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군단 알파 클라이언트가 꾸준하게 업데이트되면서 직업이 여러 방향으로 수정되고 새로운 콘텐츠들이 추가되고 있습니다.

군단에 대한 정보가 꾸준하고 공개되고 있는 중에 유저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 중 하나는 "그래서 내 직업이 어떻게 바뀌지?" 일 것 같은데요, 군단에서 가장 큰 직업 변경점을 하나 고른다면 기존에는 다소 밋밋했던 전문화별 차이점이 크게 두드러지는 것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들어가자면 사냥꾼의 주력 자원 생성 기술이었던 '코브라 사격'이 야수 사냥꾼의 자원을 소모하는 즉시시전 기술로 바뀌고, 사격 사냥꾼은 '신비한 사격'으로 자원을 생성하게 됩니다. 그리고 '생존 사냥꾼'은 근접 전문화로 바뀌면서 완전히 새로운 기술이 도입되고 오래전에 사라졌던 랩터의 일격 같은 기술을 다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사냥꾼만 크게 바뀌는 건 아니죠. 수양 사제는 딜과 힐을 겸하는 하이브리드 전문화가 되고, 전투 도적은 특징을 더욱 명확히 하기 위해 무법자 전문화로 개편됩니다. 그리고 모든 직업의 사용 기술의 수가 감소하면서 캐릭터를 더욱 쉽게 조작할 수 있게 됐습니다.

과연 군단에서는 내 직업이 어떻게 변하는 걸까요? 신규 직업인 악마사냥꾼의 소개를 필두로 기존 직업의 변경점도 하나씩 확인해 보겠습니다. 아직 알파 테스트 기간이라서 변경될 여지가 있는 점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기사에는 군단의 스포일러 내용이 담겨 있으며 일부 내용은 수정될 수 있습니다.



■ 모험가들의 적이었던 악마사냥꾼이 아군으로? 악마사냥꾼 유입 스토리



악마사냥꾼은 군단에서 추가되는 신규 직업입니다. 먼 옛날, 그러니까 일리단이 살아 있던 시절에 '살게라이트 쐐기돌'이라는 유물을 구해오라는 특명을 받은 악마사냥꾼들이 뒤틀린 황천에 있는 '마르둠-산산조각난 심연'에 잠입하게 됩니다.

악마사냥꾼은 뒤틀린 황천의 악마들을 물리치고 쐐기돌을 획득하지만, 검은 사원에 있는 일리단이 모험가들에게 습격당하면서 악마사냥꾼을 급하게 불러들입니다. 악마사냥꾼은 쐐기돌의 힘을 사용해서 검은 사원으로 향하는 포탈을 만들고 일리단을 구하러 가죠.

하지만 일리단이 모험가의 손에 죽으면서 그를 따르던 악마사냥꾼들도 감시자의 회랑에 봉인되고 맙니다. 이후 아제로스를 침략한 불타는 군단이 감시자의 회랑에 모습을 드러내자 회랑을 관리하던 마이에브는 하는 수 없이 악마사냥꾼을 풀어주고 그들의 도움을 받아서 회랑을 탈출합니다.

직업 이름부터 "악마"사냥꾼인만큼 악마를 사냥하는 실력만큼은 믿을 수 있었던 것이죠. 이때 탈출한 악마사냥꾼이 카드가의 도움을 받아서 달라란으로 이동해 모험가 대열에 합류하게 되는 것입니다.

악마사냥꾼의 시작과 기술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정보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악마 사냥꾼의 시작 지점은 어떤 모습? WoW 군단 알파 테스트 체험기
☞ 악마사냥꾼은 어떻게 모험가가 되었나? WoW 군단 알파 테스트 체험기 ②


▲ 군단 악마사냥꾼 기술 사용 영상
출처: Youtube / BellularGaming



■ 악마사냥꾼 유물 무기와 전문화별 특성

악마사냥꾼을 생성하면 98레벨부터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초반 지역인 마르둠을 벗어나고 달라란으로 이동하면 바로 유물 무기 퀘스트를 받게 되며, 딜러인 파멸 전문화를 선택하면 "베루스"를, 탱커인 복수 전문화를 선택하면 "알드라치 전투검"을 구하기 위한 퀘스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레벨을 올리고 더 좋은 아이템을 얻어서 캐릭터를 강하게 만드는 것처럼, 유물 무기도 독특한 방법으로 강화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를 수행하거나 희귀 몬스터를 사냥하는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유물력'을 모아 직업 전당에서 사용하면 유물 무기에 봉인된 힘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유물 무기의 힘을 개방할수록, 필요한 유물력이 점점 증가합니다.

