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드 이기는 법이라면서 계속 토방 조장글 올리지마세요. 
돌심무덤돌려야한다고 첫글을 누가 썼는지 진짜..
되지도 않는 말을 쓰니 진짜 황당할뿐입니다.
잘못된정보를 전파하는 글은 지양해주셨으면 합니다.

30~40분짜리 방을 하루종일 하니 머리아프고 허탈함에 짜증이 나네요.
"게임은 상대방을 빡치게 하려고 하는거죠" 
이건 얼핏 맞는말같지만 1:1에선 몰라도 40인vs 40인전장에선 말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보세요. 
하루 2~3시간하는 라이트유저가 알방했고 30~40분하는 토방 2번했다고 하죠.
그는 두판 져서 시간당 명점 4000점(평판 180) 정도 모으거나 이겨서 6~8천점(평판 400)정도 모았을겁니다.
그렇게 알방했으면 게임내용과 보상에 만족할까요?
겜 8시간이상 하는 헤비유저도 만족하지 못할겁니다.



요즘 패치후 돌아가는 알방 명작판 보면서 느낀게 
분명히 '탑부수기 게임'흐름으로 흘러가고 있고 
그 흐름에 맞게 11분 12분 컷으로 호드 승 아니면 얼라승으로 하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그래서 서로 올공,스피드게임을 권해봅니다.
호드는 돌심돌리고 돌얼참 뽀개고 스톰직>북남참 뽀개고 반달.
얼라는 얼피돌리고 얼거탑 뽀개고 구막직>동서탑 뽀개고 드렉.
그 과정에서 부관을 챙기고 탑 공격/방어하면서 서로 소규모 국지전이 벌어집니다.

호드/얼라가 얼마나 내부 단속하고 시작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립니다.
그러면 게임은 재미있게 흘러갑니다.

승패갈린후 얼라 3300 호드 3600 혹은 얼라 3600/호드 3300정도로 비슷하게 먹어갑니다. 편대점수포함해서요.
이건 괜찮아요. 

그런데 요즘 알방은 어느 한쪽이 작정하고 올 수비하는 순간 게임은 길어지고 흐름이 좋지못해서 재미없더라구요.
게임시간 길어지게 하는 전략과 과도한 수비는 지양하면 게임이 재미있게 흘러가지 않을까요?



이 사진은 무엇인지 알겠나요? 호드가 처음부터 올수비로 해서 서늑/구막못뚫고 
스톰까지 밀리고 숲드루 소환해서 호드방어하는 스샷입니다.

게임시간이 40분넘어가구요 점수는 개판이었지만 너무 지루하고 명점/평판이 잘 모으지 못하고 끝났습니다.
지니까 재미없다는 말이 아니고 과도한 수비로 게임이 일방적으로 흘러간겁니다.
이게 반복되니 갑갑해서 한번 적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