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환수에게 탱킹을 담당하고 뒤에서 안전하게 공격하는 모습 때문인지, 오래전부터 "라면 냥꾼"이라는 오명과 함께 쉽고 편한 직업으로 알려진 사냥꾼은 다른 직업에 비해서 전문화의 개성이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았습니다.

기존의 사냥꾼은 소환수를 데리고 다니면서 덫을 사용하고, 원거리에서 적을 공격하는 다소 일관된 모습을 보였기 때문인데요, 반갑게도 군단에서는 사냥꾼의 전문화별 특징이 크게 강화됩니다.

우선, 근접 딜러로 바뀌는 생존 사냥꾼은 철수가 사라지는 대신 '작살'을 이용해서 적에게 빠르게 접근할 수 있고, 유일하게 덫을 다루는 전문화가 됩니다. 잊혀진 땅에서 볼 수 있었던 호드 영웅 렉사르의 모습, 근접 사냥꾼이 현실이 됐습니다.

사격 사냥꾼은 고독한 야수가 기본 기술로 자리 잡고 기존에 생존 사냥꾼의 기술이었던 검은 화살이나 폭발 사격을 흡수한데다가, 적에게 징표를 걸 수 있는 '징표 사격'까지 추가돼서 '사냥꾼'이라기 보다는 '저격수'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야수 사냥꾼은 유물 무기만 착용해도 기본적으로 소환수를 한 마리 더 데리고 다닐 수 있고, '광포한 야수'가 핵심 집중 생산 기술로 바뀌면서 끊임없이 야수를 소환할 수 있게 됐죠.




전문화 별로 확실한 개성이 부여되는 것과 함께 군단에서는 사냥꾼 유저들을 즐겁게 할 또 하나의 소식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바로 노움 사냥꾼과 기계 소환수의 추가입니다.

소환수에게 잡아먹힐지도 모른다(?)는 루머 때문인지 오직 노움만 사냥꾼을 직업으로 선택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군단에서 드디어 노움 사냥꾼이 등장하면서 노움의 기계 공학 기술을 사용해서 기계 소환수도 길들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 많은 것들이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군단에서는 로켓 닭이나 오그리마 공성전에서 볼 수 있었던 '강철의 거대괴수'(!!) 같은 기계를 소환수로 데리고 다닐 수 있다고 해서 특수한 소환수를 모으는 것이 취미인 사냥꾼 유저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많은 것들이 변화하는 사냥꾼의 전문화별 차이를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군단의 스포일러 내용이 담겨 있으며 알파 테스트 단계라서 일부 내용이 수정될 수 있습니다.


▲ 사냥꾼 직업 전당에서 들을 수 있는 노움의 대화

▲ 군단에서 추가될 것으로 예상하는 기계 소환수
출처: wow-Petopia.com


사냥꾼 전문화별 바로 가기 메뉴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덫을 사용하는 근접 딜러 - 생존 사냥꾼

사냥꾼? 이제는 저격수라고 불러주세요 - 사격 사냥꾼

수많은 소환수로 적을 제압한다! - 야수 사냥꾼





■ 내가 바로 렉사르다! 덫을 사용하는 근접 딜러 - 생존 사냥꾼


▲ 생존 사냥꾼의 주요 기술


군단에서 크게 바뀌는 대표적인 전문화는 이름부터 변경되는 무법자(구 전투) 도적이나 방어막 위주의 힐에서 딜과 힐을 겸하는 하이브리드로 바뀌는 수양 사제, 그리고 원거리에서 근접 딜러로 바뀌는 생존 사냥꾼(이하 생냥)이 될 것 같습니다.

