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환수 파츠(8)
소환사 알레이스터 3 
소환마술 2
폭주마법진 2
테라포밍 1

드래그마 파츠(6)
드래그마의 성녀 에클레시아 3 
드래그마의 기사 플루르드리스 2
천저의 사도 1

섀도르 파츠(22)
섀도르 고슴도치 2
섀도르 리저드 3
섀도르 비스트 3
섀도르 드래곤 1
리섀도르 웬디 3 
넬섀도르 에리얼 2
섀도르 퓨전 3
엘섀도르 퓨전 2
섀도르크 1
레섀도르 인카네이션 1
초융합 1

패트랩(13)
하루 우라라 3
증식의 G 3 
psy 3 
원시생명체 니비루 2 
무덤의 지명자 2 

기타(11)
이웃집 잔디깎이 3
욕망과 탐욕의 항아리 3
버제스토마 디노미스쿠스 3
번개 1
깃털 1

엑스트라 덱(15)
엘섀도르 네피림 3, 미도라시 1, 아프카로네 1, 아노마릴리스 1, 웬디고 1, 셰키나가 1
소환수 메르카바 2, 라이딘 1 
PSY 프레임로드 오메가 1
그라비티 컨트롤러 1
마기스토스 메이든 아르테미스 1
프레데터 플랜츠 베르테 아나콘다 1 



* 가루가 충분하다면 추가하고 싶은 카드 : 초융합 +1, 미도라시 +1 
* 엑덱에 섀도르 UR이 꽤 들어가지만 시크릿 팩의 효율이 좋습니다.(UR 5개 중 3개가 유효.) 드래그마 역시 트라게와 같이 묶인 혜자 팩이기 때문에 UR가루는 아끼시고 웬만하면 카드깡으로 얻읍시다.
* 패트랩 구성은 상황에 맞게 알아서. 다만 빛속성인 뵐러와 니비루가 선호됩니다. 
* 드래그마 퍼니시먼트는 2:1교환이 가능한 좋은 카드지만 '다음 내 턴'의 종료시까지 엑덱을 막습니다. 디메리트가 너무 강해 저는 넣지 않았습니다. 

* 우라라가 정말 아픕니다. 폭주마법진/소환사/에클레시아 등으로 체크/유도한 뒤 욕탐/잔디깎이/섀도르 퓨전(덱융합)을 던집시다. 
* 섀도르 몬스터들의 공통효과는 '효과로' 묘지에 보내졌을 때에만 발동하며, 코스트로 소모되는 경우(소환수 메르카바)에는 발동하지 않습니다. 
* 기본 전개 루트 1) 소환사 알레이스터 일소 -> 소환마술 서치 -> 마기스토스 메이든 아르테미스 링크소환 -> 소환마술로 소환사 메르카바 소환 
* 기본 전개 루트 2) 어떻게든 엘섀도르 네피림을 소환 -> 섀도르크 덤핑 -> 그라비티 컨트롤러 링크 소환 -> 섀도르크 회수 -> 다음 상대 턴에 미도라시 등 소환. 필드가 정리되어도 섀도르크가 끊임없이 회수되기에 후속 싸움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 기본 전개 루트 3) 필드에 몬스터가 있는 상황에서 어떻게든 리저드나 웬디를 포함하여 네피림을 소환 -> 에리얼을 세트하고 인카네이션 덤핑 -> 쿠로시프 링크소환 -> 인카네이션과 네피림을 제외하여 에리얼을 리버스 -> 네피림을 앞면으로 특수 소환 -> 아무 섀도르 부활, 섀도르크 덤핑 -> '섀도르 네피림' 링크소환 -> 아까 소생한 섀도르와 섀도르 네피림으로 엘섀도르 네피림 소환 -> 제물로 바쳐서 묘지에서 섀도르 네피림 소생. 네피림을 돌려쓰면서 미친 아드벌이가 가능한 루트이지만 조건이 어렵고, 엑덱 소모가 심해 용병을 많이 쓰는 섀도르 덱에서는 잘 이용되지 않습니다. 
* 뒷면 표시의 섀도르 비스트는 현 환경에서도 까다롭습니다. 웬디 효과로 웬만하면 비스트를 세트합시다. 상황에 따라 (그라비티 컨트롤러를 뽑는 대신) 융합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섀도르 비스트를 세트할 수도 있습니다. 라이딘까지 소환해서 매턴 뒤집는다면 상대는 지옥을 보게 됩니다. 
* 설정에서 '발동 순서 설정'을 무조건 On으로 해 두고, 가장 덜 중요하거나 패트랩의 대상이 되지 않는 효과를 가장 뒤에 배치합시다. 비스트 효과가 포함되어 있을 경우 마지막에 배치해서 선드로 후 카드를 보고 다음 효과를 어떻게 쓸지 결정합시다. 
* 때때로 에리얼로 자신의 카드를 제외할 수 있습니다. 소환마술과 알레이스터가 같이 묘지에 있다면 알레이스터를 제외한 후 소환마술로 회수할 수 있고, 에리얼의 리버스 효과의 대상이 될 비스트나 융합 몬스터를 일부러 제외시켜 둘 수도 있습니다. 
* 소환마술로 섀도르 몬스터도 융합할 수 있습니다. 단 패융합만 가능하고, 알레이스터를 재활용하려면 다른 수단으로 제외해야 합니다. 
* 섀도르의 기본 시나리오는 선공을 잡은 후 3턴에 킬각을 잡는 것입니다. 배틀 페이즈에도 발동할 수 있는 앨섀도르 퓨전과 초융합, 알레이스터의 타점 상승 효과까지 이용하면 별 거 없어 보이는 필드에서도 의외로 턴킬 화력이 잘 뽑힙니다. 킬각 루트가 없나 항상 살펴봅시다. 
* 엘섀도르 아노마릴리스는 '마법/함정의 효과로 패/묘지에서 몬스터를 특수 소환하는 것'을 막는데, 일반적으로 좋은 효과는 아니지만 의식 소환을 완벽하게 틀어막을수 있습니다.
* 엘섀도르 아프카로네는 묘지로 보내질 경우 다른 융합 몬스터와 다르게 덱에서 아무 섀도르 카드를 서치할 수 있습니다. 


탑티어는 아니지만 운영형 덱 중에서는 섬도희/드메와 함께 현재 가장 쓸만한 덱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팩에서 원하는 UR 많이 뜨시고 건승하십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