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포럼등도 확인해봤지만 관련내용이없어 검증하는데 시간이 걸렸지만 여러가지로 확인해보고 거의 확인이 된 내용입니다.

폭군 전투시 정배가 풀리고나서 1-1.5초 뒤부터 딜 및 로그가 집계되는걸로 보입니다. 이부분은 예전에도 이상함을 느낀적이있었고, 여러 사람들이 의문을 가졌던적이있었는데요. 명확한 해답을 찾진 못했었습니다.

매주 레이드를 트위치로 찍어놓는데 다시보기 확인시, 분명 정배가 풀리자마자 피갈이 시전되어 딜이 들어갔지만 로그에는 집계가 안되었고 이후스킬(방가)부터 집계가 됐습니다 .(아래 스샷보면 쿨이 오자마자 사용한 피갈이 전투시작후 4.9초에 사용되어있다고 나와있습니다) 영상 확인시 폭군 피가 99%로 시작되었는데 95%로 내려갔다가 다시 100%로 변경되는부분을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저희 레이드 이외에도 타 공대의 레이드 영상도 확인시 모두 체력이 회복되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세계 순위권 공대들의 로그를 확인해보아도 절반정도의 전사들, 즉 정배가 풀리자마자 칼같이 피갈부터 딜시작한 전사들은 피갈이 1회만 집계되어있습니다(전투시작하고 5초 뒤쯤 피갈 사용)아마도 전투시작전 깎여있던 폭군의 피가 100%로 회복된 시점부터 전투시작 및 집계가 되는걸로 보입니다.

실제로 마지막 전투전 폭군의 피를 미리 깎아놓고 전투시작하면 안되니, 폭군의 체력을 전투후 100%로 회복시키는걸로 보입니다. 그 시간동안의 딜은 로그 dps에 포함이 되지 않는걸로 확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