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같은경우는 트라이가 짧은공대에서는 힐량이 주딱이나 노딱(100점) 을 노릴수있습니다만
다른공대의경우 보스트라이 시간이 약간이라도 긴경우는
유지력에(마나관리) 신경써야하기때문에 dps가 떨어질수 밖에없습니다.

로그순위라는게 1초당 들어가는 데미지나 힐량순위를 말하는것이기때문에
보스트라이가 짧아지는 공대일수록 유지력을 신경쓸필요없이 마나소모나
짧은시간에 쿨기를 몰아칠수있기때문에 시간대비 데미지나 힐량이 올라갈수밖에
없는것이죠 이것은 로그에대한 약간의 지식만있어도 순위를 올리는대
편법을 사용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1초만에 잡는 공대에서 2천이라는 힐을했을때
그야말로 dps는 2000 이 되는것이고
5초만에 잡는공대에서 2천이라는 힐을 했을때 디피가 400으로 떨어지는것입니다
그래서 빨리잡는 공대가 유리하고 높은 dps를 올리기에 적합하죠

어떤힐의 종류를써서 힐했는가의 중요성은 떨어집니다..그냥 힐량만 높이 짧은시간에
잘 잡기만하면 순위는 올라가는 편법이 존재합니다.

1섭의 경우 로그 공대를 따로 구한다는 것은 장비파밍에 있어서 90%이상 풀비스
유저. 골드를 아낌없이 도핑에 투자할 수 있는 유저들을 모아서
효율을 극대화 시켜 네임드를 빨리잡아서 순간적인 딜사이클이나
폭힐로 로그순위올리는대 재미를 느끼실분 정도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그사람이 잘하는사람인지 못하는사람인지
혹은 재미있는공대거나 좋은 공대의 척도가 되기는 애매한부분이 있습니다

빨리잡는 공대가 효율적으로 굉장히 좋은공대인것은 분명하나
잡는속도는 탬파밍유무에 차이도 무시할수없고 그말은 그저 화심을 많이 돈 공대일수록 시간은
당연히 짧아질수 밖에없는 정해진 답이라 말할수있고
로그 순위는 그저 와우를 재미있게하는 방법중의 하나인것이지
와우를 재미있게하는 척도는 아니라는점입니다

회초따리도 나름 열심히딜하고있는 유저일 가능성도 크고 단지 장비가 부족해서 저항이떻다던지
디피라는것은 그저 1초당 들어가는는 데미지를 계산해서 그 데미지가 많이들어간사람 순위인것이지
그사람이 공대에 얼마만큼에 도움이되고 화심을 재미있게 서로 의지하고 이해하고 배려했는지의
척도가 되는것은 너무 단순하고 오히려 재미없게만드는 척도가 될수있습니다.
내가만약 파따리 보따리라고해서 회초따리를 무시하고 못한다고 무시하는게 
와우를 재미있게 하는 방법이라면... 글세요.

단 한번도 내가 힐량이 1등이라고 꼴등을 비난하거나 우습게본적은 단한번도 없습니다.
오히려 내가 좀더 힐해서 도움을 주고 공략하는대 도움이되서
회초따리분 탬이라도 맞추게 해주고 늘어나는 힐량보며 재미를느끼고
서로 양보하고 맞춰가고 이끌어가면서 남모르게 뒤에서 도움이되는 유저가 되는게
오히려 재미있다는 점에서 로그순위를 매기는데 큰 매력을 느끼진 못하겠내요..

 너무 효율성만 바라보면 기분상하게 만들거나 강합적인 공대의 방향성으로 흘러가는 경우가
있기때문이죠.

못하고 전멸해서 뛰어오는 스트레스조차 재미있는 시간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와우 화심 로그순위를 높이는것은 그저 와우를 재미있게 할 수 있는 한 방향성 정도겠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