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yfish
2018-01-03 14:50
조회: 7,435
추천: 13
몇가지 악흑 Q&A 번역악마 전문화가 비주류 힙스터내음 물씬나는 개찐따 특성이라 그런지
양웹이나 김웹이나 볼만한 정보글이 없어도 너무없네요 악흑 공부하면서 락앤롤샵에 몇가지 괜찮은 정보가 있길래 간단히 옮겨봤읍니다. (원문 http://lockonestopshop.com 메카니즘 위주 번역) 간단목차 1. 기본 단일 사이클을 운용케하는 최저 가속? 2. 악마의 권능 최적의 사용법 3. 악마의 격노 매커니즘 4. 악마의 격노 vs 어활 조각수급, 딜 비교 5. 똥개폭발. 앰흑불꽃 사용법 6. 악흑 펫 선택하기 7. 둠가드와 인페르날 8. T20 2셋+ T21 4셋 vs T21 4셋 9. 파멸 메카니즘 10. 오프닝 딜 사이클 Q. 기본 단일 사이클을 운용케하는 최저 가속? A. 20% (근거없음) Q. 악마의 권능 최적의 사용법 A. 왕창뽑고 권능 원큐로 강화시키는게 best ex1) 임프 + 똥개 or 둠가드 or 봉사(수호병) - 권능 ex2) 똥개 + 임프 or 둠가드 or 봉사(수호병) - 권능 ex3) 둠가드 + 봉사(수호병) - 권능 Q 악마의 격노 매커니즘 A. 소환된 악마로부터 10m 반경 피해. 만약에 적대상을 임프 3마리가 둘러싸고 있다면 각각의 격노로 3틱이 들어가는게 아니라 1틱만 들어감. (중복안됨) 조각 생성확률은 틱당 15% Q 악마의 격노 vs 어활 조각수급, 딜 비교 격노 : 초당 30% 주문력. 타겟당 0.15 조각수급 어활 : 초당 40% 주문력. 타겟당 0.5 조각수급 40/30 = 1.33 타겟부터 격노가 더 쎄고 0.5/0.15 = 3.33 타겟 이상부터 격노가 조각수급이 더 낫다 즉 쌩단일이면 어활. 3타겟부터 격노 7.1 패치이후 악격은 조각 불운보정을 받음(스킬 고통(dot)과 같은 매커니즘) Q. 똥개폭발. 앰흑불꽃 사용법 A. 지금 안쓰니 거름 심심한 서비스컷 - 똥개를 폭발시키는 나지보(앰흑) Q. 펫 선택하기 응 펠가드야~ Q. 둠가드와 인페르날 단일 - 둠가드 / 광역 - 인페르날 차피 탈키엘 셔틀이니 대충뽑아도 됨. Q. T20 2셋+ T21 4셋 vs T21 4셋 디스코드 포럼이나 앰오에서 관련내용을 검색하니 무성의하지만 핵심적인 답변을 찾을 수 있었음. Sim it 본인은 20셋을 안껴봐서 모름. 정확한건 심크 돌려보고, T20 템렙이 앵간히 높은게 아니면 걍 21 4셋만 껴도 될듯. Q. 파멸 메카니즘 주문 건 시간을 기준으로 일정 간격으로 터짐. 몹에게 파멸이 걸려있을 때 파멸을 리필하면 카운트가 초기화 되는게 아니라, 첫 틱이 터진 시점에 이어서 다음틱의 인터벌이 작용한다는 뜻. 즉 파멸은 초기화 되는게 아니라 도트가 걸려있는 동안엔 주기적으로 터짐. 고로 파멸리필을 중첩시킨다 해서 손해라고 생각할 필요가 없음. (예를들어 파멸의 예언)
이게 뭔 개소리야? 하기전에 우선 판데믹(Pandemic)이란 개념부터 설명. 드군 부턴가 패치로 도트스킬들의 매커니즘이 바뀜에 따라 부스팅이 막히고 도트딜이 실시간으로 적용됐기에 도트 딜러들은 더이상 막틱을 위한 가속요구치를 맞출 필요가 없어짐. 왜냐면 도트를 리필해도 걸었던 도트 지속시간에 30%를 더한 추가 지속시간을 주었기 때문이고, 이 지속시간을 판데믹이라 부름. '파멸은 5초정도 남았을때 리필하세요~' 란 얘기가 여기서 나온것. 근데 악흑의 파멸이란 스킬은 좀 요상한게, 분명 틱 간 인터벌이 존재하는 스킬이지만 사용시 총 지속시간이 가속을 따라감. 고가속시 지속시간이 짧아지고 저가속엔 지속시간도 길어지기에 도트면서도 이질적인 특성을 갖고있음. 아래 간단한 예시를 들어 가속이 변화할때 파멸과 판데믹이 어떤식으로 작용하는지 살펴보겠음 Short(고가속 짧은 도트) -> Long(저가속 긴 도트) 지속이 10초인 고가속 파멸을 시전했다고 가정. 그럼 10초후에 틱이 터짐(딜, 조각수급). 이후 가속이 낮아져 다음 파멸은 지속 20초짜리가 됨(판데믹(Pandemic)은 20(s) x 30% = 6초) 파멸 지속이 4초 남았을 때 리필하여 파멸을 24초로 연장했다고 가정하면, 4초후 처음 걸었던 파멸 틱이 터지고, 다음 틱은 마지막으로 갱신한 틱주기에 맞춰 터짐. (첫틱후 20초) Long(저가속 긴도트) -> Short(고가속 짧은 도트) 반대로 첫 파멸을 지속 20초짜리로 걸었다고 가정. 이후 가속버프를 받아 파멸이 10초가 되었다고 치고, 이후 지속이 5초 남았을 때 두번째 파멸을 재리필 하면 파멸의 총 지속시간은 13초가 됨. (판데믹 10(s) x 30% = 3초. 10초 + 3초 = 13초) 이 시점에서 파멸은 20초에서 13초로 줄어듬. 이후 파멸이 끝날때 65% 파멸틱뎀과(13/20), 65%의 확률로 조각이 생성됨. (아래 그림 참고) 뭐..조각을 마음대로 컨트롤 못하는 악흑 특성상 파멸 리필좀 깜빡한다고 크게 손해볼 것도 없고, 웬만함 실전투에서 업타임 90%이상 유지되기 때문에 사실 상술한 내용은 몰라도 되는 것들임. 걍 가려운 곳 긁어드리려고 옮김 Q. 오프닝 딜 사이클 최신 유행에 뒤쳐져 권능트리가 기술 안되어 있길래 이건 걍 wcl 랭커사이클 보고 참고함. (카운트중)권능-어활-파멸-똥개-둠가드-봉사-권능-어활-굴손-탈키엘 꼭 이대로 안해도 됨. 뽑을수 있는건 다 뽑고, 탈키엘 땡긴다 생각하면 ok H 바리마트라스 랭커 두명의 오프닝을 예를들면 <표본1> <표본2> 한명은 어활시작 안하고 똥개 스타팅하고 한쪽은 어활땡기고 엿장수 맘대로 탈켈 땡김. (아마 똥개 두번뽑은걸로 봐서 t20 낀듯) 둘다 탈키엘 직전 똥개-굴손으로 조각 전부 털어내는 것을 확인 할 수있음. 핵심은 뽑을수 있는건 왕창 뽑아 탈키엘을 극대화시켰다는것. 이것만 알면됨. 이상 끝 다들 새해복마니바드세요. 악린이 아자아자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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