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물은 사용하지 말자

1) 최대 디버프 개수 제한
하나의 몹에 걸 수 있는 디버프 개수는 최대 16개.
17번째 디버프를 걸면 가장 먼저 걸었던 디버프는 시스템 상 정해진 우선순위에 따라 밀려서 사라짐.

디버프 우선순위(순위가 높은 순서대로)

메즈 (변이, 기절, 이동불가 등)
도발

저주
방어구 가르기
천둥벼락
사기의 외침
요정의 불꽃
사냥꾼의 징표
심판

약화 효과(암흑 저항력 약화, 혹한의 추위 등)
작열
아서스의 선물
흡혈의 선물
냥꾼 쐐기
도적 독
죽음의 일격

도트 (지속 시간이 길수록 우선순위 높음)

화염구 도트, 치명상, 무기 발동 효과 디버프


적정 디버프 예시)
1. 방어구 가르기: 적 방어도 -450 x 5 = -2250
2. 요정의 불꽃: 적 방어도 -505
3. 무모함의 저주: 적 전투력 +90, 방어도 -640
4. 사냥꾼의 징표: 아군 원거리 전투력 +110
5. 원소의 저주: 아군 화염, 냉기 피해 +10%
6. 어둠의 저주: 아군 암흑, 비전 피해 +10%
7. 암흑 저항력 약화: 아군 암흑 피해 +15% (암사 어둠의 매듭 특성)
8. 암흑 저항력 약화 즉시: 암흑 직접 피해 +20% (어활 연마 특성)
9. 혹한의 추위: 냉기 극대 확률 +10%
10. 아서스의 선물: 물리피해 +8
11. 빛의 문장
12. 지혜의 문장
13. 치명상: 전사 물리 도트
14. 고통: 암사 암흑 도트
15. 부패: 흑마 암흑 도트

보다시피 제물은 커녕 부패조차도 자리를 따로 배정해야 될 정도로 (주로 일몰 파흑) 디버프 자리가 모자라기 때문에 제물은 사용하지 말자

그 밖의 이유)
암흑 주문력 못받음, 화염 면역 몹 존재

2. 저주 우선 순위

무모함의 저주 > 어둠의 저주 = 원소의 저주 > 무력화 저주

1) 무모함의 저주
방어도 감소 효과의 유용성을 이해하려면 먼저 와우 방어도 시스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함

계산식이 있지만 간단하게 설명하면 방어도가 높아질수록 피해 감소효과는 줄어듬
반대로 말하면 방어도가 깎일수록 피해증과 효과는 더 커짐

즉 방어도 감소 0과 640의 차이는 미미할수 있지만,
방어도 감소 2755(방가 + 요불)와 3395(방가 + 요불 + 무모함의 저주)의 차이는 큼.
몹 방어도가 4000 ~ 5000 수준이라고 가정할 경우 방어도 감소 2755와 3395의 차이는 물리 피해 증가 약 10% 차이.

즉 방가와 요불이 걸린 상태 기준으로 무모함의 저주 효과는 어둠/원소 저주의 물리 피해 버전급.

물리피해 증가 = 탱 어그로 증가로 이어지기 때문에 탱 어그로 능력에 따라 공대 딜능력이 결정되는 와우시스템 상 최우선 되야할 저주.

적 전투력 +90은 초뎀으로 환산하면 6.42dps인데 상기 장점 대비 무시해도 될 수준

2) 어둠/원소의 저주
흑마가 많으면 어둠, 법사가 많으면 원소

3) 무력화 저주
차라리 고통 저주 거는게 낫다고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