악마사냥꾼 유물 무기 획득 영상과 퀘스트 라인은 아래의 유저 정보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파멸(딜러) 악마사냥꾼 유물 무기 획득 영상과 퀘스트 라인 by 장미저택
☞ 복수(탱커) 악마사냥꾼 유물 무기 획득 영상과 퀘스트 라인 by 장미저택


▲ 유물력을 올리는 데 필요한 아이템들


유물 무기 및 전문화별 특성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이동합니다.)

악마사냥꾼 파멸(딜러) 유물무기 특성
악마사냥꾼 복수(탱커) 유물무기 특성
악마사냥꾼 파멸(딜러) 전문화 특성
악마사냥꾼 복수(탱커) 전문화 특성



◆ 악마사냥꾼 파멸(딜러) 유물 무기 "기만자의 쌍날검" 특성



일리다리의 격노
[즉시 시전] 워글레이브를 던져 소용돌이를 일으켜 6초 동안 0.5초마다 지역 내의 모든 적에게 11,333의 혼돈 피해를 입힙니다.
유효 거리 40미터, 1분 후 재사용 가능

1-1 기만자의 격노(0/3)
[지속효과] 공격이나 주문을 회피하면 5의 격노를 생성합니다.

1-2 조화의 칼날(0/1)
[지속효과] 글레이브 투척 시 글레이브가 튕겨, 2명의 추가 대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1-3 방출된 악마(0/3)
[지속효과] 탈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만큼 감소합니다.



2-1 날카로운 글레이브(0/3)
[지속효과] 글레이브 투척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2-2 영혼의 잔치(0/1)
[지속효과] 영혼 파편을 소모하면 모든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만큼 감소합니다.

2-3 마의 신속(0/1)
[지속효과] 흐릿해지기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옥 돌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사라집니다.

2-4 일리다리의 지혜(0/3)
[지속효과] 받는 마법 피해가 4%만큼 감소합니다.



3-1 치명적 혼돈(0/3)
[지속효과] 혼돈의 일격의 치명타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3-2 압도적인 힘(0/3)
[지속효과] 혼돈의 회오리가 대상을 기절시키면 10%확률로 영혼 파편이 생성됩니다.

3-3 혼돈의 환영(0/3)
[지속효과] 안광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3-4 악마의 진노(0/3)
[지속효과] 악마의 이빨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3-5 억눌린 격노(0/3)
[지속효과] 최대 격노가 10만큼 증가합니다.



4-1 내면의 악마(0/1)
혼돈의 일격을 사용하면 악마사냥꾼의 내면으로부터 탈태 형상과 비슷하게 생긴 악마가 나와서 대상을 넘어트리고, 6미터 내 모든 대상에게 41,590의 피해를 줍니다.

4-2 기만자의 고뇌(0/1)
[지속효과] 안광으로 대상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대상에게 고뇌 효과를 일으킵니다. 고뇌가 끝나면 중첩된 횟수에 따라 피해를 입힙니다.

4-3 일리다리의 분노(0/1)
[지속효과] 일리다리의 격노가 끝나면 입힌 피해의 100%가 지옥 마력으로 방출됩니다. 8미터 반경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피해를 나누어 입힙니다.



◆ 악마사냥꾼 복수(탱커) 유물 무기 "알드라치 전투검" 특성



영혼 조각가
[즉시 시전] 타락한 힘을 방출해 대상에게 10초간 2초마다 9006의 화염 피해를 줍니다. 매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알드리치 전투검이 작은 영혼 파편을 생성합니다.

1-1 영혼 집어삼키기(0/3)
[지속효과] 조각난 영혼을 사용할 때마다 전체 생명력의 1%만큼 추가로 치유합니다.



2-1 불지옥의 힘(0/3)
[지속효과] 불지옥 일격의 피해량이 5%만큼 증가합니다.

2-2 산산조각나는 영혼(0/3)
[지속효과] 체력이 50%이하일 때 절단을 사용하면 작은 영혼 파편이 생성될 확률이 5%만큼 증가합니다.



3-1 알드라치의 문양(0/3)
[지속효과] 무기 막기 확률이 1%만큼 증가합니다.

3-2 그을린 땅(0/1)
[지속효과] 불꽃의 인장이 2회 충전됩니다.

