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쟁이포자 공략 정보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높은망치 기본 정보

 높은망치 위치 및 구조

 담쟁이포자, 어떤 보스인가?
    네임드 기본 정보
    주요 기술 정보

 담쟁이포자 공략 정보
    공격대 진형
    전투 타임테이블
    담쟁이포자 전투 진행은?
    담쟁이포자 공략의 핵심

 역할별 간단 공략
    탱커
    딜러
    힐러

 주요 전멸 포인트
    식인 곰팡이 거인의 부패 차단이 안 될 경우
    감염 포자-살아있는 버섯 연계에 실패할 경우
    덩굴 이끼 관리에 실패할 경우

 아이템 드랍 정보

 담쟁이포자 공략 영상 모음




높은망치 기본 정보




- 유형 : 공격대 던전

- 위치 : 나그란드

- 인원 제한 : 공격대찾기, 일반, 영웅(10~30인) / 신화(20인)

- 아이템레벨 : 공격대찾기 640(615 입장 가능) / 일반 655 / 영웅 670 / 신화 685

- 제한 레벨 : 100레벨

- 필수 우두머리 몬스터 : 카르가스 블레이드피스트, 쌍둥이 오그론, 코라그, 높은군주 마르고크

- 선택 우두머리 몬스터 : 도살자, 텍터스, 담쟁이포자


고리안 제국의 권력자들인 높은망치 부족은 드레나이가 이 세계에 도착하기 전까지 대대로 드레노어 대륙을 지배하던 오우거 문명의 후손들입니다.

난폭한 바보라는 오우거의 평판이 무색하리만치 붐비는 시장과 부유한 귀족이 가득한 거대 도시 높은망치에는 원형경기장의 관중들이 내지르는 함성이 뒷골목 구석구석까지 메아리치고 있습니다.

도시의 성벽 안 어느 곳이라도 볼 수 있는 높은군주 마르고크의 성채는 커다란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어, 감시의 눈과 철권의 힘을 떠오르게 합니다.






높은망치 위치 및 구조




높은망치는 나그란드 서쪽에 위치한 오우거 문명의 후손들인 높은망치 부족이 있는 거대 도시로 검투사의 휴식처로 입장해 원형경기장, 승자의 길을 지나 무효화의 방, 높은군주의 탑까지 이어지는 공격대입니다.

'1지구-높은 벽의 도시'에서는 원형경기장과 승자의 길을 배경으로 3개의 네임드를 상대하고, '2지구-비전 성소'에서는 시장 지구에 위치한 담쟁이포자와 무효화의 방에서 2개의 네임드와 전투를 벌입니다.

'3지구-높은군주의 탑'에서는 높은군주의 탑을 배경으로 최종 보스인 높은군주 마르고크와 결전을 벌이면서 높은망치 공격대가 마무리됩니다.






담쟁이포자, 어떤 보스인가?


▣ 네임드 기본 정보



◆ 이름 : 담쟁이포자

◆ 담쟁이포자는...

강철 호드의 함선이 높은망치의 해안에 정박하면서 고대의 심연을 누비는 자, 담쟁이포자의 주의를 끌었습니다.

원시의 본능에 의해 움직이는 물의 거인은 오랜 침묵에서 깨어나, 드레노어 모든 문명을 뿌리째 제거하기 위해 진균과 이끼를 퍼트리기 시작합니다.


◆ 개요

담쟁이포자는 높은망치의 절벽 아래에 있는 감염된 물에서 출현해, 손을 쓰지 않으면 해변 전체를 집어삼키는 진균성 덩굴 이끼를 지면에 퍼뜨립니다.

플레이어는 가용한 화염방사기를 사용해 덩굴 이끼를 막아내고, 담쟁이포자가 뒤이어 생성하는 적대적인 곰팡이 생명체들을 물리쳐야 합니다.


◎방어 전담

- 바다에서 다가오는 식인 곰팡이 거인의 주의를 끌어야 합니다.

- 식인 곰팡이 거인의 부패 주문을 차단해야 합니다.


◎공격 전담

- 식인 곰팡이 거인의 부패 주문 시전을 방해해야 합니다.

- 포자 화살이 다른 공격대원에게 향하지 않도록 차단해 피해 확산을 막아야 합니다.


