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 특성







위에가 헤드기준 가장 탱키한 특성
밑에가 다들 종종 쓰시는 얼발특성

회피 3포를 근접가속 20%로 바꾸는 수준일 뿐입니다
물론 완방3포 크긴해서... 스펙이 낮거나 하면 리스키하긴 합니다만
파밍이 좀 되가는 시점에선 크게 무리 없습니다



1. 10인 기준 탱어글 및 1밀리의 딜적 상승
보통 10인기준
보 혈 / 법 악 암 조 정 / 신 수
+ 냥 or 밀리1 이 대세인 시점에서
밀리1의 딜을 보장해줍니다. 10인기준 2탱 3힐쓰는구간. 5딜러중 1딜러의 시너지도 굉장히 비중이 크기때문에...

저는 10인은 꼭 얼발로 가는편
다만 이 시너지를 위해선 교수 골렘을 보기가 타게되고
역병자 죽엇을때 왕축 쳐줄 북을 들고 다니긴 합니다.


2. 25인에서 고술 제거
자연저항이 따로 필요없는 시점에서
막공 짤때 얼발 혈탱 유무는 고술을 기용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잘치는 고술님이 있으면 기용하겠는데
고술 특성상 은근 개복치라...

하여 고술이 있더라도 시너지를 위한 전투부활은 아낄수 있는 선택지가 생기죠
(고술이 우위인 돌발톱도 복술이 찍어올 수 있습니다)
탱커기 때문에 죽을 위기도 없어서 시너지를 상수로 유지시킬수 있죠

게다가 마뎀탱이 잦은 구간에서는 회피의 의미가 없어서 얼발 해두는게 나쁜선택은 아닙니다. 
(의회 / 라나텔거울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