3-3 방어적인 가시(0/1)
[지속효과] 악마 쐐기를 사용하면 3초 동안 무기막기 확률이 30%만큼 증가합니다.

3-4 악령의 불꽃(0/1)
[지속효과] 불타는 낙인의 지속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3-5 불타는 죽음(0/3)
[지속효과] 불타는 낙인이 화염 공격력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4-1 고통의 오라(0/3)
[지속효과] 제물의 오라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4-2 날카로운 전투검(0/3)
[지속효과] 절단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4-3 고통 받아들이기(0/3)
[지속효과] 탈태 형상의 최대 체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4-4 일리다리의 의지(0/3)
[지속효과] 최대 체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5-1 고통의인도자(0/1)
[지속효과] 조각난 영혼을 흡수할때마다 4초 동안 3%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5-2 새카맣게 탄 전투검(0/1)
[지속효과] 모든 화염 피해의 15%만큼 자신의 체력을 치유합니다.

5-3 고통의 연료(0/1)
[지속효과] 조각난 영혼을 흡수하면 일정 확률로 10초 동안 탈태 형상에 진입합니다.



◆ 악마사냥꾼 파멸(딜러) 전문화 특성



99-1 지옥 특화
[지속효과] 지옥 돌진이 치명타 확률이 100%로 증가하고 25의 격노를 생성합니다.

99-2 악령의 욕구
[지속효과] 혼돈의 일격이 일정 확률로 조각난 영혼을 생성하며, 조각난 영혼을 흡수하면 30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99-3 눈먼 격노
[지속효과] 안광의 지속시간이 50%만큼 증가합니다.



100-1 준비
[지속효과] 복수의 퇴각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만큼 감소하고, 해당 능력을 사용한 후 6초에 걸쳐 75의 격노를 생성합니다.

100-2 혼돈의 회전베기
[지속효과] 혼돈의 일격이 하나의 추가 대상에게 적중합니다.

100-3 고통 폭발
[즉시 시전] 대상을 꿰뚫어 83,16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동안 기절시킵니다.
20 격노, 유효 거리 20미터, 25초 후 재사용 가능



102-1 고통의검
[즉시 시전] 대상을 불타는 검으로 공격해 30,237의 피해를 주고 30의 격노를 생성합니다. 악마의 이빨을 사용하면 일정 확률로 고통의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사라집니다.
유효 거리 15미터, 13.2초 후 재사용 가능

102-2 첫 번째 피
[지속효과] 칼춤이 첫 번째로 적중한 대상에게 무기 공격력의 1,00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102-3 유혈
[지속효과] 글레이브 투척 시 대상이 출혈을 일으켜, 입은 피해량의 40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10초에 걸쳐 입습니다. 이 효과가 다시 적용되면 남은 피해는 모두 새로운 유혈 효과에 추가됩니다.



104-1 황천걸음
[즉시 시전] 황천으로 들어서 이동 속도가 100%만큼 증가하고 피해에 면역이 되지만, 공격할 수 없습니다. 5초 동안 지속됩니다. 흐릿해지기를 대체합니다.
1.5분 후 재사용 가능

104-2 절망의 본능
[지속효과] 생명력이 35% 이하로 떨어지면 자동으로 흐릿해지기를 시전합니다. 이 효과는 3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흐릿해지기를 대체합니다.

104-3 영혼 분쇄
[지속효과] 탈태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생기흡수가 100%만큼 증가합니다.



106-1 탄력
[지속효과] 지옥 돌진과 복수의 퇴각을 사용하면 4초 동안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106-2 악령의(NYI)
[지속효과] 안광과 혼돈의 고리를 사용하면 일정 확률로 5초 동안 탈태 형상으로 변신합니다. 만약 탈태 형상에서 사용했을 경우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106-3 숙적
[즉시 시전] 2분 동안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10%만큼 증가합니다. 대상을 처치하면 남은 지속시간 동안 처음 대상과 같은 유형의 모든 대상(인간형, 용족 등)에 대한 공격력이 추가로 10%만큼 증가합니다.
유효 거리 50미터, 2분 후 재사용 가능



108-1 글레이브의 대가
[지속효과] 글레이브 투척이 2회 충전되며 4초 동안 적중한 적의 이동 속도가 50% 감소합니다.

108-2 힘 촉발
[지속효과] 혼돈의 고리를 사용할때 격노가 필요하지 않으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33%만큼 감소합니다.

