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글에 앞서.

관련 이미지

이 공략은 7.2.5 패치로 인한 파흑의 상향으로 파흑을 처음 시작하거나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한 기초적 가이듭니다.
어느정도 숙련되신 분들에게는 그닥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을 명시합니다.

기존의 공지에 있던 가이드는 7.2.0의 버젼을 기준으로 작성된 글이라 현재의 파흑과는 맞지 않는 부분이 많아 새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1. 파흑의 장점과 단점.

 ㄱ.장점


    ㄱ-1. 강력한 이중타겟딜 : 군단이 시작하고 나서부터 이중 타겟의 스폐셜리스트라고 불렸습니다. 대혼란 스킬을 통한 이중 타겟은 전 클래스를 합쳐 따라올 클래스가 몇몇 없습니다. 분연한 대혼란 특성이 7.2.5패치로 무한 유지가 되지 않게 되었지만, 더 강력해진 혼돈의 화살의 데미지가 충분히 이를 매꾸어줍니다.

    ㄱ-2. 준수한 단일, 광역딜 : 기존의 단일 고자였던 파흑이 패치로인해 꽤 괜찮은 단일딜링을 보여줍니다. 심크상으로 중위~중상위 권 정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불비,악마불 집중의 데미지 상향으로 인해 광역 딜링도 꽤나 괜찮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ㄱ-3. 오프닝 딜 : 10분에 한번씩 지옥불정령이 3마리가 추가로 나오는 특성으로 인해 오프닝 딜링은 모든 캐스터중 최상위권의 딜을 보여줍니다.


ㄴ.단점

딱히 없습니다. 고질병이던 단일도 패치 이후 상당부분 좋아졌고 투타겟딜은 너프가 되긴 했지만 여전히 강력합니다.
현재 흑마법사는 3특 다 준수한 딜링을 뽑고 다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2. 주요스킬

제물 : 준수한 데미지의 도트스킬입니다. 틱마다 50%확률로 조각파편 1개를 생성하고 크리시 1개의 파편을 추가로 줍니다.
유물특에 1포인트당 제물 크리 8% 가 보정이 되는 특이 있어서 3제물 크리 성물시 유물특으로 56%의 크리보정을 받습니다. 제물크리 성물이 BIS 인 이유이기도 합니다.
항상 유지해줘야되는 스킬입니다.

소각 : 파흑의 평타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조각파편 2개를 생성하고 크리시 1개의 파편을 추가로 줍니다. 데미지 자체는 강력한 편은 아닙니다. 유불을 찍었을 시에 엄청난 조각수급을 볼 수 있습니다.

점화 : 2충전이고 금테 유물특과 함께 상당한 데미지를 줍니다. 5개의 조각파편을 줍니다. 다음 소각,혼화 시전을 30% 줄여주는 역류 버프를 2중첩 생성합니다. 쿨마다 써주는게 좋습니다.
시전자의 가속에 따라 쿨이 줄어듭니다.

혼돈의 화살
: 조각 2개 소모로 강력한 데미지를 주는 주요 뎀딜기입니다. 항상 크리가 뜨며 치명타가 높으면 높을수록 데미지가 올라갑니다.

대혼란 : 대상에게 징표를 걸어 10초동안 다른 대상에게 들어가는 단일 데미지 스킬이 징표 대상자에게도 들어가게합니다. 파흑이 2타겟에 강한 이유입니다. 쿨은 45초 쿨로 꽤 긴편이지만 특성으로 25초 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악마불 집중 : 제물이 걸린 대상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주는 채널링 스킬입니다. 시전자의 가속에 따라 쿨이 줄어듭니다. 쿨마다 써주는게 좋습니다.

불의 비 : 조각 3개 소모의 광역딜링기 입니다. 주로 쐐기에서 자주 쓰입니다.

차원의 균열 : 유물 스킬입니다. 3충전이고 준수한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어깨 전설이 있을시 균열이 유지되있는 동안에 10%의 뎀증버프를 받습니다.

3. 특성.

ㄱ. 레이드





15lv. 역류 : 고정입니다

30lv. 박멸 : 강생전 보다 데미지 증가율이 5%가 높아 조금 더 높은 dps 기댓값을 갖습니다. 다만 꾸준히 유지를 해줘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숙련이 된다면 어렵지 않게 하게 되실겁니다.
혼돈의 화살은 단일기이기 때문에 박멸 역시 단일용 특성입니다.

