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상금 700만원! 최강의 PvP 플레이어를 선발하는 "2015 WoW 아레나 월드챔피언십"에 출전할 한국대표 선발전의 8강 대회가 9월 5일(토)에 펼쳐졌다.

이번 한국대표 선발전에서 2개의 팀이 블리즈컨 본선 무대가 열리는 APAC에 출전해 대만에서 올라온 팀과 맞붙게 될 예정이다.

다양한 조합과 유연하게 이어지는 메즈 연계, 신속한 타겟 변환으로 멋진 승부가 펼쳐진 8강전에서 do it for fun, So Much Damage, LongZhu-IM, 드워프햄스터가 4강에 진출, 6일(일) 오후 4시에 APAC에 출전할 자격을 얻기 위해 싸움을 벌이게 된다. 그 외에도 와우 네임드 토너먼트 자리에서 추억의 네임드 참여해 박진감 넘치는 일대일 대결을 펼쳤다.




■ 일대일 네임드 토너먼트 8강



한국대표 선발전에 앞서 일대일 네임드 토너먼트가 먼저 시작했다.

총 4편의 경기 중 3편에서 도적이 등장할 정도로 많은 도적이 출전한 가운데 금갈치(성기사)와 Nooker(흑마법사), Rainaz(도적), Saltz(도적)가 4강에 진출해 내일 우승자를 가릴 경기를 치르게 된다.


1경기 최민소 전사 [패] vs [] 금갈치 성기사

첫 경기는 최민소의 돌진으로 시작. 쿨기를 몰아 쓰며 금갈치를 몰아붙이지만 금갈치는 자유의 손길로 빠져나간다. 이후 거리를 벌리면서 최민소를 견제하던 금갈치는 체력의 우위로 손쉽게 승리를 가져간다.

두 번째 경기도 마찬가지로 초반에 최민소가 금갈치를 압박하는 모습을 보여줬지만 자유의 손길로 빠져나간 금갈치는 체력을 관리하면서 심판의 주먹을 사용해 최민소를 마무리했다.


2경기 Eryuk 도적 [패] vs [] Nooker 흑마법사

두 번째 경기는 도적과 흑마법사의 승부. Eryuk이 초반 은신의 이점을 살리지 못하고 공포에 당하자 Nooker가 임프를 풀어냈다. Nooker의 임프가 계속 이륙의 재은신을 방해, 꾸준하게 딜을 퍼부어 Nooker가 1승을 가져갔다.

두 번째는 전투 도적으로 시작한 Eryuk. 혼절시키기를 먼저 걸어 선공권을 가져간 뒤 모든 쿨기를 쏟아붓지만, 침착하게 버틴 Nooker는 다시 임프를 불러내고 이륙의 딜을 버티면서 두 판 모두 승리했다.


3경기 샷키 주술사 [패] vs [] Rainaz 도적

암살 도적인 Rainaz의 강력한 딜에 지배력도 쓰지 못하면서 빠르게 무릎 꿇은 샷키. 두 번째 경기는 샷키가 초반에 정령을 뽑아내고 기다리지만 Rainaz는 싸움에 응하지 않는다.

정령이 풀리자마자 바로 딜을 몰기 시작한 Rainaz. 그의 회피가 빠진 걸 확인한 샷키는 늑대 정령과 지배력을 사용해서 반격하지만 초반에 너무 많이 빠진 체력을 복원하지 못하고 Rainaz에게 승리를 내주고 만다.


4경기 적아류 드루이드 [패] vs [] Saltz 도적

양쪽의 문이 열리고 적아류는 곰폼으로 게임을 시작해 Saltz를 유인한다. Saltz가 치고 빠진 사이에 적아류는 캣폼으로 변신해 은신 대치 상태가 된다.

다시 맞서 싸우면서 재은신에 성공한 Saltz. 적아류는 곰폼으로 눈을 먹는데 성공하지만 바로 Saltz에게 물린다. 하지만 Saltz는 계속 빠져나가면서 재은신으로 기회를 본다.

시간이 흐르면서 적아류는 Saltz에게 요정의 불꽃을 넣는데 성공하고 캣폼으로 변해 화신까지 사용하면서 극딜. Saltz 역시 회피를 사용해 맞대응하면서 첫 경기에서 승리했다.