생존 사냥꾼의 특징은 크게 세 가지입니다. 우선, 원거리 딜러에서 근접 딜러로 바뀌는 만큼 사냥꾼의 트레이드 마크라고 할 수 있는 회피기 '철수'가 사라지고 그 자리를 '작살'이 대신하게 됩니다. 최대 40미터의 대상에게 작살을 던저 빠르게 이동하며, 작살에 걸린 적은 3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가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 "니가 와라" 죽음의 손아귀와 "내가 간다" 작살, 뭐가 좋을까?


두 번째로 '측방 강타'와 '살쾡이의 이빨'이 주력 공격 수단이 됩니다. '측방 강타'는 '살상 명령'처럼 6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가지고 있는 강력한 공격 기술이며, 살쾡이의 이빨은 10초 재충전에 3회까지 쌓이는 공격 기술입니다.

살쾡이의 이빨로 적을 공격하면 최대 6번까지, 한 번 공격할 때마다 50%씩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생냥의 특화 효과로 인해 야수가 적을 공격하면 일정 확률로 살쾡이의 이빨이 충전돼서 아이템이 좋아질수록 살쾡이의 이빨의 공격력이 매우 높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마지막으로 덫은 이제 생냥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직 밸런스 조절이 완료되지 않은 탓인지 공격력은 썩 만족스럽지 않지만, 여러 가지 덫 강화 특성으로 PvP에서는 기존보다 더욱 악랄하게 상대를 괴롭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신 철수가 사라져서 빠져나오기는 어려울 수 있으므로 작살 사용 순간을 잘 파악해야겠죠.

많은 유저들이 꿈꿔왔던 소환수와 함께하는 근접 사냥꾼이 현실이 됐습니다. 부정 죽음의 기사와는 또 다른 느낌으로 속도감 있는 즐거움을 선사해주기를 기대합니다.


◆ 생존 사냥꾼 유물 무기 "칼날갈퀴 - 야생 신의 창" 특성




독수리의 분노(1/1)
[정신 집중] 전방의 모든 적을 강타해 피해를 입힙니다. 몽구스의 이빨이 중첩되면 독수리의 분노가 강화됩니다.
45초 후 재사용 가능

1-1 날카로운 부리(0/3)
[지속효과] 몽구스의 이빨의 공격력이 6%만큼 증가합니다.



2-1 랩터의 울부짖음(0/3)
[지속효과] 랩터의 일격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2-2 내가 사랑한 괴물(0/3)
[지속효과] 측방 강타의 치명타율이 3%만큼 증가합니다.

2-3 지옥의 분쇄(0/3)
[지속효과] 적중시킨 적 하나당 저미기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3-1 산의 힘(0/4)
[지속효과] 물리 공격력이 2%만큼 증가합니다.



4-1 기쁨의 활기(0/3)
[지속효과] 성공적으로 적을 처치할 때마다, 활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만큼 감소합니다.

4-2 뾰족한 발톱(0/3)
[지속효과[ 열상의 출혈 피해가 3%만큼 증가합니다.

4-3 물어라!(0/3)
[지속효과] 소환수의 가속이 5%만큼 증가합니다.

4-4 야생의 포용(0/4)
[지속효과] 받는 피해가 3%만큼 감소합니다.



5-1 덫사냥꾼의 계략(0/1)
[지속효과] 덫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만큼 감소합니다.

5-2 뛰어난 덫사냥꾼(0/1)
[지속효과] 덫의 크기가 10%만큼 증가합니다.

5-3 작살의 달인(0/1)
[지속효과] 적을 처치할 때마다 작살의 재사용 대기사간이 초기화됩니다.



6-1 하늘군주의 상(0/1)
[지속효과] 독수리의 상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6-2 매의 물기(0/1)
[지속효과] 작살이 흔적 추적 효과를 일으킵니다. 12초에 걸쳐 0의 특수한 피해를 입힙니다. 자동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6-3 갈퀴발톱 일격(0/1)
[지속효과] 기본 공격이 일정 확률로 갈퀴발톱 효과를 발동시켜 대상을 빠르게 2회 공격합니다.