    강생전 : 쫄이 많이 나오는 사스자인 같은 네임드에서 사용합니다. 사용시 20초 동안 10% 뎀증버프를 받으며 2번의 사용으로 26초까지 지속시간이 올라갑니다.

45lv. 악마의 마법진 : 고정입니다.

60lv. 영혼 거두기 : 딱히 설명이 필요없는 뎀증 버프기입니다.
    
     유황 불길 : 사스자인이나 황폐의 숙주 외부조같이 쫄이 많이 나오는 곳에서 사용합니다. 소각이 적중한 적마다 파편을 주기때문에 조각 수급이 어마어마합니다.

75lv. 불타는 돌진 : 고정입니다.

90lv. 봉사 : 고정입니다. 무조건 임프를 뽑아줍니다.

100lv. 악마불 집중 : 단일 타겟시 사용.
 
      분연한 대혼란 : 2타겟시 사용.




ㄴ. 쐐기



4. 딜사이클


ㄱ. 오프닝

카운트 2초 - 지옥불정령 소환> 제물>점화> 봉사:임프 >영거>차원균열 > 악마불 집중> 혼돈의 화살 >소각 >점화

이후엔

1.제물유지
2.악마불 집중 쿨마다 써주기
3.박멸 유지. ( 거의 끝나갈때 쯤 혼돈의 화살)
4.점화 쿨마다. (역류 스택이 오버 될 시에 소각으로 소모 후 점화)
5.유물 스킬은 3스택이 안되게 적절히 소모.
6.남는 시간에는 소각.


어깨 전설이 있다면 유물스킬은 버프 지속시간을 보고 최대한 유지해줍시다.

제물은 한번에18초, 최대 23초까지 증가합니다. 끝나는 시간에 꼭 맞추지 않아도 미리 걸어둬도 지속시간이 합쳐서 갱신됩니다.

강생전을 찍었다면 카운트 5초대 부터 2번 써줍니다. 26초까지 증가합니다.


ㄴ. 광역딜링.


1. 불비유지.
2. 역류스택은 모두 소각으로. (유불 찍었을 시에)
3. 1타겟에 제물>악마불 집중. (모든 타겟에 일일이 제물 x)




5. 2차스탯 우선순위

가>특>=치>유

가속 : 시전속도, 점화,악마불집중의 쿨타임 모두 시전속도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가속을 1순위로 올려줍니다.
적정선은 30% 이상입니다. 적정선 이후에는 다른 스탯을 올려주는게 좋습니다.

특화 : 운빨이 좀 있긴하지만 패치, 그리고 살게라스 티어4셋 효과로 카볼이 특화max로 적용 받기때문에 특화를 2순위로 올려줍니다. T20 4셋일경우 특화가 치타보다 좋고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비슷하시다고 보면됩니다.

치명타 : 제물,소각 크리시 조각파편 1개를 추가로 줍니다. 혼돈의 화살의 데미지가 올라갑니다.

유연 :  거의 필요없습니다. 태어나서 세번 중 한번을 울때가 유연 아이템이 떳을때 입니다.







6.기타

1. 목마부는 사티로스보다는 발톱 마부가 좋습니다.
2. 장신구는 공지에 있는 심크를 참조하시면 될듯합니다. 메달이 조금 거품이 있지만 단일에서 6% 언저리는 꾸준히뽑아줍니다.
3. 아래에서 덮치는 공포가 편차가 상당히 심합니다.  최대 9.6%부터 2.2%까지 봤습니다.
4. 일어나는 물결 부적도 상당히 좋은 장신구입니다. 봉사와 쿨이 같은 1.5분 쿨입니다.
5. 임프의 불화살 시전도 사용자의 가속에 영향을 받습니다.
6. 임프의 마법태우기는 의외로 쓸 곳이 많습니다. 자해제 꼭 하세요.
7. 소각은 쐐기에서 폭탄을 처리하지 못합니다. (유불을 찍지 않더라도)
8. 2~3타겟까지는 제물을 걸어주는게 더 좋습니다.




7. 마치는 글.

다시 말하지만 어디까지나 파흑을 처음 시작하는 파린이 용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중급자 이상부터는 얻어가는게 별로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고흑이나 악흑에서 재미를 느끼지 못하셨다면 이 기회에 파흑을 타보시는건 어떨까요.



etc. 본인만이 알고 있는 꿀팁을 적어주신다면 기타에 추가하겠습니다.

기타 질문사항이 있으시면 덧글이나 우편주세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