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크홀라 호드에서 야드를 플레이하고 있는 Schrute입니다. 

저는 이번 이노센스 PTR연습과 오픈런에 참여했습니다.

제가 글의 주제는 이노센스가 왜 2봉화 이후 보축전도드리블을 선택했을까? 와 마지막페이즈 설명입니다.

요그사론은 막페에 어둠의 봉화를 사용 후 10초 후 암흑강화(힐75만)을 봉화대상자에게 날립니다.

1봉화는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3명의 드리블 담당자 해당 징표를 봉화 3~5초 후에 도발or견제사격 으로 
빼주면 됩니다. 

2봉화부터는 5마리입니다. PTR 경험을 해봤더라도 이 5명이 완벽하게 이해하고 타이밍을 맞춰 뺀다는 건 피티알 경험만으로는  벅찰 수 있습니다. (심지어 징표가 새롭게 박힙니다. 이는 혼선을 유발합니다. 미리 주시 잡아놓으면 안됨)

저희도 PTR에서도 그랬고, Soulcompany도 마찬가지로 성공한 트라이마저 요그사론에 힐이 2개 들어갔습니다.
                    ㄴ한마리(쫄2)는 너무가깝게 빼서 돌아가는 중에 요그에 힐들어오고, 한마리(쫄3)는 안뺐습니다.
RF도 1봉화때 실수로 요그사론에 힐이 2개 들어갔습니다. 
##봉화 빼는 건 상당히 변수가 많아서 누구라도 실패할 수 있고 저도 해봤습니다.

심지어 당시 상처감염독도 유지되고 있지 않으면 힐이 100프로 들어갑니다.(어둠강화 하나당 75만)
이를 유지하는건 해당 클래스에서 딜로스를 유발하며 스트레스입니다. (위 로그 힐구간에 상감독이 빠져있음)


제가 PTR을 하면서 낸 결론은 2봉화 이후 5명이 완벽하게 뺀다는건 PTR연습만으로는 부족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딜을 우겨넣으면서 5명 중 한명도 실패하지 않는건 매우 힘듭니다. 게다가 딜로스도 엄청납니다.

더군다나 지금 유튜브 가서 0수호 관련 영상을 찾아봐도 대부분 얼왕템을 입고 있거나 울두파밍된 영상만 있었습니다. 공략을 설명한 한국 영상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이를 전부에게 설명하는 것도 어렵습니다.

하지만 보축전도 드리블도 실패를 할 시 리스크가 존재합니다. 모든 쫄이 만피로 오기 때문에 드리블이 실패하는 순간 전멸입니다.(쫄은 만피일시 탱에서 최대 25000 이상의 피해를 주고 0피 일땐 2500정도의 피해밖에 안 줌)

올란도라는 유명한 공대장이 있는 bipolar마저 오픈런에 보축전도 드리블 실패하고 요그사론에 힐이 5개나 들어갔습니다. (잡은게 신기할 정도로 딜이 엄청납니다.)

그래서 저희는 해당 공략을 하기로 하고 야드가 보축을 받는 타이밍과 나갈 방향을 설정하고 공략을 짰습니다.


<이노센스의 마지막 페이즈 공략>
2보기는 각각 1어글 2어글을 담당했습니다. (피 다빠진 쫄을 1보기가 도발하며 어글 유지)
이는 야드 사망 후 1보기 한테 간 쫄을 2보기가 다시 한번 드리블 할 수 있게 됩니다.

참고로 야드인 제가 죽은 이유는 맞아 죽은게 아니라 모든 쫄이 저에게 생흡을 걸어서 입니다. 

이건 차단이 가능하며 차단시 힐 여유가 생겨 탱커 생존에 유리합니다. 아래는 해당 스킬 차단로그입니다.

참고로 전체도발자는 보축은 10초 / 전체도발은 6초 라 맞아죽을 수 없습니다.

<이노센스 마지막 페이즈>

보기가 반대편에서 한참 오는 쫄들을 기다리는 모습-이미 피가 6%입니다. 다행히 힐도 전혀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이 상태에서 약4.5프로만 깔 수 있으면 끝입니다.

여기서 1보기가 니트로를 쓰고 다시 한번 드리블을 하게 됩니다. 
이때 이미 2보기는 반대편으로 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본진에 가더라도 2보기 먼저 노려지게 됩니다.
본진에 오면 2보기가 니트로 쓰고 다시 한 번 달립니다. 
힐도 여유가 있어서 2보기가 시간을 끌면 10초는 더 벌 수 있습니다.

<공략>
1. 1봉화 담당자 드리블
2. 2봉화 3~4초 후 보축전도 야드 드리블
3. 1보기 반대편 대기 후 드리블(1보기 사망 후 요그 킬)
4. 2보기 반대편 대기 후 드리블

이 이후 저희가 벽에서 점프하는 모습을 보고 문제가 있다 생각하신다면 
이 부분은 빼고 0수호 트라이 하실 때 사용하셔도 전혀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파밍 이후에도 충분히 좋은 전략입니다. 딜도 파밍으로 인해 충분할 겁니다.

게다가 전투시간을 말씀하시면서 저희 공대 딜이 소울컴퍼니 보다 낮아보이는데
저희는 2페이즈 내부 뇌딜이 남아서 8초 정도 딜컷을 하고 안정화 시킨 이후에 넘어갔습니다. 
때문에 킬타임은 같아도 3페이즈 시작시간이 7~8초 정도 저희가 늦습니다. 

이를 참고하시면  요그 뇌 딜이 남는다면 공대 안정화를 위해 딜 조절을 하시면 
좀더 안정적으로 마지막 페이즈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말씀드리지만 2봉화에 보손전도드리블은 절대 버그가 아닙니다. 보호의 손길과 전체도발 스킬을 조합한게 효율적일 뿐이지 무적도발하면 버그일까요? 이는 수호병이 평타가 아픈걸 생각하면 당연히 할 수 있는 플레이입니다. 2봉화 이후에 힐을 본체에 넣고 잡을 필요가 없습니다.

  제가 이 글을 쓰게 된 이유는 저희가 준비한 모든 노력이 날아가는 것 같아 아쉬워서입니다
저희 공대는 마지막 PTR일정을 마치고 울두 오픈  며칠 남기고 메인탱커가 개인사정으로 나가버린 상태에서도 
피티알 0회지만 보기로 급하게 준비한 공대장과 공략을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한 저희 공대원들을 폄하하지 마시고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신고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전체도발이 안되게 패치하면 더 재밌을 것 같습니다.)

나중에 0수호를 노리시는 공대가 있다면 본인의 생각에 따라 마지막 부분만 빼고 공략에 참고하셔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글을 안 쓴지 오래되어 두서 없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