◆ 생존 사냥꾼 전문화 특성




15-1 야수의 본능
[지속효과] 측방 강타로 적을 공격하면 7초 동안 소환한 야수의 본능을 얻어, 다음 중 한 가지 전투 능력 강화 효과가 적용됩니다.

랩터의 본능
가속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치타의 본능
이동속도가 20%만큼 증가합니다.

살쾡이의 본능
특화가 10만큼 증가합니다.

15-2 도끼 투척
[즉시 시전] 도끼 3개를 적에게 던져 각각 13,686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집중 15, 유효 거리 30미터, 15초 후 재충전

15-3 모크나탈의 길
[지속효과] 랩터의 일격으로 적을 공격하면 모크나탈 전술이 1회 중첩되어 8초 동안 전투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됩니다.



30-1 급가속
[지속효과] 작살 사용 시 모든 이동 방해 효과가 제거되고, 이동 속도가 8초 동안 60%만큼 증가합니다.

30-2 빠른 철수
[지속효과] 어떤 공격이든 치명타로 적중하면 일정 확률로 철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만큼 감소합니다.

30-3 질주
[지속효과] 치타의 상의 지속시간이 3초만큼 증가합니다.



45-1 마름쇠 덫
[즉시 시전] 대상 지역에 마름쇠를 흩뿌립니다. 마름쇠를 밟는 적은 510의 물리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70%만큼 감소합니다. 타르 덫을 대체합니다.
유효 거리 40미터, 30초 후 재사용 가능

45-2 덫 연마
[지속효과] 모든 덫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만큼 감소합니다.

45-3 강철 덫
[즉시 시전] 목표 위치로 강철 덫을 발사합니다. 적이 다가오면 30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30초에 걸쳐 102,645의 출혈 피해를 입힙니다. ㄷ3ㅏ른 공격으로 피해를 입히면 이동 불가 효과가 사라질 수 있습니다. 덫은 1분 동안 지속됩니다.
유효 거리 40미터, 1분 후 재사용 가능



60-1 점착 폭탄
[즉시 시전] 대상에게 폭탄을 던집니다. 폭탄은 대상에게 달라붙은 후 3초 후에 폭발하여 주위의 모든 적을 넘어뜨립니다.
유효 거리 40미터, 30초 후 재사용 가능

60-2 순찰자의 그물
[즉시 시전] 적에게 그물을 던져 3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이후 15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만큼 감소시킵니다. 날개 절단을 대체합니다.
집중 30, 1초 후 재사용 가능

60-3 위장술
[즉시 시전] 주위 환경에 맞게 사냥꾼과 야수의 모습을 위장하여 1분 동안 은신 상태가 됩니다. 위장 중에는 1초마다 2%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2분 후 재사용 가능



75-1 저승까마귀
[즉시 시전] 다음 15초 동안 대상을 공격하는 까마귀 떼를 불러냅니다. 까마귀가 공격하는 도중 대상이 죽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집중 30, 유효 거리 40미터, 1분 후 재사용 가능

75-2 용불꽃 수류탄
[즉시 시전] 목표 위치로 용불꽃 수류탄을 발사합니다. 적이 다가오면 불태워 8초에 걸쳐 18,672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0%만큼 감소시킵니다. 불타는 동안 대상 주위의 적도 주기적으로 270의 피해를 입습니다. 덫은 1분 동안 지속됩니다.
유효 거리 40미터, 30초 후 재사용 가능

75-3 뱀 사냥꾼
[즉시 시전] 살쾡이의 이빨이 즉시 3회 충전됩니다.
1.5분 후 재사용 가능



90-1 도살
[즉시 시전] 주변의 모든 적을 광풍같이 공격해 각각 35,243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집중 40, 유효 거리 8미터, 15초 후 재충전

90-2 죽음의 상처
[지속효과] 열상이 주기적인 피해를 입히면 일정 확률로 살쾡이의 이빨이 1회 충전됩니다.