108-3 악마 칼날
[지속효과] 자동 공격이 일정 확률로 추가 암흑 피해를 입히고 격노를 생성합니다. 악마의 이빨을 대체합니다.



110-1 혼돈의 검
[즉시 시전] 자동공격의 피해량이 375% 증가하며 12초 동안 모든 공격에 특화력으로 인한 추가 피해가 발생합니다.
2분 후 재사용 가능

110-2 고통 탄막
[정신 집중]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고통을 촉발시켜 대상과 주변의 적들에게 최대 5회만큼 각각 15,800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를 주는동안 피해를 주는 회수가 충전될 수 있습니다.

110-3 다시 태어난 악마
[지속효과] 탈태를 사용하면 모든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악마사냥꾼 복수(탱커) 전문화 특성



99-1 심연의 일격
[지속효과] 불지옥 일격의 사정거리가 10미터만큼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만큼 감소합니다.

99-2 고통 저항
[지속효과]최대 고통이 20 증가하며, 고통이 20에 이를때까지 1초마다 4씩 증가합니다.

99-3 균열
[즉시 시전] 무자비하게 대상을 강타하여 30,015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영혼을 조각내 하급 영혼 조각을 생성합니다.
40 고통, 근접 거리



100-1 고통의 불꽃
[지속효과] 제물의 오라가 이동 속도를 30%만큼 증가시켜주고, 피해량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100-2 불행의 인장
[즉시 시전] 대상 위치에 불행의 인장을 생성하고 2초 후 활성화시킵니다. 인장의 영향을 받는 모든 적을 겁에 질려 제자리에서 떨게 합니다. 대상은 30초 동안 방향 감각을 상실합니다.
유효 거리 30미터, 1분 후 재사용 가능

100-3 고통 폭발
[즉시 시전] 대상을 꿰뚫어 60,03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동안 기절시킵니다.
20 고통, 유효 거리 20미터, 25초 후 재사용 가능



102-1 고통의검
[즉시 시전] 대상을 불타는 검으로 공격해 23,893의 피해를 주고 20의 고통을 생성합니다. 절단을 사용하면 일정 확률로 고통의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사라집니다.
유효 거리 15미터, 13.2초 후 재사용 가능

102-2 피에 새기기
[지속효과] 20의 고통을 소모할대마다 인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만큼 줄어듭니다.

102-3 화형
[지속효과] 2초마다 불타는 낙인이 3,001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주 대상으로부터 주위의 적에게 번집니다.



104-1 영혼 장벽
[지속효과] 조각난 영혼을 흡수할때마다 10초동안 최대 체력의 5%만큼 흡수하면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104-2 촉진된 인장
[지속효과] 모든 인장이 1초 빨리 활성화되고 사정거리가 10미터 증가합니다.

104-3 영혼 분쇄
[지속효과] 탈태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생기흡수가 100%만큼 증가합니다.



106-1 불꽃의 정화
[지속효과] 제물의 오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만큼 감소하고, 공격 반격이 50%만큼 증가합니다.

106-2 칼날 전환
[지속효과] 공격을 무기 막기로 막으면 5의 고통을 생성합니다.

106-3 영혼의 향연
[지속효과] 영혼 베어내기가 자신의 생명력을 추가로 6초에 걸쳐 총 23,412만큼 회복시킵니다.



108-1 지옥문
[지속효과] 불꽃의 인장이 활성화되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하며 영향을 받는 모든 적이 6초 동안 강제로 자신을 공격하게 합니다.

108-2 집중된 인장
[지속효과] 모든 인장이 자신의 위치에 생성되고, 효과의 지속시간이 2초만큼 증가합니다.

108-3 날카로운 쐐기
[지속효과] 악마 쐐기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자신의 물리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하고, 근접 공격 시 6초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를 50%만큼 감소시킵니다.



110-1 곧 공개됩니다.
[지속효과] 감시자들이 이 특성을 봉인했지만, 곧 공개될 것입니다!

110-2 지옥 노예
[즉시 시전] 15초동안 자신과 우호적인 플레이어 1명을 묶습니다. 1초마다 악마사냥꾼과 묶인대상의 최대 체력이 같은 비율로 재분배됩니다.
유효 거리 40미터, 2분 후 재사용 가능

110-3 최후의 수단
[지속 효과] 최후의 수단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탈태 형상으로 변신하고 자신의 생명력을 최대 생명력의 30%까지 회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