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EPV 확인할떄
 위 시트 참고할텐데
 생각보다 맞지 않는부분이 많음
 기준도 증댐이 아닌 가속에 맞춰져 있는것도 그렇고
 


 1. 고정 시너지 / 버프
 불행, 원저연마, 성심, 지심
 지능, 야징, 왕축, 지축
 암사 흡손(60mana/s)
 정술 격노, 천벌연마, 마나샘
 쌍비약도핑, 반짝오일, 증댐요리, 마나물약

 2. 변동 시너지 / 버프
 천정연마 or 정신 두루마리
 
 3. 종족 및 전투구성
 언데드
 전투시간 240s (4분 말뚝딜)
 모든 쿨기는 전투시작 10초후
 얼핏은 이어치기 형식
 이후 쿨기 쿨마다

 4. 아이템 세팅

 5. EPV

 
 EPV는 증댐 기대값을 1로 기준삼았을때 타스탯의 기대값을 나타냄
 예를들어 시뮬에서 지능 10당 DPS 기대값이 8.8이고 증댐 기대값이 8.0이면
 지능/증댐 = 8.8/8.0
 지능 epv = 1.1
 증댐 epv = 1.0

 이미 지능 기대값엔 지능증가로 인한 마나/극대/증댐등이 다 포함된 값이므로
 저기서 지능 기대값 + 지능1당 극대 0.x 이런식으로 이중계산하는 바보같은짓은 하지 않길 바람

 마불셋의 경우 3셋옵(지능 7%만큼 증댐 증가)때문에 지능 기대값이 매우 높을 수 밖에 없음
 공대내 천정연마 유무에따라 정신력 스탯 가치가 달라지는데 이를 고려하지 않은 정보가 많은점
 추가로 위 표에서 t5 + 마불셋 지능 ep값이 BiS보다 높네? 마불셋이 더 좋나? 하는 이상한생각은 하지말길

 위 EPV도 항상 정답이 될 순 없음
 4분 말뚝딜에 대한 기대값이므로 전투시간이 줄거나 늘어날때
 잠복꾼, 바쉬, 캘타처럼 중간중간 자연 마나탐이 존재할때 등등 EPV가 변동될 여지가 많음
 게다가 마주, 자극 같은 외법을 받으면 MP5, 정신 EP값은 떡락할 것임

 스펙에 따라, 공대 구성에 따라 EP값은 변동가능성 있으니
 EPV는 참고용으로만 봐 두고
 자세한건 직접 공대구성에 맞게 시뮬돌려보면서 자신이 판단 내리는게 중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