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아는 공략이겠지만, 심심해서 적어봄
글쓴이는 냉법으로 지금 플레이중이기에 그에 따른 간단한 보스 공략만 적는다.



1넴 어튜맨

법사가 1넴에서 신경써야 할것은 저주해제이다. 탱커 저주해제만 칼같이 해주자.
2페이즈로 넘어가서 어튜맨이 천둥이를 타면, 공대에 광역으로 저주가 들어오게 된다.
탱커만 빠르게 해제하고, 본인 저주 해제만 하자. 어차피 남들꺼 다 못해준다.
2페이즈때 혼자 뒤에서 무지성으로 말뚝딜 하다가 돌진맞지 말고, 보스 뒤쪽에 붙어서 딜하자.



2넴 모로스

공대장이 점사 순서 정해주는대로. 어그로 조심해서 빡딜하면 된다.
모로스 목조르기가 법사 본인에게 들어오면, 얼방으로 씹어주면 공대장/힐러가 좋아한다.
모로스 2어글자가 되면, 위험하니 조심해라.



3넴 고결의 여신

일단 파티에 정술이 있다면, 정술이 자리잡는 위치를 확인하자. 
공대원들이 넓게 둘러 산개해서 잡기 때문에, 괜히 토템 효과 받지 못하는 데서 찐따같이 딜하지 말자.
마법흡수 토템 깔아주는 복술 근처도 좋다. 해제클 시야에서 해제를 받아야 하는건 당연한 거다.
참회는 걸리자마자 얼방/얼방해제로 풀어주자. 신충은 해제클을 믿어라.
우리는 얼핏/물정을 한파로 2번 사용할예정이니 얼방도 2번 사용할수 있게끔 쿨기 타이밍을 조율하자.
보통 블러드를 언제 쓰는지 확인하고 결정하면 될것이다.



4넴 오페라


빨간망토차차 - 변신되서 쫒아오면 무대 구조물 이용해서 빠르게 외곽으로 돌면서 도망치자.

로밀로&줄리엔 - 줄리엔 차단은 다른 클래스에게 맡기고, 2페에 동시에 부활하면 로밀로 딜하면서 버프 잘 지워주자.
                   전투가 길어진다 판단되면, 초반에 쿨기 다 털고 후반에 한번 더 쓰자.
오즈의 마법사 - 도로시가 먼저 팝업이므로, 도로시부터 열심히 패자.
                  양철나무꾼이 팝업이 되면, 담당 탱커가 어그로 먹는거 확인하고 얼화로 이감지원 해주면 된다.
                  2페에 마녀가 나오면, 적당히 산개해서 연번 같이 맞지말고 돌아다니는 회오리 피하면서 딜하면 된다.
                  본인은 보통 초반에 쿨기 다 털고, 후반에 한번 더 쓰는 각을 본다.
                  



5넴 전시 관리인


적당히 공대원들과 거리 벌려서 쫄 광역데미지에 시전 밀리는걸 방지하자.
시작하고 어그로 잡히면 쿨기 한번 털고, 한파로 바로 리셋시켜서 환기타이밍에 극딜을 노린다.
환기전에는 생성되는 쫄을 잘 잡아주면 되는데, 원거리 딜러들이 신경써서 때려 준다면 보통 얼화1-2방, 점화에 잡힌다.
쫄은 보통 흑마가 어연으로 마무리 잘하니까, 괜히 죽을 쫄에 캐스팅 손실 보지마라.
환기 직전 마지막 쫄이 나오고 타이밍 잘 맞춰서 풀쿨기로 환기때 보스만 열심히 패라.



6넴 일후프

사슬에 걸리면 얼방으로 바로 씹어주면 된다.
광역딜은 어차피 흑마가 다 한다. 광은 마나 여유된다 싶으면 쳐라. 어차피 여유도 별로 없다.
쿨기타이밍은 공대장 블러드 사인에 맞춰서 결정해라. 
초반에 한파까지 돌려서 풀쿨기로 박았다면, 사슬은 한번 밖에 못씹는다.
dps올리고 싶으면, 사슬 안걸리기를 기도해라. 근데 어차피 1등은 흑마다.



7넴 아란

눈보라는 잘 피해주고, 화염의 고리는 움직이지 않는다. 신폭은 점멸로 외곽으로 빠르게 이동한 뒤 딜손실 줄여라.
용숨 맞으면 일단 얼방눌러라




8넴 황천

공대장이 정해준 순서대로 파란색 광선을 맞으면서 딜하면 된다. 바닥 피하는건 기본이다.
쿨기는 내가 파란색 광선을 맞을때 돌려라.



9넴 체스 

패스



10넴 말체

30미터 거리 밖에서 파멸의 회오리에 맞지 않게 서서 딜하면 된다.
본진에 불정령이 떨어지면 당황하지 말고 점멸로 빠르게 피하고, 역시 거리만 신경써서 다시 자리 잡으면 된다.
마나가 모자라서 환기를 써야한다면, 얼핏 마지막 틱에 돌려버리는것도 좋다.
도끼가 나 안때리기를 기도해라.



히든 파멸

지상 페이즈때는 공포 때문에 왠만하면 최대 거리 잡고 딜하는게 좋다. 바닥 피하는건 기본이다.
비행 페이즈때 생성되는 쫄 빠르게 잡아준다. 
지상으로 내려오는 타이밍 때,  탱커가 어그로 가져가기 전에 절대 어그로 행동은 하지말자.
힐 받을 생각은 별로 안하는게 좋다. 힐러들은 탱커 살리고, 자기 살기도 바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