 정보들을 도합 해보자면
중요도 : 가속 >= 치명 > 유연성 > 특화
가속과 치명은 폭탄, 도살, 살쾡이 등 생냥의 메인 딜 스킬들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1순위
유연성은 모든 데미지 증가 + 받는 피해 감소로 폭탄, 독분이 메인 딜이 된 2시즌에는 3순위
특화는 폭탄에 영향을 주진 않지만 살쾡이, 도살 등의 딜 상승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4순위
점감 발생 수치
치명 - 40%
가속 - 30%
유연성 - 30%
특화 - ~5400
블러드 말렛의 심크 값
1) 단일
나눌 수 있는 스텟의 총량을 10으로 뒀을 때 
치 4 : 가 4 : 특 1 : 유 1
이걸 정확한 수치 값으로 나타내면 치 5000~5800 : 가 5000 : 특 1100~1200 : 유 600~1200
2) 5타겟 이상
나눌 수 있는 스텟의 총량을 10으로 뒀을 때 치 3 : 가 5 : 특 1 : 유 1
이걸 정확한 수치 값으로 나타내면 치 3800 : 가 6300 : 특 1200 : 유 1200

3. 장비셋팅
블러드 말렛, icyvein, mplus(통계 사이트) 등을 참고한 수치입니다.
1) 장신구 
   1순위 : 엘레멘티움 휴대용 모루, 납 주사위, 불길한 오색 정수, 용숨결 폭탄 분배 장치
   2순위 : 넬타리온의 지배의 부름
   추천 조합 : 납 주사위 + @
                납 주사위는 가이드 글에서의 순위는 낮지만 통계 사이트에서 24+ 유저들 대부분이
                사용하는 것으로 나오며 레이더 사이트 기준 대부분의 랭커들이 납 주사위를 사용합니다
                오색 정수는 파티원 전원이 갖고 있으며, 각자 다른 성약단과 계약을 맺었을 때 효율이 증가하므로
                파티로 다니시는 게 아닌 글로벌 유져라면 납 주사위 + @가 가장 좋다고 보입니다
     용숨결 폭탄 분배 장치 : 단일에서 가장 좋은 장신구로 여겨지며 따로 신경 써서 사용하기보다는
                                     딜 스킬에 묶어서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필자는 살상 명령에 매크로로 묶어서 사용)
                                     광에서 사용하시겠다고 다 죽어가는 몹한테 사용해서 광딜 노리시는 것보다
                                     단일 몹에서 터지는 게 딜이 더 쌥니다
     엘레멘티움 휴대용 모루 : 레이드의 경우 넴드 리셋 시 모루 버프 중첩이 사라져 따로 신경 안 쓰셔도 되지만
                                        쐐기의 경우 모루 버프 중첩을 유지해주는게 모루 딜 상승에 큰 도움이 됩니다
                                        냥꾼의 경우 야수의 눈을 시전했다 취소하면 버프 대기 시간이 초기화 됩니다

2) 무기
   사효가 있는 자룬이 비스라 여겨졌으나 사효의 딜량이 생각보다 미미해
   무조건 템렙이 1렙이라도 높은 게 좋아 보입니다
   
3) 반지
   자유지대에서 뜨는 치가 반지가 bis로 보이며 지난 시즌 1넴 반지, 흑마노 반지를 사용하는 유저들도 있습니다
   흑마노 반지의 조합은 예견 + 욕망 + 폭풍(얼음)을 사용 중입니다
   해외 랭커들의 경우에도 폭풍 / 얼음 2가지를 나뉘어서 쓰며 폭풍 = 광, 얼음 = 단일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반지의 경우 1차 스텟에 주는 영향이 없어 심크롤 돌려가며 자신에게 맞는 반지를 사용하는 게 좋아 보입니다

4) 제작 아이템
   이번 시즌 정기 올가미줄의 가치는 현저히 낮아졌으며 시즌 후반에나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 기준으로 랭커들이 많이 쓰는 조합은 암흑 불길+암흑 불길 / 암흑 불길 + 산성 우박 발입니다
   발은 암흑 불길 or 산성 우박 둘 중에 하나를 만들어 제작 부위가 꼭 들어가는 부위입니다
   나머지 한 곳은 본인 장비들 중 부족한 곳을 보완한다는 느낌으로 만드는 게 좋아 보입니다

5) 보석
  
 심크 사이트에서 스텟 웨이트(사이트에서도 비추천 할 정도로 부정확 하다네여)를 돌려 1순위를 앞쪽 2순위를 뒷쪽으로 하는 보석들을 장착하시면 됩니다
   탑 기어에 보석들로 심크 돌리는 기능이 있습니다

