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탱이 지금 타 탱커들 대비 2인장 덕문에 뛰어난 것도 맞다고 봄

그러나 결국 근본적 문제는 용군단 던전들 설계 자체에 문제가 있다고 보는데,

1. 차단해야할 주문 시전이 너무 많음
2. 탱, 딜, 힐들이 나눠서 차단 잘해도, 차단스킬 쿨이 돌아오기도 전에 다시 주문시전이 대부분
3. 이로 인해서 다른 탱커들 입장에서 이쁘게 몹 모아서 빅풀하기 어려움

물론 딜러들 화력이 쌔고, 광역 cc를 적절히 활용하면 좋겠지만 글로벌에서 칼 차단과 광역 cc, 광역 화력 등 3박자를 고루 기대하기는 어렵다고 봄

그런데 악탱이 인장 잘써주면 차단, 광역cc, 몹모으기가 한번에 해결되어버리니까 다른 탱커들 입장에서는 이쁘게 몰이조차 쉽지 않아서 불만이 더 큰 것 같음

말이 길어졌는데 결론은 개발팀 던전 설계 미스라서, 캐스팅 몹 수를 줄이고 빈도수를 줄여주면 굳이 악탱 너프를 안해도 서로 윈윈하지 않을까 싶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