◎치유 전담

- 이로운 버섯의 효과를 얻으려면 아군 버섯을 완전히 치유해야 합니다. 완전히 치유된 버섯은 빨리 시들어 버립니다. 이로운 효과를 유지하려면 버섯을 계속 치유해야 합니다.

- 살아있는 버섯을 완전히 치유해 살아있는 포자 효과를 발생시키면 감염 포자의 피해로부터 생존할 수 있습니다.






▣ 주요 기술 정보

◎담쟁이포자

▲덩굴 이끼(주의): 1초마다 25,759(일반)/36,063(영웅)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이 효과는 곰팡이류 생명체를 2초마다 생명력의 2%씩 치유합니다.


▲부식(방어 전담 주의): 매초 5,131(일반)/7,187(영웅)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괴저 숨결(방어 전담 주의): 전방의 적에게 매초 22,552(일반)/30,911(영웅)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받는 치유 효과를 99% 감소시킵니다.


▲감염 포자(치명적): 모든 공격대원에게 1초마다 2,505(일반)/4,122(영웅)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최대 10회까지 중첩될 수 있고 3초 동안 지속됩니다.


◎적대적 진균

◆포자 식물

▲포자 화살(공격 전담 주의): 무작위 적에게 폭발성 포자를 발사해, 목표 대상으로부터 8미터 안에 있는 적에게 36,785(일반)/51,519(영웅)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정신 진균

▲정신 진균: 정신 진균이 혈관에 스며들어 두뇌에 영향을 줍니다. 주문 시전 속도가 75%만큼 감소합니다.


◆식인 곰팡이 거인

▲영양소 섭취(방어 전담 주의): 적의 영양소을 섭취해 자신의 공격력 10%, 공격 속도 10%, 시전 속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부패(방해 가능): 모든 적에게 73,569(일반)/103,038(영웅)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이로운 버섯

◆살아있는 버섯(힐러 전담 주의): 살아있는 버섯을 완전히 치유하면 살아있는 포자 효과가 발생합니다.

▲살아있는 포자: 살아있는 버섯으로부터 20미터 안의 공격대원을 매초 22,425~23,575만큼 치유합니다.

▲시들시들: 이 버섯은 시간이 지날수록 시들고 죽어갑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빠르게 시듭니다.


◆재생하는 버섯(힐러 전담 주의): 재생하는 버섯을 완전히 치유하면 재생하는 포자 효과를 얻습니다.

▲재생하는 포자: 가속이 30%만큼 증가하고, 마나 회복 속도가 증가합니다.

▲시들시들: 이 버섯은 시간이 지날수록 시들고 죽어갑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빠르게 시듭니다.


◎BFC9000 화염방사기: 공격대원은 이 무기를 사용해 지면의 덩굴 이끼를 태울 수 있습니다.

▲화염방사기: 화염방사기는 사용 시간에 비례하여 열이 발생합니다. 과열되면 최소 10초간 방열해야 다시 쓸 수 있습니다.

▲끓어오르는 주입: 혈관 내 아드레날린 분비량이 급격히 증가하며 공격력 및 치유 효과가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30회까지 중첩됩니다. 2초마다 중첩 하나가 사라집니다.







담쟁이포자 공략 정보



▣ 공격대 진형



담쟁이포자와 벌이는 전투는 높은망치의 고리안 해안가에서 진행됩니다. 탱커는 살아있는 버섯과 재생하는 버섯이 생성되는 위치를 빠르게 파악해서 공격대 동선을 잡아두는 편이 좋습니다.

근거리 딜러는 식인 곰팡이 거인의 부패를 차단해야 하고, 원거리 딜러는 포자 식물을 처치해야 하며, 힐러는 살아있는 버섯과 재생하는 버섯의 생명력을 적절한 시기에 100%를 채워서 공격대에 도움을 주는 효과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전투 시간이 지날수록 고리안 해안가 외곽에서 생성되는 덩굴 이끼가 번지므로 화염방사기를 담당한 공격대원은 효과적으로 이끼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전투 타임테이블

담쟁이포자 전투가 시작되면 10초 후 원거리&힐러 대상으로 정신 진균이 생성되어 효과 범위 내 또는 정신 진균을 타격하는 공격대원의 주문 시전 속도를 75% 낮춥니다.