톨비르에서 시작한 두 번째 경기. 적아류는 Saltz에게 요정의 불꽃을 넣는데 성공한다. 결국 Saltz의 재은신을 끝까지 방해하면서 유리한 위치에 서지만, Saltz는 연막과 실명을 사용해서 재은신에 성공. 위기를 넘기고 승리한다.




■ WoW 아레나 월드 챔피언십 한국 대표 선발전 8강



1경기 - do it for fun[] vs [패] TKO

do it for fun - 황선응(흑마법사), 김민수(마법사), 오세유(드루이드)
TKO - 김지호(도적), 김동민(마법사), 박성준(사제)


1세트는 양팀 모두 시작하면서 쿨기를 쏟아낸다. do it for fun의 두 딜러는 초반에 급장이 빠지고 회드가 물리면서 위험한 상황이 연출되지만 야생 탈주로 빠져서 살아남는다. 그 후로 반격에 나선 do it for fun은 TKO의 도적 아리베데르치에게 메즈를 이어간다.

do it for fun의 압박으로 TKO의 마법사 갓직스낵이 위험한 상황에 처하지만 얼방으로 생존, 다음에는 사제의 신의의 도약으로 생존한다. 그 후 TKO 팀에 어둠의 격노, 동결, 변이가 동시에 들어가면서 결국 갓직스낵이 사망하고 do it for fun이 1승을 챙긴다.


2세트는 초반에 서로의 법사에게 강하게 딜이 이어지면서 갓직스낵이 얼방으로 살아남는다. 양팀 모두 힐러를 견제하고 딜러를 점사해 끝내려고 하지만 쉽게 킬이 나오지 않는 상황.

TKO의 갓직스낵은 계속해서 위험한 상황에 처하지만 얼방으로 살아남고, 연막을 사용해서 회드를 점사하지만 야생 탈주로 살아남는다. do it for fun은 TKO의 사제에게 풀변이를 넣고 갓직스낵을 마무리해 두 번째 세트에서도 승리한다.





2경기 - So Much Damage[] vs [패] 드워프햄스터

So Much Damage - 윤승택(도적), 이태우(사냥꾼), 장윤모(드루이드)
드워프햄스터 - 이종휘(흑마법사), 김종혁(사냥꾼), 김영준(주술사)


1세트는 초반부터 드워프햄스터의 흑마법사 백향에게 강한 딜이 들어가지만 주술사 Algalon이 지배력을 사용해 힐업을 성공시켜 살려낸다.

이후 So Much Damage팀의 Cornell이 점사를 당하면서 사망 위기에 처하지만 공저를 사용해 간신히 생존, 이후에도 꾸준하게 Cornell에게 딜이 집중되면서 위험한 상황에 빠진다. Echoqt에게는 공포가 들어가고 Cornell이 계속 얻어맞는 상황.

기둥을 돌면서 계속해서 수세에 몰리던 So Much Damage는 드워프햄스터의 흑마법사 백합끄앙에게 반격해 일시에 끊어내면서 어렵게 첫 승리를 가져간다.


2세트는 드워프햄스터의 Algalon에게 덫, 백향에게 폭딜이 들어가지만 덫에서 풀려난 Algalon의 정신의 고리로 생존에 성공, 반격에 들어가면서 팽팽하게 경기가 이어진다.

So Much Damage의 Eryuk이 계속해서 드워프햄스터의 흑마법사 백향을 괴롭히다가 비룡 쐐기와 급소 가격을 동시에 사용해 끊어내는데 성공하면서 두 번째 경기도 승리하게 된다.





3경기 Rouge Rouge Pala Mage [패] vs [] LongZhu-IM

Rouge Rouge Pala Mage - 정현진(도적), 정준호(도적), 박지석(성기사)
LongZhu-IM - 박진형(마법사), 옥승민(흑마법사), 신종문(성기사)


도도기 vs 마흑기라는 다소 독특한 조합으로 시작한 1세트, Rouge Rouge Pala Mage 두 도적의 강력한 딜에 LongZhu-IM의 샷키샷키샷키가 죽을뻔하지만 무적으로 위기를 넘긴다.