90-3 독사 쐐기
[지속효과] 랩터의 일격과 저미기가 대상에게 독사 쐐기를 걸어, 15초에 걸쳐 30,400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100-1 독액 코브라
[즉시 시전] 독액 코브라를 소환하여 대상을 공격하게 합니다. 코브라는 2초마다 468ㅇ의 독 피해를 입힙니다. 코브라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1초마다 3의 추가 집중을 얻습니다. 30초 동안 지속됩니다.
1분 후 재사용 가능

100-2 덫 전문가
[지속효과] 모든 덫이 다음과 같이 강화됩니다.

빙결 덫
빙결 덫이 풀리면 4초 동안 대상과 주위의 모든 적의 이동속도가 50%만큼 감소합니다.

폭발 덫
폭발 후 지면에 남은 불길에 적이 입는 피해가 1초당 500만큼 증가합니다.

타르 덫
타르 위를 지나가는 적이 일정 확률로4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가 됩니다.

강철 덫
강철 덫이 발동할 때 대상이 510의 물리 피해도 입습니다.

100-3 야수의 상
[지속효과] 야수의 전문화에 따라 측방 강타가 추가 효과를 발휘합니다.

야성
야수가 대상을 출혈시켜 6초에 걸쳐 6,162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끈기
야수가 받는 피해가 6초 동안 15%만큼 감소합니다.

교활
야수가 대상을 묶어 이동 속도를 4초 동안 50%만큼 감소시킵니다.





■ 사냥꾼? 이제는 저격수라고 불러주세요 - 사격 사냥꾼


▲ 사격 사냥꾼의 주요 기술


생냥만큼은 아니지만 사격 사냥꾼(이하 격냥)도 꽤 많이 바뀌는 전문화 중 하나입니다. 주력 공격 스킬인 '조준 사격'과 '신비한 사격'은 남아 있지만 그 외의 모든 것이 바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많은 적을 공격하는 것보다 단일 대상을 공격하는데 특화된 기존의 시스템은 그대로 이어지는 것으로 보이며, '신비한 사격'과 '일제 사격'을 맞춰서 적에게 '약점 찾기' 디버프를 누적시킬수록 조준 사격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그리고 '고독한 늑대'가 기본 기술이 돼서 더이상 소환수와 함께할 수 없는데요, 100레벨 특성 '어둠 순찰자'를 선택하면 적을 공격할 때마다 일정 확률로 하수인이 소환돼서 적을 도발하므로 "소환수 없이 일일 퀘스트는 어떻게 하지?" 같은 걱정은 접어두셔도 될 것 같습니다.

약점 사격 디버프를 유지하면서 조준 사격을 최대한 시전하는 것이 높은 피해를 줄 수 있는 비결이므로 최적화된 딜사이클을 돌려야 높은 피해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많은 연구가 필요해 보입니다.


▲ 왼쪽부터 차례대로 관통 사격, 약점, 약점, 사냥꾼의 징표 디버프



◆ 사격 사냥꾼 유물 무기 "타스도라 - 윈드러너의 유산" 특성




바람 폭발
활에 바람의 힘을 집중시킵니다. 바람이 자나간 경로에 있는 적 대상에게 30,340의 피해를 입히고, 아군의 이동 속도를 50%만큼 증가시킵니다.
유효 거리 40미터, 45초 후 재사용 가능

1-1 죽음의 조준(0/3)
[지속효과] 조준 사격의 치명타 피해가 5%만큼 증가합니다.

1-2 속사(0/3)
[지속효과] 정조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만큼 감소합니다.



2-1 윈드러너의 징표(0/1)
[지속효과] 징표 사격이 하나의 추가 대상에게 적중합니다.

2-2 극도의 집중력(0/1)
[지속효과] 신비한 사격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집중을 100% 추가로 회복합니다.