정신 진균이 생성된 위치를 벗어나거나 근거리 딜러 등 주문 시전 속도에 영향을 받지 않는 공격대원이 빠르게 처치하는 편이 좋습니다.

전투 32초에는 식인 곰팡이 거인이 생성되고, 45초에는 담쟁이포자가 공격대에 지속해서 높은 피해를 주는 감염 포자를 시전합니다. 근거리 딜러는 2개 조로 나눠 식인 곰팡이 거인의 부패를 차단해야 하며, 힐러는 전투 시작 18초 즈음 전투 지역 내에 생기는 살아있는 버섯의 생명력을 100%로 올려 감염 포자로 공격대원이 받는 피해를 복구할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합니다.

담쟁이포자의 기본적인 1사이클은 감염 포자 시전을 중심으로 정신진균→살아있는 버섯 생성, 포자 식물→살아있는 버섯 준비→감염 포자 시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투 32초에 생성된 식인 곰팡이 거인은 이후 2분 주기로 생성되고, 담쟁이포자가 약 32초 주기로 시전하는 괴저 숨결은 받는 치유량을 99% 감소시키므로 탱커와 힐러는 생존기 연계를 미리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 담쟁이포자의 기력이 50이 되면 감염 포자를 시전한다!



기술 이름기술 주기비고
괴저 숨결약 32초고정
감염 포자57~63초
포자 식물처음 21초(이후 57초)
정신 진균처음 10초(이후 약 58초)
식인 곰팡이 거인처음 32초(이후 120초)
살아있는 버섯처음 18초(이후 약 56초)
재생하는 버섯처음 80초(이후 약 150초)







▣ 담쟁이포자 전투 진행은?

담쟁이포자 전투는 감염 포자를 시전하는 타이밍에 살아있는 버섯을 활성화시켜 공격대원의 생명력을 복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살아있는 버섯이 생성되는 위치는 전투 지역 내 무작위이므로 덩굴 이끼를 조심해야 하며, 담쟁이포자가 감염 포자를 시전하기 전에 포자 식물을 처치해서 적중 시 8미터 안에 있는 공격대원에게 피해를 주는 포자 화살 때문에 공격대의 생명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전투 80초에 생성되고 이후 약 150초마다 생성되는 재생하는 버섯은 담쟁이 공략의 핵심입니다. 재생하는 버섯의 생명력을 100% 채웠을 때 효과 범위에 있는 공격대원의 가속이 30% 올라갈 뿐만 아니라 힐러의 마나도 회복되므로 가능하다면 재생하는 버섯에게 치유 기술을 계속 시전해 오랫동안 유지하는 편이 좋습니다.


▲ 공격대원의 DPS를 올리고, 힐러의 마나를 회복할 수 있는 재생하는 버섯!


감염 포자를 기준으로 1사이클을 구분하는 담쟁이포자 전투는 이로운 버섯 위치 확인→공격대 이동, 포자 식물 및 식인 곰팡이 거인 차단&처치→살아있는 버섯 활성화→감염 포자 버티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다만, 살아있는 버섯의 위치가 애매하고 재생하는 버섯의 효과를 받고 있는 상태에서는 담쟁이포자의 감염 포자를 생존기 연계로 버텨서 공격대 무빙과 DPS 상승을 노리는 방법도 있으니 상황에 맞는 적절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화염방사기를 든 공격대원은 이로운 버섯의 위치를 확인하고, 공격대가 이동하는 동선을 고려해 BFC9000 화염방사기를 효율적으로 사용해서 덩굴 이끼를 태워야 합니다.

화염방사기가 과열되면 10초간 방열되니 살아있는 버섯과 공격대 위치를 고려해 과열 수치를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속 증가 기술 등을 이용해 짧은 시간 내에 많은 덩굴 이끼를 태울 수 있도록 이끼가 생성되는 위치를 미리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 살아있는 버섯 근처의 덩굴 이끼를 불태우자!






▣ 담쟁이포자 공략의 핵심

■ 이로운 버섯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라!

이로운 버섯인 살아있는 버섯과 재생하는 버섯을 적극적으로 이용해야 담쟁이포자를 처치하는 게 가능합니다. 담쟁이포자의 기력이 50이 되었을 때 시전하는 감염 포자는 주기적으로 중첩되는 지속 피해를 공격대 전체에 입히는데, 영웅 난이도의 경우 생존기 없이 버티기 힘듭니다.