6) 마부
   
무기 : 계도의 헌신 + 울부짖는 or 읭읭거리는 룬(가속 or 치명으로 스텟 심크를 통해 결정)
   망토 : 광피 or 생흡
   가슴 : 깨어나는 능력치
   허리 : 암흑의 허리 죔쇠띠(주문 제작을 통해 만들 수 있으며 체력 증가)
   손목 : 광피 or 생흡
   다리 : 흉포한 방어구 강화도구
   발 : 감시자의 토양 or 평원의 여행자의 산들바람(체력 or 이속)
   반지 : 가속 or 치명타의 헌신(스텟 심크를 통해 결정)
   영약 : 딜 수치로는 변함없는 강화(제자리) > 타락한 분노의 얼어붙은(치명 but 딜 들어옴) > 유연성
            제자리에서 딜 하는건 사실상 불가능 하므로 치명 or 유연성 중 선택

4. 딜 사이클
- 주의사항-
1. 현재 광타겟 심크에서 도살 대신 살상 명령을 사용하고 있어서 심크 참조가 어려움
2. 심크나 가이드 글에서는 1타겟이든 광이든 4티어 찢어진 방어구 활성화를 1순위로 여기고 있지만
   해외 생냥 랭커한테 직접 물어봤을 때 "단일 or 찍어쳐야 하는 중간 몹 등에만 신경 쓰고 이외 단순 광에서는
   그냥 광치는게 더 쌔다"는 의견을 들었습니다
   실제로 랭커의 플레이를 따라 한 결과 딜이 더 쌔게 나왔고요
3. 가이드 글, 해외 랭커들의 플레이, 필자의 감 등을 조합해서 만들어진 딜 사이클이고 아직 필자도 조금이라도
   더 쌔고 효율적인 딜 사이클을 찾고 있습니다
   추후 정답에 가까운 내용이 나온다면 수정하겠습니다
1) 단일
    1-1 우선순위 : 1. 작살(제일 중요) 작살을 철수와 묶어 쿨마다 사용(항상 후방 확인하고 사용하기)
                        2. 4티어 보유 시 살상 명령 사용해 찢어진 방어구 상시 활성화
                        3. 죽음의 회전 표창
                        4. 협공 + 마무리 사격
                        5. 폭탄 2개 되기 전에 쓰기
                        6. 살쾡이의 이빨 고 중첩
                        7. 집중 60 미만에서 측방 강타
                        8. 집중 70 미만이거나 찢어진 방어구 활성화 안 되어 있다면 살상 명령
                        9. 살쾡이의 이빨
                        10. 독수리의 분노, 폭발 사격
     1-2 오프닝 딜 사이클 :
폭발 사격 + 작살 -> 살상 명령 -> 죽음의 회전 표창 -> 물약 + 폭탄 폭탄 ->
                                    협공 + 마무리 사격 -> 폭탄 -> 독분(치명타 터지면 폭탄 쿨 줄여주는 용도,
                                   끝까지 캐스팅 하는 것이 아닌 폭탄 2중첩 직전까지만 사용) ->살상 -> 폭탄 폭탄 ->
                                   살쾡이 -> 이후 단일 우선 순위 토대로 스킬 굴리기                                    
     1-3 딜 팁 : 폭탄 던지기 전에 살상 명령 사용해 찢어진 방어구 활성화, 
폭탄 2중첩 되기 전에 사용 
                    폭탄 2중첩 안 되는 선에서 살쾡이 + 마격 최대한 우겨넣기
                    폭탄은 찢어진 방어구 있을 때 최대한 미리 미리 던지고 살쾡이 우겨넣기
                 찢어진 방어구, 기력 없고 갖고 있는 폭탄도 페로몬 폭탄 뿐이라면 폭탄 던지고 살상으로 기력 회복
                 작살은 글쿨이 없는 스킬이기 때문에 살상, 폭사, 죽회표 등과 동시에 사용 가능합니다
     1-4 딜 지표 :  넬타루스 21 순서대로 어금니 -> 차르카스 ->  고렉 -> 사르가 딜량입니다

2) 레이드 단일(협공 폭격수)
    1-1 우선순위 : 우선 순위 자체는 1번 단일과 동일
    1-2 오프닝 딜 사이클 : (1) 살상 명령 -> 작살 + 죽음의 회전 표창 -> 물약 + 폭탄 폭탄 -> 협공 -> 
마격 ->
                                     
폭탄 -> 폭탄 -> 살쾡이 -> 살쾡이 -> 살상 -> 마격 -> 폭탄 -> ...
                                  (2) 살상 명령 -> 작살 + 폭탄 폭탄 -> 협공 -> 마격 -> 폭탄 -> 죽음의 회전 표창 ->
                                      물약 -> 살상 명령 -> 폭탄 -> ...
                                 ps. 1번은 필자가 하고 있는 방식 2번은 레이드 로그 사이트 기준 1등 딜러가 하는 방식
                                      당연히도 2번을 추천드립니다.
   