3-1 윈드러너의 인도(0/3)
[지속효과] 징표 사격의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3-2 적자 생존(0/3)
[지속효과] 받는 피해가 3%만큼 감소합니다.

3-3 죽음의 표적(0/3)
[지속효과] 징표 사격은 10초동안 조준 사격 치명타율을 5%만큼 증가시킵니다.

3-4 떼죽음(0/3)
[지속효과] 일제 사격의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4-1 회복의 껍질(0/3)
[지속효과] 거북의 상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8초에 걸쳐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8%를 회복합니다.

4-2 질풍 같은 사격(0/3)
[지속효과] 방출 사격에 소비되는 집중이 3만큼 감소합니다.

4-3 신속한 처치(0/1)
[지속효과] 정조준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치명타 피해가 50%만큼 증가합니다.

4-4 정밀함(0/3)
[지속효과] 조준 사격에 소비되는 집중이 2만큼 감소합니다.



5-1 과거의 속삭임(0/1)
[지속효과] 정조준 오라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1.50초마다 바람의 화살을 발사하여 사냥꾼의 징표가 걸린 대상을 공격합니다.

5-2 명중(0/1)
[지속효과] 생명력이 20% 미만인 대상에게 특수 공격 사용 시 6초 동안 치명타가 3%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5-3 사냥꾼의 부름(NYI)(0/1)
[지속효과] 징표 사격 시 일정 확률로 사냥꾼 영혼 연대를 소환하여 강력한 적에게 화살 세계를 퍼붓습니다.



◆ 사격 전문화 특성




15-1 검은 화살
[즉시 시전] 대상에게 검은 화살을 발사하여 26초에 걸쳐 10,790의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3번 중첩됩니다. 3회 충전됩니다.
집중 40, 유효 거리 40미터, 18초 후 재충전

15-2 꾸준한 집중
[지속효과] 신비한 사격이나 일제 사격을 두 번 연속으로 사용하면 10초 동안 집중 생성이 20% 증가합니다.

15-3 정확한 겨냥
[지속효과] 신비한 사격, 징표 사격, 조준 사격이 같은 대상에게 연이어 적중할 때마다 2%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20번까지 중첩됩니다. 한 번에 하나의 대상에만 영향을 줍니다.



30-1 급가속
[지속효과] 철수 사용 시 모든 이동 방해 효과가 제거되고, 이동 속도가 8초 동안 60%만큼 증가합니다.

30-2 빠른 철수
[지속효과] 어떤 공격이든 치명타로 적중하면 일정 확률로 철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만큼 감소합니다.

30-3 질주
[지속효과] 치타의 상의 지속시간이 3초만큼 증가합니다.



45-1 폭발 사격
[즉시 시전] 느리게 전진해서 2초 후에 폭발하는 탄약을 전방으로 발사합니다. 8미터 내의 적들에게 41,450의 피해를 주며 폭발의 중심에 가까울수록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45-2 특수 탄환
[지속효과] 원거리 무기에 특수 탄환을 쓸 수 있도록 개조합니다.

소이탄
원거리 무기에 1시간 동안 지속되는 특수 탄환을 장전합니다. 자동 공격이 조준한 대상의 8미터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1,450의 추가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맹독탄
원거리 무기에 1시간 동안 지속되는 특수 탄환을 장전합니다. 자동 공격이 16초에 걸쳐 1,528의 추가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시간 갱신 시, 남아있던 효과는 새 효과에 포함됩니다.

냉각탄
원거리 무기에 1시간 동안 지속되는 특수 탄환을 장전합니다. 자동 공격이 1,071의 추가 냉기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4초 동안 30%만큼 감소시킵니다.

한 번에 하나의 특수 탄환만 활성화됩니다.



45-3 교묘한 사격
[지속효과] 조준 사격이 취약한 대상에게도 튀어나가 30%의 일반 피해를 줍니다.