따라서 담쟁이포자가 감염 포자를 시전하는 타이밍에 살아있는 버섯의 생명력을 100%까지 채워 활성화하면 버섯 근처 20미터에 있는 공격대원의 생명력을 회복하는 효과를 받을 수 있으며, 이 효과로 공격대가 전멸하지 않고 1사이클을 안전히 넘기는 게 가능합니다.

또한, 재생하는 버섯을 활성화했을 때 주변에 있는 공격대원의 가속을 30% 올리고 마나를 회복해주는 효과를 받을 수 있는데, 이를 이용하면 힐&딜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ㆍ영웅 난이도의 경우 생존기 연계로 재생하는 버섯 근처에서 버티는 것도 하나의 공략법입니다.


▲ 감염 포자 타이밍에 살아있는 버섯의 생명력을 100%로 올리자!



■ 식인 곰팡이 거인의 부패를 방해하라!

식인 곰팡이 거인의 부패 차단에 실패할 경우 공격대 전체가 큰 피해를 입으므로 반드시 차단해야 합니다. 근접 직업을 2개 조로 나눠 로테이션으로 차단한다면 부패가 시전되지 않도록 막는 게 가능합니다.

식인 곰팡이 거인은 시간이 지날수록 공격력, 공격 속도, 시전속도가 10% 증가하는 영양소 섭취 중첩을 얻으므로 딜러들은 식인 곰팡이 거인을 빠르게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 덩굴 이끼 처리로 시간을 벌어라!

덩굴 이끼는 전투 지역 외곽에 생성되어 점차 고리안 해안가를 뒤덮는 기술로 'BFC 9000 화염방사기'을 장착한 공격대원 2명이 바닥에 생성된 덩굴 이끼를 불태워 시간을 버는 게 가능합니다.

플레이어가 덩굴 이끼 위에 올라가면 이동 속도가 감소하는 동시에 지속 피해가 들어오고, 담쟁이포자가 덩굴 이끼 위에 올라가면 생명력이 회복됩니다.

따라서 화염방사기를 장착한 공격대원은 과열 수치에 주의하면서 전투 지역 외곽부터 점차 번지는 덩굴 이끼를 미리 지워둘 필요가 있습니다. 덩굴 이끼를 불태울 때마다 공격력&치유량이 증가하는 끓어오르는 주입 버프를 받으니 사라지기 전에 적극적으로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덩굴 이끼는 미리미리 태워두자!






역할별 간단 공략



▣ 탱커

- 담쟁이포자를 탱킹하는 탱커는 주기적으로 부식 중첩에 걸리며 지속 피해를 받습니다. 괴저 숨결도 마찬가지로 지속 피해를 주는데, 괴저 숨결에 맞는 동안에는 받는 치유 효과가 99% 감소하니 죽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외부 생존기 연계나 생존기로 버틸 수 있도록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감염 포자를 시전하는 담쟁이포자는 이동할 수 있습니다. 탱커도 활성화된 살아있는 버섯의 효과 범위 내에서 치유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덩굴 이끼 위에 담쟁이포자, 식인 곰팡이 거인이 올라가면 생명력이 회복되니 위치 선정에 신경 쓰세요.

- 식인 곰팡이 거인은 시간이 지날수록 공격력, 공격 속도, 시전 속도 10%가 중첩하는 버프가 걸리니 이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 딜러

- 진균 포자는 효과 범위 내, 진균 포자를 공격하는 플레이어에게 주문 시전 속도를 75% 감소하는 약화 효과를 겁니다. 근거리 딜러와 사냥꾼은 여기에 적용되지 않지만, 캐스터&힐러는 여기에 영향을 받으니 효과 범위를 벗어나야하며 대상 공격을 하지 않도록 합시다.

- 식인 곰팡이 거인은 시간이 지날수록 공격대에 부담되니 최대한 빠르게 처치해주시기 바랍니다.

- 포자 식물은 적중 시 8미터 내의 공격대원에게 피해를 주는 포자 화살을 시전하니 차단을 하면서 빠르게 처치해야 합니다.

