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아님 리스트에 트롤 광폭화도 올라있는데, 이게 어떤 버그인지 보면

보통 공속이나 시전속도가 X%만큼 빨라진다 하면 원래속도 / (1+(X/100)) 가 되는걸 상상할거고, 실제로 공속 공식이 이렇습니다.

그래야 공속이 100%만큼 빨라진다 = 공속이 2배가 된다 = 2.80짜리 무기의 공속이 1.40이 된다 이렇게 되겠죠.

근데 트롤 광폭화는 당시 개발자가 약간 착각을 했던건지 공속 * (1-(X/100)) 을 해버렸습니다.(이런식이면 공속이 100% 빨라진다 하면 공속이 0이 되버리는 사태가 벌어지죠.)

아무튼 저렇게 착각한 결과, 만피에서 쓰면 10%가 아니라 11.11...% 공속상승이 되고, 피통 40%이하(광폭화 30%)상태에서 쓰면 약 42.86% 공속(캐스팅속도)상승이 됩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만피광폭화(10%)에선 2.8/1.1 해서 2.5454... 공속이 되어야 하지만 실제로는 2.8*0.9 = 2.52가 되어있구요.

40% 광폭화(30%)에선 2.8/1.3 해서 2.154... 공속이 되어야 하지만 실제로는 2.8*0.7 = 1.96이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