60-1 구속의 사격
[즉시 시전] 마력이 담긴 투사체를 발사하여 투사체로부터 5미터 반경 내의 적들을 10초 동안 묶습니다. 대상이 투사체로부터 5미터 이상 이동하면 5초 동안 기절합니다.
유효 거리 37미터, 45초 후 재사용 가능

60-2 비룡 쐐기
[사용 기술] 쐐기를 발사해 적을 잠재워, 30초 동안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대상이 피해를 입으면 깨어납니다.
유효 거리 49미터, 시전 시간 1.37초, 45초 후 재사용 가능

60-3 위장술
[즉시 시전]주위 환경에 맞게 위장하여 1분 동안 은신 상태가 됩니다. 위장 중에는 1초마다 2%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2분 후 재사용 가능



75-1 신중한 조준
[지속효과] 대상의 생명력이 80%이상일 때, 조준 사격, 신비한 사격, 징표 사격, 일제 사격의 치명타 적중 확률이 20% 증가하며,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8초 동안 2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75-2 과장된 취약성
[즉시 시전] 다음 징표 사격이 징표가 걸린 모든 대상에 3의 약점 중첩을 부여합니다.
20초 후 재사용 가능

75-3 저격수의 참을성
[지속효과] 고참 저격수의 참을성을 부여해, 최대 집중이 30 증가하고 징표 사격이 취약한 대상에게 사격의 명수 효과를 부여합니다. 사격의 명수가 적용된 대상에게는 6초 동안 조준 사격의 피해량이 150% 증가합니다.



90-1 저승까마귀
[즉시 시전] 다음 15초 동안 대상을 공격하는 까마귀 떼를 불러냅니다. 까마귀가 공격하는 도중 대상이 죽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집중 30, 유효 거리 39미터, 1분 후 재사용 가능

90-2 탄막
[정신 집중] 빠른 속도로 2.74초 동안 사격을 퍼부어 적 대상에게 66,197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정면에 있는 다른 대상들에게 각각 평균 33,098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동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집중 60, 유효 거리 49미터, 20초 후 재사용 가능

90-3 연발 공격
[즉시 시전] 대상 지역에 즉시 연발 공격을 퍼부어 8미터 반경 내의 모든 적에게 6초에 걸쳐 1초마다 1,11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집중 80, 유효 거리 40미터



100-1 어둠 순찰자
[지속효과] 적을 공격하면 일정 확률로 어둠 순찰자를 소환합니다. 어둠 순찰자는 사냥꾼이 현재 공격하고 있는 대상을 8초동안 도발합니다.

100-2 정조준 사격
[즉시 시전] 대상에게 136,712의 피해를 주는 강력한 일격을 날리고 대상과 사냥꾼 사이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68,356의 피해를 줍니다.
20~집중 100, 유효 거리 40미터, 10초 후 재사용 가능

100-3 실탄 장전
[지속효과] 원거리 자동 공격 시 5%의 확률로 실탄 장전이 발동하여, 다음 2회의 조준 사격이 집중을 소모하지 않고 즉시 시전됩니다.





■ "함께할 때 우린 더욱 강하다" - 야수 사냥꾼


▲ 야수 사냥꾼의 주요 기술


그동안 사냥꾼과 소환수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였습니다. 야수 사냥꾼(이하 야냥)은 소환수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며, 야냥의 유물 무기인 '티탄분쇄자'를 착용하면 '하티'라는 야수가 추가로 동행합니다.