- 재생하는 버섯이 활성화되면 가속이 30% 증가하니 이 타이밍에 최대한 많은 피해를 줄 수 있도록 준비해주세요.

- 화염방사기로 덩굴 이끼를 태우면 공격력 및 치유 효과가 증가하며, 이 효과는 최대 30회까지 중첩됩니다. 이 효과를 적극적으로 이용해서 피해량을 올리는 데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힐러

- 담쟁이포자가 시전하는 감염 포자로 입는 피해는 살아있는 버섯을 활성화해 공격대의 생명력을 회복하는 게 제일 좋습니다.

- 활성화된 재생하는 버섯은 가속을 30% 올리고 마나 회복 속도를 증가시키므로 이를 적극적으로 이용해서 치유 기술 시전에 도움을 받고 마나 수급을 하시기 바랍니다.

- 활성화된 살아있는 버섯과 재생하는 버섯은 시간이 지날수록 깎이는 생명력 폭이 커집니다. 따라서 살아있는 버섯은 감염 포자 타이밍 동안에 활성화되도록 생명력을 조율해야 하며, 재생하는 버섯은 최대한 오랫동안 유지하는 편이 좋습니다.







주요 전멸 포인트



▣ 식인 곰팡이 거인의 부패 차단이 안 될 경우

식인 곰팡이 거인이 시전하는 부패는 영웅 난이도 기준으로 108.190의 큰 피해를 공격대 전체에 입히므로 반드시 차단해야 합니다.

고리안 해변가에서 생성되어 공격대에 다가오는 식인 곰팡이 거인은 공격대 근처에 도달했을 때 1번째 부패를 시전합니다. 공격대와 약간 거리를 둔 상태로 부패를 시전하므로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차단을 놓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탱커나 원거리&힐러가 식인 곰팡이 거인이 시전하는 첫 부패를 차단한 후 담쟁이포자 근처로 붙이면 되고, 이후 2번째 부패부터는 근거리 딜러가 로테이션으로 차단하는 택틱이 안정적입니다.


▲ 첫 부패는 상당히 멀리에서 시전할 가능성이 있다.






▣ 감염 포자-살아있는 버섯 연계에 실패할 경우

감염 포자는 영웅 난이도 기준으로 12초 동안 324,600의 피해를 주는 기술입니다.

20미터 범위 내에 매초 22,425~23,575의 생명력을 회복하는 활성화된 살아있는 버섯의 효과를 받거나 평온, 천상의 찬가와 같은 생명력 회복 기술로 공격대가 입는 피해를 빠르게 복구해야 합니다.

살아있는 버섯이 생성되는 시간과 담쟁이포자가 감염 포자를 시전하는 시간 사이에는 약 30초 간격이 있으니 이 시간 이내에 힐러들은 살아있는 버섯의 생명력을 유지하다가 담쟁이포자의 기력이 40~45 정도 되는 타이밍에 살아있는 버섯의 생명력을 100% 채워 활성화하면 됩니다.






▣ 덩굴 이끼 관리에 실패할 경우

전투 시간이 지날수록 공격대를 괴롭히는 부분은 덩굴 이끼입니다. 전투 지역 외곽에서 점차 번지는 덩굴 이끼는 공격대가 이동할 수 있는 공간에 제약을 줄 뿐만 아니라 덩굴 이끼 위에 담쟁이포자나 식인 곰팡이 거인이 올라갈 경우 생명력이 회복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화염방사기를 장착한 공격대원은 과열 수치에 주의하면서 이로운 버섯의 생성 위치를 기준으로 덩굴 이끼를 효과적으로 불태울 필요가 있습니다.

화염방사기를 담당하는 공격대원은 힐러보다는 딜러가 하는 편이 좋은데, 이는 화염방사기를 이용해 덩굴 이끼를 불태웠을 때 획득하는 피해량과 치유량을 올리는 끓어오르는 주입 버프가 공격대 DPS 상승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딜러 중에도 원거리 기술을 시전하면서 덩굴 이끼 관리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원거리 딜러가 좋으며, 자체 이동 속도 증가 기술이 있는 흑마법사ㆍ사냥꾼을 추천합니다.


▲ 덩굴 이끼가 번져 더 이상 공격대가 자리 잡을 곳이 없으면 전멸!






