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드파밍은 결국 10단 주차, 신화레이드해야 되는 건데
9단 돌아서 금빛파밍한다고 영웅템이 신화템 되는 것도 아니고
10단 이상, 신화레이드 같은 도전적인 컨텐츠까지 가는 준비단계에 불과

근데 엔드컨텐츠도 아닌 지나가는 그 중간다리에
유저 죄다 몰아넣어서 플타임 늘어나는 게 짜치는 것임

좁밥 같은 9단 재미도 없는 거 간다고 노오력 들이는 건
할 겜이 와우밖에 없는 와창들이나 하는거고(본인)

글로벌에서 정직하게 9단까지 가려면 쐐기만 최소 40시간인데
이정도면 스팀 풀프라이스 게임 플탐급임

근데 컨텐츠는 8단 이하 쐐기 뺑뺑이
이걸 왜함
오공이나 하러가지

노오력만으로도 게임이 재밌던 시절 향수는
틀래식에나 가서 느끼셔야 하는 부분인거고

'현대' 와우의 재미는 시즌초 빠른파밍의 재미
+ 시즌중후반 도전적인 컨텐츠(고단등반+고신화) 도전
으로 요약,
사실 그게 용군단3,4시즌~내부전쟁초까지
유저유입을 이끌었던 코드인건데

이번에 엔드템 파밍 뿐만 아니라 문장 파밍도 어렵게 해서
고작 중간 다리에 610 영웅템에 유저 다수를 정체시키는 결정은

어떤 면에서 봐도 패착이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