기존의 집중 생성 기술이었던 '코브라 사격'은 이제 집중 소모 기술로 바뀌고, '광포한 야수'가 집중 생성 기술이 됩니다. 치명타가 적중하면 30%의 확률로 광포한 야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돼서 치명타 확률이 높을수록 더 많은 집중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광포한 야수를 사용할 때마다 야수의 격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만큼 감소해서 야냥은 치명타 확률을 높이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높은 치명타로 더 많은 야수를 불러내고 격노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끊임없이 감소시켜 쉴 새 없이 적을 몰아치는 것이 이상적인 야냥의 모습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저승까마귀 + 광포한 야수 + 쇄도 = 동물농장


◆ 야수 사냥꾼 유물 무기 "티탄분쇄자" 특성




티탄의 번개(1/1)
[즉시 시전] 티탄분쇄자가 모든 소환수와 광포한 야수에게 강력한 전기를 불어넣습니다. 전격을 받은 대상은 8초 동안 1초마다 적에게 2,196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1분 후 재사용 가능

1-1 천둥의 아귀(0/3)
[지속효과] 살상 명령이 5%의 확률로 티탄불꽃으로 강화되고 자연 피해의 50%만큼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1-2 독액 코브라(0/3)
[지속효과] 코브라 사격의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2-1 미미론의 껍데기(0/3)
[지속효과] 거북의 상을 활성화하면, 지속 시간에 걸쳐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10%를 회복합니다.

2-2 야생 전문가(0/3)
[지속효과]야생의 상의 지속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3-1 무리의 지도자(0/3)
[지속효과] 살상 명령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3-2 사냥꾼의 이점(0/1)
[지속효과] 소환수에게 잘못된 지시를 내리면 소환수가 8초 동안 35%의 피해를 덜 받습니다.

3-3 타고난 반사신경(0/3)
[지속효과] 사냥꾼과 야수의 공격 회피율이 2%만큼 증가합니다.



4-1 폭풍 사격(0/1)
[지속효과] 야생의 상을 활성화하면, 티탄분쇄자가 시전자 전방에 10초에 걸쳐 번개 구체를 생성합니다. 야생의 상이 끝나면 코브라 사격으로 대상에게 번개 구체를 발사해 21,946의 피해를 입힙니다.

4-2 천둥신의 휩싸임(0/1)
[지속효과] 일제 사격을 사용하면 티탄분쇄자가 일정 확률로 소환수에게 전류를 방출해 전기 폭발을 일으킵니다. 5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8,778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5-1 새로워진 활력(0/1)
[지속효과] 광포한 야수가 소환되어 있을 때, 활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씩 감소합니다.

5-2 야수 공격 개시(0/3)
[지속효과] 야수의 격노의 공격력 보너스가 2%만큼 증가합니다.



6-1 티탄의 집중(0/3)
[지속효과] 일제 사격의 집중 소비량이 5만큼 감소합니다.

6-2 정신의 결속(0/1)
[지속효과] 소환수의 살상 명령으로 입힌 피해의 1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7-1 맹렬한 후려치기(0/3)
[지속효과] 야수의 회전베기의 공격력이 추가로 10%만큼 증가합니다.



8-1 야수 전문가(0/1)
[지속효과] 하티가 야수의 격노 효과를 받고 주 소환수와 함께 살상 명령과 야수의 회전베기 공격을 가합니다.



◆ 야수 전문화 특성




15-1 무리와 하나
[지속효과] 야성의 부름이 광포한 야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 할 확률이 10%만큼 증가합니다.

15-2 코브라의 길
[지속효과] 현재 활성화 된 야수나 수호자 하나당 코브라 사격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15-3 광포한 야수 우리
[지속효과] 광포한 1.64초마다 추가로 4의 집중을 생성합니다.



30-1 급가속
[지속효과] 철수 사용 시 모든 이동 방해 효과가 제거되고, 이동 속도가 8초 동안 60%만큼 증가합니다.

30-2 빠른 철수
[지속효과] 어떤 공격이든 치명타로 적중하면 일정 확률로 철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만큼 감소합니다.

30-3 질주
[지속효과] 치타의 상의 지속시간이 3초만큼 증가합니다.



45-1 발 구르기!
[지속 효과] 광포한 야수가 적에게 돌진할 때 지면에 강하게 발을 굴러 주위의 모든 적에게 50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45-2 특수 탄환
[지속효과] 원거리 무기에 특수 탄환을 쓸 수 있도록 개조합니다.