아이템 드랍 정보



■ 공격대찾기

이름부위아이템레벨능력치
파도소환사의 목가리개 640 힘 또는 민첩성 103, 체력 155, 추가 방어도 70, 유연성 67
온전한 살아있는 버섯 장신구 640 정신력 97
부패융해자 이끼망토 640 민첩성 103, 체력 155, 치명타 및 극대화 77, 가속 55
불타는 주입의 손장갑 640 힘 또는 지능 138, 체력 207, 치명타 및 극대화 70, 특화 105
학살의 숨결 건틀릿 640 민첩성 또는 지능 138, 체력 207, 치명타 및 극대화 105, 유연성 70
끝없이 폭발하는 버섯의 어깨보호대 어깨 640 민첩성 또는 지능 138, 체력 207, 치명타 및 극대화 101, 특화 76
부패탐식자 팔보호구 손목 640 지능 103, 체력 155, 가속 76, 연속타격 57



■ 일반

이름부위아이템레벨능력치
진균의 사색 덧신 655 민첩성 또는 지능 158, 체력 237, 특화 118, 유연성 85
담쟁이포자의 수정 가지 원거리 장비 655 민첩성 211, 체력 316, 치명타 및 극대화 151, 특화 123
영혼의 아귀 방패 655 지능 119, 체력 178, 가속 86, 특화 68
이끼 덮인 사슬윗옷 가슴 655 민첩성 또는 지능 211, 체력 316, 치명타 및 극대화 153, 가속 120
죽음의 속삭임 로브 가슴 655 지능 211, 체력 316, 가속 157, 연속타격 113
감염된 정신의 요대 허리 655 지능 158, 체력 237, 치명타 및 극대화 116, 유연성 88
다가오는 괴사의 망토 655 민첩성 119, 체력 178, 유연성 88, 연속타격 64
감염성 포자가 든 병 장신구 655 힘 228, 치명타 및 극대화 134, 유연성 134
살점이빨 철갑허리띠 허리 655 힘 또는 지능 158, 체력 237, 치명타 및 극대화 116, 가속 88
이끼분쇄자 발덮개 655 힘 또는 지능 158, 체력 237, 치명타 및 극대화 98, 유연성 110
심해 방랑자 어깨덮개 어깨 655 민첩성 또는 지능 158, 체력 237, 치명타 및 극대화 119, 가속 83
울부짖는 입 목줄 655 힘 또는 민첩성 119, 체력 178, 추가 방어도 66, 치명타 및 극대화 87



■ 영웅

이름부위아이템레벨능력치
진균의 사색 덧신 670 민첩성 또는 지능 182, 체력 273, 특화 135, 유연성 98
담쟁이포자의 수정 가지 원거리 장비 670 민첩성 242, 체력 364, 치명타 및 극대화 173, 특화 142
영혼의 아귀 방패 670 지능 136, 체력 204, 가속 99, 특화 77
이끼 덮인 사슬윗옷 가슴 670 민첩성 또는 지능 242, 체력 364, 치명타 및 극대화 176, 가속 138
죽음의 속삭임 로브 가슴 670 지능 242, 체력 364, 가속 180, 연속타격 130
감염된 정신의 요대 허리 670 지능 182, 체력 273, 치명타 및 극대화 133, 유연성 101
다가오는 괴사의 망토 670 민첩성 136, 체력 204, 유연성 101, 연속타격 73
감염성 포자가 든 병 장신구 670 힘 262, 치명타 및 극대화 154, 유연성 154
살점이빨 철갑허리띠 허리 670 힘 또는 지능 182, 체력 273, 치명타 및 극대화 133, 가속 101
이끼분쇄자 발덮개 670 힘 또는 지능 182, 체력 273, 치명타 및 극대화 112, 유연성 127
심해 방랑자 어깨덮개 어깨 670 민첩성 또는 지능 182, 체력 273, 치명타 및 극대화 137, 가속 95
울부짖는 입 목줄 670 힘 또는 민첩성 136, 체력 204, 추가 방어도 75, 치명타 및 극대화 100







담쟁이포자 공략 영상 모음


Method의 담쟁이포자 영웅 난이도 킬 영상
▲ 출처 : 유튜브, Method


담쟁이포자 영웅 난이도 양조 수도사 시점
▲ 출처 : 유튜브, jcc24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