1-3 딜 팁 : 팁 또한 1번과 동일하며 추가로 폭격수 특성 활용을 위해 협공 시작과 끝은 폭탄이 0개인 상태로
3) 광딜
   1-1 우선순위 : 1. 폭탄 2개 되기 전에 사용
                       2. 죽음의 회전 표창
                       3.
협공 + 마격
                       4. 
독수리의 분노
                       5. 폭발 사격
                       6. 도살 3중첩 되기 전에 사용
                       7. 집중 60 미만일 때 살상 명령 + 측방 강타
                       8. 독 주입 8스택 이상인 애한테 살쾡이의 이빨
                       9. 살쾡이의 이빨
    
1-2 오프닝 딜 사이클 : (1) 폭발 사격 + 작살 -> 살상 명령 -> 죽음의 회전 표창 -> 물약 + 폭탄 폭탄 ->
                                      도살 -> 독수리의 분노 -> 폭탄 -> 협공 -> 마무리 사격 -> 폭탄 + 도살 -> ...
                                   (2) 
폭발 사격 + 작살 -> 살상 명령 -> 죽음의 회전 표창 -> 물약 + 폭탄 폭탄 ->
                                      도살 -> 협공 -> 마무리 사격 -> 폭탄 + 도살 -> ... > 쫄 몹 피 65퍼 미만일 때 독분
                             ps. 두 가지 방법 중 뭐가 정답인지 아직 모르겠으며 필자는 2번이 좀 더 쌔다고 생각 중
    
1-3 딜 팁 : 협공일 때 마무리 사격을 1순위, 폭탄 2충전 전에 사용이 2순위, 도살 3충전을 3순위로
                   
ex) 마격 -> 폭탄 -> 도살 -> 폭탄 -> 도살 -> 마격
                   예외로 독분도 굉장히 높은 데미지 벨류를 갖고 있어 우선 순위 높음
                   
ps에서 언급한 것처럼 어떤 방법으로 독분을 쓰는게 좋은지 모르겠어서 찾아가는 중입니다  
                   위 4가지 딜 스킬이 없을 때 독 주입 8스택 이상인 애한테 살쾡이의 이빨
    1-4 딜 지표 : 넬타루스 21단 시클 종합딜 내역입니다.
4) 매크로
   
협공은 야수의 기본 공격이 마무리 사격과 폭탄을 강화한다고 명시되어 있지만 야수의 기본 공격이 아닌
   펫 집중을 사용하는 야수 공격 스킬로만 발동됩니다
   따로 설정을 안 했더라면 공격 스킬은 자동 시전 되는데 이러면 가장 센 스킬인 마무리 사격이 언제는 쌔고
   언제는 안 세고 하는 딜 손해가 발생됩니다
   이것을 막기 위해 펫 공격 스킬의 자동 시전을 끄고 아래와 같은 매크로를 만드시면 됩니다
   1-1 살쾡이의 이빨 : #showtooltip 살쾡이의 이빨
                              /시전 물기
                              /시전 할퀴기
                              /시전 날카로운 일격
                              /시전 살쾡이의 이빨
   1-2 마무리 사격 : 
#showtooltip 마무리 사격
                           /시전 물기      
                           /시전 할퀴기
                           /시전 날카로운 일격
                           /시전 마무리 사격
   1-3 살상 명령 : 
#showtooltip 살상 명령
                          /petattack
                          /시전 물기
                          /시전 할퀴기
                          /시전 날카로운 일격
                          /시전 살상 명령
위와 같은 매크로를 사용하면 협공 때 첫 마무리 사격이 강화된 상태로 나가고 메인 딜 스킬들에 펫 스킬을
묶어 펫 딜로스도 줄여줍니다
현재 독수리의 분노 버그가 있어서 아래 매크로를 사용해야 제대로 된 
독수리의 분노가 나갑니다
    1-4#showtooltip 독수리의 분노
         /오라취소 피 추적자
         /시전 독수리의 분노
관련 영상은 죠단거님 유튜브를 올려두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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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힐, 용딜도 추후에 올리겠습니다
용딜 : https://www.inven.co.kr/board/wow/5918/1323?my=post
용힐 : https://www.inven.co.kr/board/wow/5918/1452?my=post
용포터 : https://www.inven.co.kr/board/wow/5918/1580?my=po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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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하게 말을 재미나게 하는 건 아니지만 《고단 용힐, 용딜》,《고단 생냥》, 《냥꾼, 용 레이드》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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