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먼저 제가 현재 운용중인 특성입니다.

3/53/15 특성 입니다.

주문적중 특성 발병력을 찍었습니다.



발병력을 찍은 상태에서의 주문적중이 16%로 나오네요.. 고대신의피를 장착 중 이기 때문에 적중이 높습니다.
(묠니르가 안 나옵니다. 이번주도 꽝...)



근접 적중률이구요.

아래 댓글에서 님께서 주문적중 11%를 맞추면 근접은 14% 된다고 하셨는데 

기본적으로 같은 적중도 수치일때 근접적중보다 주문적중이 더 높습니다..

반대로 알고 계셨어요. 발병력을 찍지 않고 차가운 강철신경만 찍었을 때 주문과 근접의 적중률이 거의 동일한 수치가 나옵니다.

혹시 발병력을 찍은 3%가 반영되어서 16%가 아니냐? 하실텐데 아래 스샷은 발병력을 찍지 않은 상태의 스샷입니다.



이 특성은 냉죽탱으로 오로지 알갈탱을 위해 제가 쓰는 특성인데 발병력을 찍지 않았습니다.

발병력을 찍으나 안 찍으나 캐릭터 창에는 똑같이 16.09%로 나옵니다. 근접 또한 마찬가지로 차가운 강철신경으로 올라가는 3%는 캐릭터창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그럼 저는 발병력을 찍었으므로 총 주문적중은 19.09%가 되겠네요. 

근접적중은 차가운 강철신경까지 포함하면 15.87%가 되구요..

애초에 기본적으로 특성으로 인해 증가하는 수치는 캐릭터창에 표시되지 않고 오로지 아이템 등으로 올라가는 수치만 표시 됩니다.

님께서 사용하시는 애드온 때문에 약간 혼동(?)이 있으신 거 같은데 기본 인터페이스 상태에서는 특성으로 인한 증가치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저도 아래 댓글에 제가 냉혈 특성을 생각 못 하고 캐릭터창 기준 주문적중 11%만 맞추면 된다고 잘못 알고 있었지만 특성으로 올라가는 수치도 캐릭터 창에 표시가 된다고 잘못 알고 계신분들이 있는데 특성으로 증가하는 수치는 캐릭터창에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