LongZhu-IM은 상대의 힐러인 맨날그런을 변이와 공포로 괴롭히면서 Rainazlol을 점사, Rainazlol은 생존을 위해 연막을 사용하지만 버티지 못하고 쓰러지면서 첫 경기를 내주고 만다.


같은 조합으로 달라란의 하수도에서 시작한 2세트, Rouge Rouge Pala Mage의 Rainazlol이 LongZhu-IM의 샷키샷키샷키를 공격하지만 오히려 점사당하고 간신히 살아난다.

샷키샷키샷키는 계속해서 두 도적에게 공격당해 무적이 뽑히지만 다시 돌아온 Rainazlol의 위기. 연막으로 위기를 벗어나려 하지만 결국 힐을 받지 못하고 사망해 두 번째 경기도 내주고 패배한다.





8강 패자 와일드카드전

와일드카드전은 8강전 2경기의 드워프햄스터와 3경기의 Rogue Rogue Pala Mage의 승부로 시작했다.


Rogue Rogue Pala Mage - 정현진(도적), 정준호(도적), 박지석(성기사)
드워프햄스터 - 최용호(전사), 이종휘(흑마법사), 김영준(주술사)

1세트는 Rogue Rogue Pala Mage가 드워프햄스터의 흑마법사 백향에게 혼절시키기를 걸고 연막을 사용하면서 강력하게 딜을 몰지만 전사 Ring의 위협의 외침으로 끊어낸다. 두 도적이 알갈론을 강하게 압박하지만 드워프햄스터의 신성기사도 위험한 상황.

팀원에게 별다른 도움을 받지 못하고 전사와 흑마법사에게 집중 공격을 받은 Rogue Rogue Pala Mage의 신성기사 맨날그런식이야는 더는 버티지 못하고 패배한다.


2세트 역시 Rogue Rogue Pala Mage는 드워프햄스터의 복원 주술사를 점사하면서 시작하고, 드워프햄스터는 흑마법사 백향이 복원 주술사를 보조하면서 전사 Ring은 상대의 신성기사 맨날그런을 공격한다.

잠시 후 Ring이 빠져나와 Rogue Rogue Pala Mage의 도적을 공격해 Rogue Rogue Pala Mage의 세 명 모두 체력이 낮아진 상황. 결국 신성기사에게 Ring의 마무리 일격이 꽃히면서 경기가 마무리된다.




드워프햄스터 - 최용호(전사), 이종휘(흑마법사), 김영준(주술사)
TKO - 김지호(도적), 김동민(마법사), 박성준(사제)


1세트는 TKO의 도적 아리베데르치가 드워프햄스터의 흑마법사 백향에게 혼절시키기를 사용하고 Algalon에게 들어간 풀급가. Algalon은 관문으로 빠져 나오고 드워프햄스터의 전사 Ring은 무희를 키면서 마법사를 노린다.

TKO는 Ring을 변이로 견제하지만 곧 풀리고, 전사는 드워프햄스터의 마법사 갓직스낵을 강하게 압박해 얼방이 빠진다. TKO의 마법사 갓직스낵은 계속해서 Ring에게 공격당하지만 보호의 손길로 위기를 넘긴다. 전체적으로 밀리고 있는 TKO는 Algalon을 점사하지만 정신의 고리로 생존, 결국 각지스낵이 먼저 사망하게 된다.


2세트는 처음에 드워프햄스터 Algalon의 피가 많이 빠지지만 생존에 성공, 다시 위기를 맞이하지만 전사 Ring의 도움으로 살아난다. 아리베데르기가 꾸준히 Algalon을 물어보지만 버티는 데 성공한 Algalon.

드워프햄스터의 Ring은 법사 갓직스낵을 공격해 얼방을 빼내고 신성기사 조사삘라를 점사한다. 드워프햄스터의 Algalon도 점사를 당하지만 관문으로 살아나고 다시 정신의 고리로 버티는 도중, Ring의 마무리 일격이 TKO도적에게 크리로 터지면서 TKO의 도적이 사망하고 경기가 끝났다.







■ 2015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아레나 월드 챔피언십 8강전 결과

■ 일대일 네임드 토너먼트




■ WoW 아레나 월드 챔피언십 한국 대표 선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