소이탄
원거리 무기에 1시간 동안 지속되는 특수 탄환을 장전합니다. 자동 공격이 조준한 대상의 8미터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1,450의 추가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맹독탄
원거리 무기에 1시간 동안 지속되는 특수 탄환을 장전합니다. 자동 공격이 16초에 걸쳐 1,528의 추가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시간 갱신 시, 남아있던 효과는 새 효과에 포함됩니다.

냉각탄
원거리 무기에 1시간 동안 지속되는 특수 탄환을 장전합니다. 자동 공격이 1,071의 추가 냉기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4초 동안 30%만큼 감소시킵니다.

한 번에 하나의 특수 탄환만 활성화됩니다.

45-3 키메라 사격
[즉시 시전] 한 번에 두 목표물을 노려 ㅂ라사체가 주 대상과 근처의 다른 대상에게 명중합니다. 각 대상에 0의 자연 피해나 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한 대상 하나당 10의 집중을 생성합니다.
유효 거리 40미터, 9초 후 재사용 가능



60-1 구속의 사격
[즉시 시전] 마력이 담긴 투사체를 발사하여 투사체로부터 5미터 반경 내의 적들을 10초 동안 묶습니다. 대상이 투사체로부터 5미터 이상 이동하면 5초 동안 기절합니다.
유효 거리 37미터, 45초 후 재사용 가능

60-2 비룡 쐐기
[사용 기술] 쐐기를 발사해 적을 잠재워, 30초 동안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대상이 피해를 입으면 깨어납니다.
유효 거리 49미터, 시전 시간 1.37초, 45초 후 재사용 가능

60-3 위협
[즉시 시전] 적을 위협하도록 야수에게 명령합니다. 5초 동안 대상을 기절시킵니다.
1분 후 재사용 가능




75-1 나 이런 사냥꾼이야
[지속효과] 생명력이 80% 이상인 대상에게 자동 공격과 코브라 사격의 치명타율이 50%만큼 증가합니다.

75-2 야수의 노여움
[지속효과] 야수의 격노의 공격력 보너스가 20%만큼 증가합니다.

75-3 점멸의 일격
[지속효과] 소환수의 공격 능력이 50%의 피해를 더 주고, 30미터 떨어져서 사용할 수 있으며, 즉시 소환수를 대상의 등 뒤로 순간이동시킵니다.



90-1 저승까마귀
[즉시 시전] 다음 15초 동안 대상을 공격하는 까마귀 떼를 불러냅니다. 까마귀가 공격하는 도중 대상이 죽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집중 30, 유효 거리 40미터, 1분 후 재사용 가능

90-2 탄막
[정신 집중] 빠른 속도로 2.46초 동안 사격을 퍼부어 적 대상에게 68,397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정면에 있는 다른 대상들에게 각각 평균 34,198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동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집중 60, 유효 거리 49미터, 20초 후 재사용 가능

90-3 연발 공격
[즉시 시전] 대상 지역에 즉시 연발 공격을 퍼부어 8미터 반경 내의 모든 적에게 6초에 걸쳐 1초마다 628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집중 80, 유효 거리 40미터



100-1 쇄도
[즉시 시전] 자신의 주위에 전방으로 쇄도하는 동물 무리를 소환하여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100-2 살상 코브라
[지속효과] 야수의 격노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코브라 사격을 사용하면 25% 확률로 살상 명령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100-3 야수의 상
[지속효과] 야수의 전문화에 따라 살상 명령이 추가 효과를 발휘합니다.

야성
야수가 대상을 출혈시켜 6초에 걸쳐 3,954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끈기
야수가 받는 피해가 6초 동안 15%만큼 감소합니다.

교활
야수가 대상을 묶어 이동 속도를 4초 동안 50%만큼 감소시킵니다.